• [잡담] G식백과 사건은 진짜 화나네요..2023.07.19 AM 01:5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그래도 게이머 대표해서 양쪽에서 욕들어가며 앞장서서 애써 싸워주는 사람인데 결국은 정치 이익 보려는 인간들에게 이용당했다는 느낌이라..

기사에서 마저도 잘 안다뤄주기에 게시판 관계없이 여기저기서 우리라도 이야기를 이슈로 가져가야된다고 보는데 가장 대화가 많은 유게는 정치 걸쳐있다고 북으로가라하고

북유게 가보면 혹시나 역시나 그다지 관심도 없고ㅋㅋ

가해자한테 서럽게 울면서 감사하다는 내용 들으니 진짜 가슴이 찢어지는 기분.

진짜 이게 맞나...

댓글 : 7 개
북유게 버러지들은 진짜 사회문제에는 관심없어요.
그나저나 진짜 저도 영상보면서 피꺼솟인데 ....
어느 분이 올린 글(이번 김성회 유튜브)에 짧게 쓴 적이 있지만, 게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중 정치권에서 대권 및 민심과 가장 동떨어진 문화에 속해있고, 그 중에서도 가장 한미한 말석(대중문화에 공문을 통해 편입된지 얼마 안 됨)을 차지하고 있죠.

어쩌면 당연히 정치권에서는 눈길조차 주지 않는 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들이 게임에서 원하는 것은 각종 이슈와 법안을 통해 그들에게 떨어질 로비자금 뿐이죠. 그게 바로 이번 위원회 비위 사건의 핵심이구요.

그리고 조금 심한 말로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나 정치를 삼시 세끼 밥먹는 것보다 더 신경을 쓰는 각종 게시판이나 마이피의 몇몇 분들 역시 관심이 없는 게 당연하겠죠. 그들은 그저 자신이 비호하는 세력 편에 서서 상대를 공격하는 것 외에는 신경쓰지 않으니까요.

어떤 진영이 옳고 어떤 진영이 그르다는 편가르기를 하자는 게 아닙니다. 이 문제에 있어서는 어차피 그 어떤 진영도 신경쓰지 않을테니까요. 그보다 걱정해야 하는 것은 이렇게 정치중심에서 벗어난 자리이기에 이번 일의 책임을 물어 물갈이를 한다고 해도 또 비슷한 사람들로 채워지고 비슷한 일이 반복될 거라는 것이죠.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김성회씨를 비롯해 우리같은 게이머들이 이렇게 떠들어주는 것만이 상책이라는 게 안타까우면서도 그렇기에 더더욱 멈출 수 없는 것이죠. 굳이 다른 곳에 가져가지 마세요. 그보다는 차라리 게임계의 주된 소통 창고 중 하나인 김성회씨 채널에 응원의 글과 언론(웹진) 기반인 김실장 채널에 제보하여 인터넷 시대에 지워지지 않는 아카이브를 구축하길 요청하는 게 더 낫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사이다 엔딩이 기다리고 있지는 않을 거예요. 하지만 적어도 지금의 냄새나는 오물을 껴안고 살기보다는 그 자리에서 치울 수 있기만이라도 간절히 바라고 또 바래봅니다.
그 어떤 진영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저라도 신경 안 쓸 것 같습니다
스트로베리 문// 너무 발췌해서 읽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으니(소용없으니) 아무 것도 하지 말자는 이아기가 아닌데.

혹 당신이 지지하는 진영을 비난하는 것처럼 느껴졌다면 그런 게 아니라는 게 본문에도 충분히 설명을 했다고 생각되는데, 어디에서 어떤 식으로 받아들이게 되신 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지금의 그 댓글은 주인장님의 글에 위배되는 글 같습니다.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것 같지만 우리는 신경쓰고 있었어, 그러니 앞으로도 글을 퍼날라- 라는 뜻의 댓글인가요? 아니면 퍼나르지마, 하지만 신경은 쓰고 있어- 라는 댓글인가요?

하다 못해 글의 형식에 맞지 않아서 그런 말을 했을지도 모른다는 말보다 무책임하고, 관련이 없는 말이 아닐까요. 본문의 글보다 (당신의 것일지도 모를)진영이 신경쓰지 않는다는 제 말에 신경을 더 쓰고 있다면 애초에 댓글을 다는 목적이 오도된 것은 아닌지 잠시나마 생각해보게 되네요.
정작 자가당착에 빠졌더군요 게임사이트인데 정당인 거론하면 북유게 가서 이야기하라는 것때문에 빼액하는 애들 때문에
  • Nbob
  • 2023/07/19 AM 08:09
븅신과 머저리들의 합작 ㅋㅋㅋㅋㅋ
아 정치인들어가면 정치 얘기아님?
뭐든 정치 뭍이려는 사람들+그걸 이용해서 정치 혐오를 조장하려는 이들의 환장의 콜라보지요
게임이 아직은 마이너 장르라 그런것도 있지만,

게임 개발자인 친구왈, 게임회사들이 정치에 관심 없는게 한몪한다고 하더라구요.
게임회사들이 대부분 자기만 먹고 살만 하면 다른데 신경안쓰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만약 정치적으로 탄압을 받으면 넥슨처럼 그냥 해외로 범인을 옮기면 된다라는 생각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집단들보다 정치적인 로비도 적은편이고 게임 업계를 위해서 누군가 총대 매고 정계입문할려는 사람들도 없다고 하네요.
그렇다 보니 꼭 정치적 이슈에 상대적 약자로 매번 1빠로 두들겨 맞는다고...

이런일이 생기면 속터지는건 유저지, 게임 제작사는 니들은 짖어라 맘에 안들면 이나라 뜬다 라는 생각이라고 하더라구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