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Estelayer] 모델링 리깅 삽질에 좌절..2018.01.21 AM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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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기좋게 손수 뼈대를 제작해서 작업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포기.

 

일단 ik본 잡고 이리저리 움직여보니 그럭저럭 괜찮은듯 싶어서 애니메이션 작업에 들어갔으나, 작업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걷기동작은 다소 만족스러웠으나, 뛰기라던가 박진감이 넘치는 큰 동작을 구현시 너무나 많은 튐현상이 발생하여 애니 키를 도저히 잡을 수 없다.

 

또한, ik-fk 스냅핑과 스위칭 관련 자료를 도저히 찾을 수가 없다. 찾았어도 비공개로 해놓고..

 

그리고 손수 ik본까지 생성하고 보니 결국 본 갯수 줄이고자 했던 것이었는데, 갯수가 별 차이가 없어지는 문제도.. 

 

물론 줄어들긴 하지만, 그에 동반하는 리스크와 핸디캡이 너무 크다.

 

덕분에 스켈레톤 구조가 달라져서 애니작업한것도 재활용하기가 난해해졌고, 그냥 새로 해야 할판..

 

삽질할 확률도 높다는 예상은 했지만, 막상 그 많은 시간을 고생한것 생각하면 아쉽긴 하다.

 

간단한 조무래기 이족보행병기 등은 직접 만들어 쓸만 하지만, 인간형 마도기 메카닉들은 역시 프리셋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일단 퍼포먼스가 나빠도 이대로 프로토 뽑고, 돈이 생기면 좋은 리깅툴을 새로 사야할듯 싶다. 리깅만을 위해서 맥스를 사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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