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픽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연습 - 거북 할아버지2017.02.11 PM 06: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작년, 2016년 하반기부터 그래픽 디자인 작업도 스스로 해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돈이 없기 때문이고요.

두번째 이유로는 외주 작업을 할 경우, 작업 요청에 들어가는 자료 수집이나 문서 작성도 큰 작업이었기 때문입니다.

UI 리소스의 경우 잦은 수정 요청이 발생하는 이유도 있고요.

 

착한 포커, 주산을 거치면서 포토샵으로 간단한 UI는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개발할 게임과 앱들을 위해서는 캐릭터 디자인도 스스로 해야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하반기에 주변 분들께 조언도 구하고 고민도 많이 한 끝에,

앞으로 모든 그래픽 디자인 작업은 벡터 이미지로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urtle.jpg

그 첫번째 작업 결과물이 위 그림이고요.

 

"고집 센 거북이 영감" 이라는 캐릭터를 작업하기 위해

1. 구글에서 적당한 이미지를 검색했습니다.

2. 연습장에 손그림을 그려보고요.

3. 책 보며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해서 그려보았습니다.

 

chinese.jpg

두 번째 작업 결과물입니다. :D

 

거북이 할아버지는 작년 11월에 그린 것이고요.

초콜릿 먹는 아이는 올해 1월에 그린 것입니다.

지금은 위 그림보다는 실력이 조금 늘었습니다. ^^

가장 최근에 그린 그림은 다음 게시물에 이어서 보여드릴게요.

 

 

앞으로 그래픽 디자인 연습을 하면서 마이피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루리웹 사용자분들의 조언을 들으면 더욱 좋구요~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