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수다방] 카카오도 게임개발에 개입하기 시작한건가요? '-';2014.03.09 PM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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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선보인 rpg게임들이 모두 동일한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더군요;;;

일단 보조 3~4마리를 데리고 자신을 중심으로 파티짜는 시스템과

몬스터 레벨과 강화를 해야하고

몬스터는 등급으로 나뉘는데 같은 등급끼리 합성시 상위 등급으로 진화하지만

같은 계열이 아닌 랜덤으로 진화 결과가 나오는 시스템이더군요;;;


사실 따지고 보면 이 시스템들이 결코 독특한건 아니지만

비슷한 시기에 동시에 등장하는거보면 이미 사전적으로 뭔가 있었다는건데말이죠;;;

그래도 다른건 몰라도 자동사냥은 맘에 드네요 낄낄
댓글 : 4 개
몬스터 길들이기 영향받은 게임이 엄청 쏟아져서 그런걸꺼에요.
요즘 스맛폰게임 하나 만드는데 3개월정도로 날로 만든다잖아요.
유행따라서 너도나도~
다함께~XXX
XX팡~
이런식으로 ㅎㅎ
퍼즐게임은 개발이 빠르다는건 알고 있는데 rpg장르들이 저래놔서 ㄷㄷ
  • Cva
  • 2014/03/09 PM 02:13
대세로 인식이 박혀서 퍼블리셔들이 같은 시스템 탑재를 요구하는편이에요
모 퍼블리셔는 아예 가이드라인이 있구요 장르가 알피지면 들어가야할 필수 시스템이나 UI 등..

맘먹으면 금방만드는게 맛폰겜이지만 최저 6개월정도 걸립니다
몬길, 다함께던전왕, 세븐나이츠 셋 다 넷마블이더군요 -_-;;

아마 넷마블에서 하나만 걸려라 하는 마음가짐으로 양산형 찍어내는게 아닌가 생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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