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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원거리 암살자] [아즈모단 공략] 평타트리 위주 설명2019.09.30 PM 09:39
"내 부하들이 너의 오만과 육신을 뜯으며 잔치를 벌- 그만!!! 지옥의- 건방진- 그만!!!
최종 수정날짜: 19/09/30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 운영
5. 영웅 상성
아즈모단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악마 부관
고유 능력
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
일반 기술
파멸의 구슬
Q
파괴의 구슬을 날려 189(+2.5%)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30 시전 시간 0.5625초 피해 반경 4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30 시전 시간 0.5625초 피해 반경 4
악마 전사 소환
W
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1(+4%)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7(+4%)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이동 거리 16.5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이동 거리 16.5
모두 다 불타리라
E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5(+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33(+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
궁극기
악마의 침공
R
적들에게 소규모 악마 보병 부대를 쏟아부어 적중할 때마다 68(+4%)의 피해를 줍니다. 악마 보병은 일반 공격으로 44(+4%)의 피해를 주고 780(+4%)의 생명력을 지니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마 보병은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02(+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죄악의 물결
R
사용하면 다음 파멸의 구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3 (+4%) | 5399 |
생명력 재생 | 5.338 (+4%) | 11.24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8398 |
1.특성 설명
탐욕
아즈모단 - 레벨 1
아즈모단 - 레벨 1
Q
파멸의 구슬이 영웅이 아닌 적에게 20%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모두 다 불타리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악마 전사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모두 다 불타리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악마 전사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폭식
아즈모단 - 레벨 1
아즈모단 - 레벨 1
Q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중첩되는 파멸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분노
아즈모단 - 레벨 1
아즈모단 - 레벨 1
Q
생명력이 75% 미만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파멸이 1회 중첩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에 3초 내의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에게 파멸 중첩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에 3초 내의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에게 파멸 중첩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탐욕]: 비영웅 추가데미지 덕분에 돌격병 처치를 통한 Q스택 쌓기가 약간 편해집니다. 200회 보상때 생기는 E사거리 증가는 그냥 보너스고, 악마전사 공격속도 증가 덕분에 백도형 공성 아즈모단이 쓸만한 특성입니다.
[폭식]: 추가 스택량이나 퀘스트 보상이 너무 미미해서 비추합니다. 쿨감량이 1인당 0.5초는 진심 아닌거 같네요. 그나마 비영웅 적들까지 같이 맞추면 낫긴하지만, 한타중에 돌격병을 끼고 싸우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분노]: 거의 고정특성. 평타로도 Q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3가지 특성중 가장 스택쌓기 편하다고 생각되는 특성이네요. 특히, 퀘스트 보상이 다른 2개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추가되는 평타 데미지가 진심 아프거든요. 특히, 아즈모단의 평타가 추가로 2명까지 맞출수 있게되는 7랩 포격 특성과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지옥의 군대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W
악마 전사 소환으로 악마 전사가 추가로 소환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지옥의 갑옷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W
악마 전사와 악마 부관의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파멸의 종자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악마 전사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하고 악마 부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2개를 즉시 뽑지만 쿨이 무려 20초되는 큰 디메리트를 가지는 지옥의 군대는 비추하고요. 나머지 두 특성중 취향것 선택해주면 될듯하네요. 어차피 이구간은 뭘찍어도 게임에 큰 영향이 없어서요. 보통은 7랩 포격 시너지도 있는 파멸의 종자를 찍는 편입니다.
혼돈의 미학
아즈모단 - 레벨 7
아즈모단 - 레벨 7
Q
파멸의 구슬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0의 마나를 회복하고 파멸이 추가로 4회 중첩됩니다.
포격
아즈모단 - 레벨 7
아즈모단 - 레벨 7
Q
파멸의 구슬을 사용하면 3초 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5 증가하고 2명의 적에게 추가로 적중합니다. 포격으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파멸이 1회 중첩됩니다.
파괴의 대가
아즈모단 - 레벨 7
아즈모단 - 레벨 7
E
모두 다 불타리라의 마지막 피해가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파멸이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의 미학]: 부족한 마나 관리에도 좋고, 추가 Q스택도 주는 나쁘진 않은 특성. 하지만 1랩 분노를 찍은경우에는 시너지를 위해서 보통은 포격을 찍어주게 됩니다. 정말 마나관리가 힘든분이나 1랩 폭식을 찍은 경우에만 찍어주세요. 일단은 비추.
[포격]: Q이후 일반공격이 다수의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1랩 분노/4랩 파멸의 종자와 시너지가 있는 특성이죠. 특히, 분노 퀘를 다 깬 경우엔 Q스택의 일부가 들어간 강화된 평타로 광역딜을 줄수있게되어 그 딜량이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파괴의 대가]: E를 통한 라인정리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중앙의 돌격병에게 E걸어서 터트리고, Q날려주면 그 스택 쌓기에도 도움이되죠. 보통 1랩 탐욕을 찍은 철거형 아즈모단이 주로 선택하게 됩니다. 한타에서도 나름 도움은 되지만, 적들에게 폭발범위가 다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그냥 피하고 맙니다.
악마의 침공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적들에게 소규모 악마 보병 부대를 쏟아부어 적중할 때마다 68(+4%)의 피해를 줍니다. 악마 보병은 일반 공격으로 44(+4%)의 피해를 주고 780(+4%)의 생명력을 지니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마 보병은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02(+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죄악의 물결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사용하면 다음 파멸의 구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악마의 침공]: 건물철거에는 이거만한 궁극이 없죠. 낙하시 건물에 큰 데미지를 주고, 이후 생성되는 졸개들이 타워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게 됩니다. 이후 졸개들이 사망하면서 폭발 데미지도 주죠. 덕분에 철거 아즈모단의 필수궁이라 볼수 있습니다. 한타에서도 나름의 딜링기술로 쓸수있긴 하지만, 성능은 죄악의 물결이 더 좋네요.
[죄악의 물결]: 다음 Q가 공짜가 되지만 자체 소모마나가 100이나 되기 때문에, 기본 Q마나 70에 30을 더해서 데미지를 강화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쨌거나 그 데미지 증가량이 50%나 되기 때문에 한타중 강력한 폭딜을 낼수있게 해주는 궁이라 보면 되겠네요. 다만, Q스택이 거의 쌓이지 않은 경우엔 은근 의미없는 궁극이기도 합니다.
난폭한 선봉대
아즈모단 - 레벨 13
아즈모단 - 레벨 13
W
악마 전사와 부관의 생명력이 25% 증가하고 악마 전사가 주위 적들을 20% 느려지게 합니다.
키데아의 입맞춤
아즈모단 - 레벨 13
아즈모단 - 레벨 13
E
모두 다 불타리라의 정신 집중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적 영웅에게 끝까지 지속되면 최대 생명력의 8%를 회복합니다.
지휘 계통
아즈모단 - 레벨 13
아즈모단 - 레벨 13
고유 능력
악마 부관의 악마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악마 부관이 주위 모든 아군 돌격병, 용병, 아즈모단의 소환수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킵니다.
악마전사나 부관이나 둘다 한타에선 큰 도움이 안되는 스킬이다보니, 그냥 키데아의 입맞춤을 고정적으로 찍게 됩니다. 정신집중 시간이 짧아진 만큼 E폭발 데미지를 먹여주기 쉬워지죠. 총 데미지는 감소하는게 아닌가 착각하실수도 있는데, E의 레이져의 초당 데미지는 50(+4%)로 아즈모단의 평타 초당 데미지인 88(+4%)에도 못미치는 형편없는 딜량이기에 그냥 폭발데미지 빨라지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거기에다가 8% 회복력 덕분에 아즈의 체력관리에도 좋겠네요.
철거형 공성모단은 지휘 계통을 추천드려요. 건물 철거속도 정말 빨라집니다.
완전한 파멸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Q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옥의 균열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E
모두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의 위치에 악마 전사가 소환되고 모든 악마 전사의 공격력이 5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죄악의 손아귀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E
모두 다 불타리라가 대상을 지속 시간 동안 15% 느려지게 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대상을 2초 동안 45% 느려지게 합니다.
[완전한 파멸]: 아즈의 주력 딜링기인 Q에 추가 데미지가 생기기 때문에 대게 이쪽을 찍게되는 편입니다. 광역딜이 훌륭해지죠.
[지옥의 균열]: 철거형 아즈모단이 선택하게 됩니다.
[죄악의 손아귀]: E에 감속효과가 생겨서 풀히트가 쉬워집니다. 끝까지 유지되면 쿨까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단일대상 킬캐치에 좀더 힘이 실리게 됩니다.
공성파괴자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R
아즈모단의 악마들이 구조물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검은 우물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R
죄악의 물결로 강화된 파멸의 구슬이 대상 위치에 검은 우물을 5초 동안 남깁니다. 검은 우물은 적의 방어력을 초당 8 감소시켜 최대 15까지 감소시키고 초당 58(+4%)의 피해를 줍니다.
교만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Q
파멸이 4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의 범위가 15% 증가하고 공격력이 추가로 100 증가합니다.
밟아 뭉개기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25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들을 1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공성파괴자는 철거형 아즈모단이 선택합니다. 건물 정말 잘깨요.
Q트리 아즈모단의 경우엔 스택 400이 성공적으로 잘쌓이고 있다면 교만을 찍어줍니다. 추가범위도 좋고, 데미지 증가량이 꽤 괜찮거든요. 이 추가 데미지 역시 죄악의 물결궁의 강화가 적용됩니다.
스택 400이 불가능하다 싶을때는 검은우물이나 밟아 뭉개기중에 취향껏 선택해줍니다. 검은우물은 Q에 추가데미지가 생기고 지역에 장판을 깔아 적들의 강제 이동을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거점 점령전에 특히 좋겠네요. 밞아뭉개기는 추가적일 딜링기&일종의 도주기로 쓸수 있습니다.
2. 트리별 소개
1. 평타트리
분노
아즈모단 - 레벨 1
아즈모단 - 레벨 1
Q
생명력이 75% 미만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파멸이 1회 중첩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에 3초 내의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에게 파멸 중첩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에 3초 내의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에게 파멸 중첩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종자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악마 전사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하고 악마 부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포격
아즈모단 - 레벨 7
아즈모단 - 레벨 7
Q
파멸의 구슬을 사용하면 3초 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5 증가하고 2명의 적에게 추가로 적중합니다. 포격으로 강화된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파멸이 1회 중첩됩니다.
죄악의 물결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사용하면 다음 파멸의 구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키데아의 입맞춤
아즈모단 - 레벨 13
아즈모단 - 레벨 13
E
모두 다 불타리라의 정신 집중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적 영웅에게 끝까지 지속되면 최대 생명력의 8%를 회복합니다.
완전한 파멸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Q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교만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Q
파멸이 400회 중첩되면 파멸의 구슬의 범위가 15% 증가하고 공격력이 추가로 100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16레벨
죄악의 손아귀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E
모두 다 불타리라가 대상을 지속 시간 동안 15% 느려지게 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대상을 2초 동안 45% 느려지게 합니다.
20레벨
검은 우물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R
죄악의 물결로 강화된 파멸의 구슬이 대상 위치에 검은 우물을 5초 동안 남깁니다. 검은 우물은 적의 방어력을 초당 8 감소시켜 최대 15까지 감소시키고 초당 58(+4%)의 피해를 줍니다.
밟아 뭉개기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250(+4%)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들을 1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트리설명]
평타와 Q쪽에 특성들을 투자해준 형태입니다. 특히, Q가 빠진이후에도 현자타임 없이 지속적으로 강력한 평타를 우겨넣을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딜량으로 따지면 이 트리보다 딜이 잘나오는 트리가 없어요. 평타로 Q스택도 꽤 쉽게 쌓이는 편입니다. 따라서, 아즈모단을 랭크게임에서 쓴다면, 이 트리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평타를 때려야 의미있는 트리라서 적들과 어느정도 거리를 좁혀야 한다는 점인데요. 어차피 적중범위가 뻔히 적들에게 보이는 Q를 제대로 맞추기 위해선, 아즈가 최대한 적들에게 근접해서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리 큰 단점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따지자면 아즈 자체의 단점이라고 봐야 할지도...)
2. 공성모단
탐욕
아즈모단 - 레벨 1
아즈모단 - 레벨 1
Q
파멸의 구슬이 영웅이 아닌 적에게 20%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모두 다 불타리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악마 전사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퀘스트: 파멸이 200회 중첩되면 모두 다 불타리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악마 전사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파멸의 종자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악마 전사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하고 악마 부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괴의 대가
아즈모단 - 레벨 7
아즈모단 - 레벨 7
E
모두 다 불타리라의 마지막 피해가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파멸이 3회 중첩됩니다.
악마의 침공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적들에게 소규모 악마 보병 부대를 쏟아부어 적중할 때마다 68(+4%)의 피해를 줍니다. 악마 보병은 일반 공격으로 44(+4%)의 피해를 주고 780(+4%)의 생명력을 지니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마 보병은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02(+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지휘 계통
아즈모단 - 레벨 13
아즈모단 - 레벨 13
고유 능력
악마 부관의 악마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악마 부관이 주위 모든 아군 돌격병, 용병, 아즈모단의 소환수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킵니다.
지옥의 균열
아즈모단 - 레벨 16
아즈모단 - 레벨 16
E
모두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의 위치에 악마 전사가 소환되고 모든 악마 전사의 공격력이 5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공성파괴자
아즈모단 - 레벨 20
아즈모단 - 레벨 20
R
아즈모단의 악마들이 구조물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보조특성]
4레벨
지옥의 갑옷
아즈모단 - 레벨 4
아즈모단 - 레벨 4
W
악마 전사와 악마 부관의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트리설명]
한타성능보다는 라인푸쉬 및 공성에 투자한 트리입니다. 최대한 백도어에 취중하는 형태라고 할수 있겠네요. 혼자서도 몇분만 지나면 성채고 뭐가 다 터트리는 엄청난 공성능력을 보여줍니다. Q스택은 7랩 파괴의 대가가 적용된 E로 돌격병들에게 광역딜 넣어주고, Q로 마무리 하는 식으로 쌓을수 있습니다.
다만, 하위티어에서 운영을 잘 못하는 상대들을 쉽게 이기는 예능트리라고 생각됩니다. 상대방의 실력이 높을수록 혼자있는 아즈모단을 막아내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거든요. 특히, 폴스타트/데하카/일리단 등등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영웅들이 작정하고 막아낸다면... (눈물)
상위티어에서 제대로 써먹으려면 5인팟에서 정말 칼같은 오더로 히트 &런 전술이 사용되야 좀 쓸만하겠네요.
3. 기본 플레이
악마 부관
아즈모단
아즈모단
고유 능력
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
아군 돌격병이나 아즈모단의 졸개를 타겟팅으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성능은 그닥... 그냥 사거리가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한타중 적들이 없는 빈라인에 사용해주거나, 아즈모단이 혼자서 프리하게 공성하는 상황에서 해당 라인에 사용해주면 되겠네요.
파멸의 구슬
아즈모단
아즈모단
Q
파괴의 구슬을 날려 189(+2.5%)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30 시전 시간 0.5625초 피해 반경 4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30 시전 시간 0.5625초 피해 반경 4
아즈모단의 핵심딜링 기술입니다. 처음 데미지는 영 보잘것 없지만, 돌격병을 처치하거나 적영웅에게 적중시키는것으로 그 스택을 쌓을수 있게 됩니다. 풀스택이 되면 그 데미지가 정말 괴랄해지죠. 빠르게 쌓는 방법은 역시 돌격병들을 처치하는 방법으로, 다른 아군들과 함께 2라인을 돌면서 아군들이 어느정도 체력을 빼놓은 돌격병 라인을 아즈가 한방에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한나/제이나 같은 얘들이 W를 한번 쏴주면 아즈가 Q로 쉽게 마무리 할수 있어요.
(이점 때문에 2라인을 돌기엔 너무 넓은 3라인맵은 아즈가 힘을 쓰기 힘든편이에요. 탑/미드 돌기 쉬운 거미여왕의 무덤/블랙하트 항만이 좀 괜찮은 편이고, 그외에도 용의둥지/볼스카야 공장 정도에서도 어느정도 2라인을 돌수 있긴 합니다.)
그외에도 브락시스 항전같이 바텀 4:4 싸움이 지속적으로 열리는 경우엔, 영웅에게 Q 적중으로 빠르게 스택을 쌓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평타 치기도 좋아서 평트리 아즈가 스택을 정말 빠르게 쌓는 편입니다.
Q적중에 주의할점은 Q를 발사하고 1~2초 이후에 적들에게 적중지점이 뻔히 보이기 때문에, 멀리서 사용할수록 적들에게 맞을 확률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한타중 확실히 맞추고 싶을때는 어느정도 근접한 적들에게 쏴줘야되요. 그래야, 적중지점을 알고도 적들이 못피합니다.
악마 전사 소환
아즈모단
아즈모단
W
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1(+4%)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7(+4%)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이동 거리 16.5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이동 거리 16.5
아즈가 라인밀때 약간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주변에 도트딜을 주면서 약간의 평타딜도 제공하죠. 다만, 체력이 형편없어서 큰 도움까진 안되네요. 한타에서는 솔직히 거의 의미가 없는 기술이고, 그나마 적들의 논타겟팅 스킬을 대신 맞아주는 고기방패 정도로 쓸수 있습니다.
마법진이 나온 순간부터 소환판정이라서, 이런식으로 즉발 실드로 쓸수 있습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
아즈모단
아즈모단
E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5(+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33(+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
2.5초간 들어가는 레이져딜은 사실 평타보다 더 형편없는 편이고요. 막타로 들어가는 폭발데미지가 제법 큰편입니다. 최대한 목표대상에게 맞출수 있게 어느정도 근접한 적에게만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악마의 침공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적들에게 소규모 악마 보병 부대를 쏟아부어 적중할 때마다 68(+4%)의 피해를 줍니다. 악마 보병은 일반 공격으로 44(+4%)의 피해를 주고 780(+4%)의 생명력을 지니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마 보병은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02(+4%)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해당지역에 악마들을 소환해 낙하 데미지를 주고, 이후 소환된 악마들이 자동적으로 주변 적들을 공격하면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이 악마들이 사망하면 폭발하면서 또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죠. 따라서, 공성모단이 쓰기 좋은 궁극으로, 적 건물을 철거할때 한번 써주면 막대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소환되는 악마들이 타워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기도 해서 정말 빠르게 밀수 있어요.
한타에서도 은근히 쓸만한 딜을 넣어주는 궁이긴 합니다만, 종합적인 한타성능은 죄악의 물결궁이 더 나은편입니다.
죄악의 물결
아즈모단 - 레벨 10
아즈모단 - 레벨 10
R
사용하면 다음 파멸의 구슬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다음 Q가 데미지가 50% 상승하는 심플한 효과입니다. 특히, Q스택이나 20랩 교만 특성으로 올라간 공격력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Q스택만 잘쌓았으면 정말 강력한 한방 딜을 보여줄수 있게 됩니다. (Q로 돌격병 라인을 한방에 정리하는것도 쉬워져서, Q스택 쌓는것에 도움이 되기도 하죠.)
다만, Q스택이 형편없는 수준이라면 정말 궁극답지도 않은 안타까운 성능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4. 초반 운영
아즈모단은 빠르게 Q스택을 쌓는게 중요합니다. Q를 적 영웅에게 적중시켜 스택을 쌓는 방법은 지속적으로 다수 대 다수 교전이 일어나는 브락시스 항전/영원의 전쟁터나 난투 1라인맵을 제외하곤 영 힘든편이고요. 그래서 보통은 라인 돌격병을 정리하면서 스택을 쌓게 됩니다.
참고로 한라인만 죽어라 붙잡고 있는것은 비추하고요. 가까운 2라인을 왕복하면서 스택을 쌓아주는게 훨씬 좋습니다. 특히, 다른 아군들이 아즈모단의 스택쌓는걸 도와주는게 또 중요하죠. 예를들어 요한나/제이나/캘타스처럼 라인정리가 어느정도 가능한 영웅들이 스킬 한번 돌격병에게 써주고, 딸피의 돌격병들을 아즈모단이 Q로 한방에 정리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다만, 2라인 간격이 정말 먼 저주받은 골짜기/핵탄두 격전지 같은곳에서는 써먹기 힘든 방법입니다. 그냥 이맵에선 공성모단으로 백도어나 하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아님 아즈모단을 안하는 방법도..)
5. 영웅 상성
상성좋음
요한나
전사
고유 능력
철갑 피부
고유 능력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징벌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규탄
W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눈부신 방패
E
부채꼴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궁극기
천벌의 검
R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축복받은 방패
R
적들 사이로 튕기며 적을 기절시키는 방패를 던짐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피닉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보호막 축전기
고유 능력
비전투 시 재생되는 보호막 영구히 획득
일반 기술
플라스마 절단기
Q
주위를 원형으로 도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무기 모드: 연발포
W
공격 속도 증가
무기 모드: 위상 폭탄
W
일반 공격력 및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 일반 공격 시 방사 피해
차원이동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궁극기
정화 개시
R
목표 포착 후 유도탄 포화
행성 분열기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광선 발사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루나라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일반 및 기술 공격 시 지속 피해
일반 기술
치명적인 꽃
Q
광역 피해를 줌
마비 포자
W
자연의 독소가 걸린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지속 시간 연장
위습
E
정찰용 위습 소환
드리아드의 날렵함
Z
짧은 거리를 가볍게 도약하며, 이동 속도가 약 20% 더 빠름
궁극기
가시나무 덩굴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도약 공격
R
적을 뛰어넘으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상대하기 어려움
디아블로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무라딘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아눕아락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정예 타우렌 족장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이렐
투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첸
투사
고유 능력
강화주
고유 능력
취기 획득 및 들이켜는 동안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날아차기
Q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감
술통 부수기
W
대상 지역의 적들을 술에 적셔 느려지게 함
불의 숨결
W
대상 방향으로 불을 내뿜어 피해를 주고 술에 젖은 대상들에 불을 붙임
시간차
E
피해를 모두 흡수한 뒤 시간에 걸쳐 나눠 받음
궁극기
술통 구르기
R
술통 안에서 술통을 굴리며 적들을 밀쳐냄
폭풍, 대지, 불
R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됨
레오릭
투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크로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시간여행자
고유 능력
특성을 더 빨리 습득
일반 기술
모래 강타
Q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용의 숨결
W
일정 지역에 연쇄 공격
시간의 덫
E
영웅들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덫 생성
궁극기
감속의 모래
R
감속 지역 생성
시간의 굴레
R
적 영웅을 이전 위치로 이동시킴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오르피아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넘치는 혼돈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일반 기술 적중 시 혼돈 중첩
일반 기술
어둠의 왈츠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영웅 적중 시 짧게 돌진
덥석
W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
두려움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후 폭발
궁극기
영원한 만찬
R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반복적인 피해
압도의 아귀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겨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알라라크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가학성
고유 능력
적 영웅을 상대로 기술 공격 및 자가 치유량 증가
일반 기술
불화의 일격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염동력
W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침
번개 쇄도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치명적인 돌진
R
정신을 집중하여 먼 거리 돌진
반격
R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고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Ps. 주말에 가족여행이 생겨서 업로드가 조금 늦었네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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