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rfing City] 크루져보드 풋브레이크 연습2019.07.29 PM 12: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서울과 같은 도시를 달리기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트릭이 멈추는 법 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이 괴는 풋 브레이크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근데 보드 사자마자 장마라니...

댓글 : 8 개
몸무게+겁이 많아서 트릭은 못하고 크루징만 하는데ㅠㅠ 아는 동생은 풋브렉 연습 잘 안했더니 계속 잘 못하더라구요~ 기초부터 탄탄히 하셔서 안전보딩 하세요^^ 같이 크루징 하고 싶네요 ㅠㅠ

우레탄 바닥같은 곳에선 풋브렉 연습하기 적합하지 않아요~ 살짝 내리막이 좋아요~ 풋브렉해서 멈췄다 다시 갔다가 반복이용 ㅎ
저도 몸무게와 겁을 패시브로...
조언과 꿀팁 감사합니다.
같이 크루징할 기회가 생기면 좋겠네요
서울 사시면 저녁에 함 뵈요~ㅎㅎ
초보 벗어나면 함 뵈요
저 왔어요.

푸시오프와 마찬가지로, 아니 더욱 전경과 무게중심이 중요한게 풋브레이크입니다.

내려가는 발과 함께 무게중심이 이동이 되면 마치 내리막에서 자전거 앞브레이크를 급하게 잡은 마냥 튕겨나갈 수 있습니다. 뒷브레이크를 은근하게 천천히 잡아 감속하는게 베스트죠.

결국 안정성을 확보하려면 낮은자세 / 확실한 무게중심으로 브레이킹을 위해 뒷발을 빼더라도 흔들리지않아야 합니다.

자세 팁을 드리자면, 앞굽이자세에서 양손을 앞무릎에 얹은채로 푸시오프/풋브레이크를 해보세요.
어색하시겠지만, 자꾸 보드밖으로 따라나가려는 무게중심을 고정시키고, 자세도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앞서 푸시오프글에서 말씀드렸던 한발로 버티고 서서 하는 에어푸시오프를 이 자세로 꾸준히 연습하시구요.
열심히 하신다면 허벅지가 땡기는게 정상인데, 편안하다!? 그러면 자세 안낮추고 서서 탔구나..생각하시면 됩니다.
ㅋ...자세를 더 낮춰야 겠군요.
무게중심 유지가 제법 된다 싶으시면 엥거스님 말씀처럼 약경사에서 풋브레이크를 지긋이 잡아서 감속하고, 다시 발을 올려서 진행하고, 속도가 완전히 빨라지기 전에 다시 발을 내려 감속하고..반복적으로 연습하세요.

포인트는 속도를 0으로 만들어 완전히 선 다음 다시 출발하는것이 아니라, 70~80%에서 감속해서 30%쯤에 브레이크를 풀고 발을 올려 다시 주행을 이어나가는 겁니다.

엥거스님 말씀처럼 기초는 너무 중요합니다.
크루징은 그냥 갈줄만 알면 되는것 같지만 막상 연습하던 스팟을 벗어나면 온갖 돌발상황과 위험요소가 튀어나오거든요.
넓은시야와 언제든 제대로 작동할 수 있는 브레이킹이 중요합니다.

상황에 따라선 안전하게 뛰어내릴 연습도 해두시면 좋구요.
브레이크 잘 잡는건 너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요즘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