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니바니] 블소 오랫만에 들어갔는데2015.06.15 PM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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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짝 놀랐어요
텍스처가 왤케 옛날꺼 같지.... 하고 환경설정 들어갔느데 그래픽품질도 5였는데...
모두 최고품질 로 하고 나왔는데 배경도 그렇고... 캐릭터도 찰흙처럼 보여서..

검사 나온후로 ...거의 검사가 스카이림 비슷하지 않나요? 검사를 해본건 아닌데 스샷보면
그런것 같네요..
이제 또 몇년뒤면 검사도 찰흙으로 보이겠죠 ㅎㅎ
댓글 : 10 개
원래 광원효과가 좋긴 했는데 텍스쳐가 좋진 않았죠

얼굴에 음영부분도 뭔가 이상했고 눈썹같은것도 각져있고 손이나 허벅지도 너저분해서..

그나마 종아리는 매끈하게 뽑아내서 걸어다닐 때 보면 진짜 말랑말랑해보여서 좋았어요 린쨔응
ㅍㅌ 레이스 구림 ㅠㅠ
소서러님 말처럼 광원이 좋은게 맞는듯. 모델 뜯어서 Xnalara등으로 볼때 괴리감 제일 심한게 블소
2006년도 모델링과 텍스쳐니까요.
저도 컴 바꾸고 콜옵이랑 배필하다가 지겨워서
최근에 검사랑 블소를 같이 깔아놓고 해봤는데
순전히 캐릭 예쁜거 때문에 검사 시작했어요. ㅋㅋㅋ
저는 리얼틱해지면 해질수록 풍부한 모션이 있지 않으면
왠지 어색해서 뭔가 거부감이 있더라고요...

블소 검사 둘다 해봤지만... 캐릭성이 살아나는게
블소가 강해서 블소를 잡고 있습니다. 가만히 놔두고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커스텀하고 만족해서 그런건지 몰라도요
그렇죠. 모션은 좀 부족한 느낌입니다.
근데 제가 얼굴만 보는 편이라 ㅋㅋㅋ

그리고 오픈 월드라는게 크게 작용한거 같아요.
블소도 비슷한 느낌인데 로딩 구간이 있으니 약간 아쉬웠고요. ㅎㅎ
...? 검사가 스카이림이랑 비슷하다니 검사의 굴욕..
광원이 리얼광원이 아니라
김형태식으로 뜯어고친 광원셋팅이었습니다

보통은 배경강조형 광원이 대부분인데
블소는 환경 내 오브젝트 강조 밑 캐릭터 강조 위주의
광원이 셋팅되어있죠...

그래서 타 게임에서 보기 쉽지 않은 특유의 광원 느낌때문에
그런 느낌을 좋아하는 게이머들도 많아요...

그리고 솔직히 이 게임이 2008년도 첫 공개되었을때
루리웹에선 콘솔게임이다 아니다 란 말이 오갈정도였다는것을
생각하면 참 많은 세월이 흘렀어요 ㅋ
제기억으론 12년도즈음에 서비스시작으로로 기억하는데..그때만 해도 그래픽 정말 좋다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세월이 지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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