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로대F 슈퍼계 플레이일지] 슈퍼계 35화~45화2011.05.18 PM 11:59
1. 진지한 얼굴로 굉장한 소리를 하는 주인공.
2. 딸에게 거부당하는 아버지. 묘하게 현실적이다 ㅜㅜ
3. 암과 렛시의 애교대결. 원작에서 암은 플과 목소리가 완전 똑같았는데(성우가 혼다 치에코), 이후 미디어믹스에선 조금씩 다르게 연기한다.
4. 2차에서부터 쌓여온 스토리가 있다보니 이런 인간관계도 생긴다.
5. 자폭하면 얼마나 아픈지 알려주는 난닝구소년. 트로와는 진지캐릭터같지만 사실 원작에서도 미묘하게 웃긴대사를 가장 많이 한다.
6. 사야카의 닥터헬 디스.
7. 디스당하고 재채기하는 닥터헬.
8. 그레이트마징가의 등장은 굉장히 신경써서 준비되어있다. 과학요새연구소는 본편맵에서 등장하지 않음에도 따로 그려져있고, 비너스A조차 동영상 출격신이 준비되어있다.
9. 일본에서 중국까지 그란가란에 매달려서 따라온 보스의 근성.
10. 현재까지의 플레이상황.
- 35화 '프론티어4의 위기(전편)'
시작부터 뻑적지근하게 전후편 나눠져있다. 여기서는 기동성이 뛰어난 유닛 위주로 출격시키면 된다. 시북과 세실리는 번뜩임을 걸면서 바로 위의 콜로니를 중심으로 응전. F-91과 비기너기너과 굉장히 강해서 사실 둘이서도 전멸시킬수 있다. 3턴 아군페이즈에 맵 우상단에서 아군증원.
- 36화 '프론티어4의 위기(후편)'
2턴 적페이즈에 아군 초기배치의 좌하단 부근에서 적증원. 검은삼연성의 드라이젠이 보기보다 강한걸 제외하면 크게 문제될것은 없다.
- 37화 '라비앙로즈'
시나리오 시작시에 쥬도는 쌍제트, 코우는 GP-03D로 갈아탄다. 아토믹바주카는 기력 120에 날아오니 적을 어느정도 잡았으면 바로 가토를 격추시킨다. 클리어후 코어부스터와 슬레거가 들어오며, 사이바스타에 사이프랫슈가 추가된다.
쌍제트의 하이메가캐논과 사이바스타의 사이프랫슈는 최고의 맵병기이니 반드시 풀개조해서 사용한다. 후에 10단개조가 풀리면 10단개조도 하는것이 좋다.
- 38화 '액시즈의 공방'
하만설득을 위해 크와트로, 카토루설득을 위해 아무로나 카미유를 낸다.
1. 4턴 플레이어 페이즈에 액시즈를 중심으로 적 대거증원이 있으니 주의.
2. 크와트로로 하만을 설득. 전편을 안했거나, 전편에서 설득안한 경우는 여기서 2번 설득하면 된다.
3. 7턴 적페이즈에 카토루가 중립증원으로 등장하며, 아무로나 카미유로 설득하면 동료가 된다. 다만, 이번에는 지상-DC루트를 갈것이므로 턴도 절약할겸 설득하지 않고 넘어간다.(지상 루트에서 카토루 미설득시 에반게리온 배드엔딩을 볼수있는 조건도 충족된다)
에반게리온 배드엔딩을 보려면 이쯤부터 미리미리 관리해두는 것이 좋다. 조건은 '카토루가 동료가 아닐것', '59(60)화 이질적인 것들에의 만가에서 신지를 선택해서 출격시킬것(선택출격이 아니면 이벤트가 일어나며 강제출격이 됨)', '62(63)화 결전 제2신동경시에 들어가는 시점에 신지의 싱크로율이 1위일것', '마찬가지로 62화 시점에서 초호기가 과거 5회이상 폭주했을것'이다. 이중 신지의 싱크로율은 그냥 레벨만 둘보다 높게 유지하면 되며(동레벨이어도 신지가 높다), 싱크로율조건을 맞췄다면 해당맵에서 저격수가 신지가 된다. 폭주조건은 이벤트를 제외하므로 꼬박꼬박 수리비를 20만원 물어야 한다.
- 39화 '자비가의 망령'
5턴 플레이어 페이즈가 되는 순간 시나리오 종료이니(즉, 4턴을 종료하면 반격할때까지만 적을 격추가능하단소리), 최대한 빨리 전개한다. 사이프랫슈와 하이메가캐논을 풀개조해두었다면 큰 도움이 된다. 여의치않다면 아이템을 주는 네임드만이라도 격추한다.
- 40화 '유리의 왕국'
1. 전투 종료시까지 볼이 한대라도 살아있다면 클리어후에 입수할수 있다. 볼주제에 적극적으로 적을 공격하므로 빠른 전개가 관건.
2. 티탄즈는 잔기가 5기 이하거나 알렉산드리아를 격추하면 총퇴각. 마지막에 모아놓고 맵병기로 쓸어버리도록 한다.
- 41화 '아만다라 카만다라'
1. 전투 종료까지 호엘이 격추되지 않으면 시나리오 클리어후 누벨디자드나 엘가임에 맵병기를 장착할수 있다. 호엘은 중립이라 피통회복이 불가능하며, 제자리에서 움직이진않지만 공격을 적극적으로 하니 주변의 적부터 빨리 처리하는것이 중요하다.
2. 초기배치를 전멸시키거나 4턴 적페이즈가 되면 맵 하단에서 적증원이 있는데, 전멸로 증원을 본경우는 가토와 카리우스가 아이템을 안준다. 따라서 4턴까지 기다리는편이 좋다.
- 42화 '티탄즈의 악의'
1. 초기배치의 플과 플투는 격추되도 게임오버는 아니다. 적을 전멸시키거나 플과 플투가 격추되면 듀오가 적으로 돌아서며, 카토루가 있다면 이때 듀오를 설득할수 있다.
클리어후, 큐베레이mk2는 둘중 하나만 입수할수 있는데, 선택지는 남길것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부술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 43화 '결별(전편)'
그냥 2회이동가능 MS에 미노프스키크라프트같은걸 달아서 후딱 기지만 다 조사한다. 융 프로이트(시즈라블랙)를 얻기위해서 코우지(마징가Z)로 이것저것 해야하는 판이긴한데, 지상루트에서 어차피 못얻으므로 여기서 다루지않는다. 리얼계편을 참조할것.
- 44화 '결별(후편)'
넬아가마에 부스터를 달고 가속을 쓰면 3턴만에 클리어 가능. 적 초기배치는 전멸시키면 게임오버이니 주의.
1. 2턴 적페이즈에 맵 정중앙 하단에서 로자미아(사이코건담)와 제간 3기가 적증원. 딱 하나나오는 강화파츠인 대빔코팅을주고 돈을 많이주니 왠만하면 슈퍼로봇 2기정도를 전함에 딸려뒀다가 바로 격추시킨다.
- 45화 '유대감'
출격가능 인원은 그란가란+주인공+부주인공+마징가계열
1. 적 초기배치를 3턴 아군페이즈까지 전멸시키면 적 증원내용이 조금 바뀐다. 위치와 유닛수가 조금 바뀌는 정도이니 세세한것까지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힘들게 전멸시킬것도 없다.
2. 3턴이내 전멸을 시키려면 마징가Z(코우지)에 메가부스터와 고성능레이더를 달고, 초기위치에서 바로위의 버드에 오른쪽으로 인접해서 공격. 적페이즈에 반격으로 적의 체력을 줄이고, 그레이트마징가와 주인공일당들은 저격기계수의 사거리 7칸밖에서 아슈라남작을 공격. 열혈만큼은 아끼지않고 사용해야하며, 크리보정이 높은 무기(썬더ㅤㅂㅞㄺ 등)로 공격할때는 리셋을 해서라도 크리를 보는것이 좋다.
3. 2턴째 마징가Z를 좌측에서 몰려온 기계수들에게 아이언커터 사거리가 다 닿도록 철벽을걸고 배치. 그레이트는 저격기계수 2기중 앞에 나온놈을 드릴프렛셔펀치의 사거리3칸에서 공격해서 격추. 이유는 마징가Z에 철벽을 걸었다면 2번째 저격기계수가 그레이트를 노리는데, 이때 그레이트부스터 크리로 반격해서 죽이기 위함. 적페이즈에 적극적인 반격으로 적수를 4기 이하(주인공, 부주인공, 코우지, 테츠야 외에 공격력이 실질적으로 없다시피하므로)로 줄였다면 성공.
댓글 : 0 개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