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공략 - 원거리 암살자] [그레이메인 공략] 데이터 주의. 면상그메 주력.2018.07.06 PM 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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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니아스는 다시 일어서리라!"

 

 

 

최종수정날짜: 19/02/27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 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운용법

4. 초반 운영법

5. 전장별 상성

6. 영웅별 상성



워크래프트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4%)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4%)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4 중심각 65° 피해 반경 6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4%)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5 사거리 5.3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4%)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저주받은 탄환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960 (+4.5%) 4524
생명력 재생 4.082 (+4.5%) 9.421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인간) 146 (+4%) 307
공격력 (늑대인간) 204 (+4%) 429
공격 속도 1.0
사거리 (인간) 5.5
사거리 (늑대인간) 1.25
이동 속도 4.3984
패치 2.42.2.71931
 


1. 특성설명


늑대의 심장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완벽한 조준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Q
길니안 독주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45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패치 2.42.2.71931
 
포악함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의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하고, 기술로 피해를 줘도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패치 2.42.2.71931
   

 

[늑대의 심장]: 그메의 딜량에 정말 중요한 역활을 하는 W의 쿨을 줄여줍니다. W가 상당히 쿨이 긴편이라 나름 도움되는 편입니다. 다만 요즘은 포악함보다는 성능이 별로라고 생각되네요. 따라서 비추.


[완벽한 조준]: 살짝 애매한 Q의 사거리를 늘려주고, 소모 마나도 잡아줘서 Q 포킹이 더 편해집니다.


[포악함]: 주력특성. 한타중 한번 W 썻을때 콤보가 끈겨서 공속증가 효과가 꺼져 버리는 불상사를 확실하게 줄여줍니다. W 자체에도 기본 쿨감이 있기에, 요즘은 늑대심장 보다는 이쪽이 선호되는 추세입니다. 


두꺼운 가죽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E
암흑 질주를 사용하면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2회의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늑대인간인 동안만 적용됩니다.
패치 2.42.2.71931
 
어둠 속의 눈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E
철수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2.2.71931
 
갈증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 중 일반 공격이 1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패치 2.42.2.71931
     

 

[두꺼운 가죽]: 방어력이 겨우 50 이라서 기본 막기보다 성능도 구린데, 늑대폼에만 적용됩니다. 솔직히 평타 1번 만큼의 데미지를 막아내는게 고작인 효과다 보니, 물리피해 막아내는 성능도 어둠속의 눈쪽이 훨씬 나아 보이네요. 비추천.


[어둠 속의 눈]: 철수를 사용할때 생기는 은신으로, 잠시동안 적의 타겟팅 기술들이나 평타를 막아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갈증]: 이거 찍으면 마나 때문에 집에 갈 일은 절대 없을겁니다. 인간폼/늑대폼을 자유 자재로 써대도 마나걱정이 없죠.  


수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폭탄주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길니안 독주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폭발 피해가 15 증가하여 최대 225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폭발이 적 영웅에게 15회 이상 적중하면 길니안 독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패치 2.42.2.71931
 
백전노장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퀘스트퀘스트: 인간일 때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6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늑대인간일 때는 일반 공격이 3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죽으면 중첩의 절반을 잃습니다.
패치 2.42.2.71931
    

 

[수은탄환]: 인간폼으로 싸울때 좀더 안정적인 위치에서 평타 넣을수 있게됩니다, 평타를 기존보다 더 쉽게 넣을수 있수 있으니 W를 더 쉽게 유지 할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가지게 됩니다. 20랩 산탄총이 찍히면, 아예 평타로 포킹도 가능해지죠.

 

[폭탄주]: 1랩 완벽한 조준을 갔으면 반드시 가줍니다. Q포킹 트리의 핵심 특성이에요. 딜 증가량이 상당하고, 쿨감마저 높습니다.

 

[백전노장]: 조금이라도 더 딜뽕을 느끼시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풀스택 백전노장 그메는 혼자서 적들을 다 쓸어 버립니다. 다만, 스택 쌓는게 좀 오래걸리는 편이에요. 죽을때 사라지는 스택도 제법 높아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숨통을 노려라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패치 2.42.2.71931
 
저주받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패치 2.42.2.71931
   

 

[숨통을 노려라]: 그메의 마지막 킬캐치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이걸로 적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사용으로 2연킬 내기도 편하고요. 이 2번 사용 가능이란 점에서 한타에서의 포텐셜은 저주받은 탄환보다 꽤 높은편입니다. 단점은 쿨이 제법 길다는 점이겠네요.

 

이걸로 킬이 나는 적에게는 머리위에 빨간 마크가 뜨기 때문에 킬각 잴때 편합니다. 단, 보호막같은건 제외하고 실제 체력을 바탕으로 뜨는거라 주의해 주세요. 가끔 마크뜬거 보고 써도 보호막덕에 안죽는 경우도 있거든요.

 

[저주받은 탄환]: 강력한 퍼센트 데미지로 체력 돼지들은 물론이고, 물몸의 연약한 녀석들에게 한방 쏴주고 E로 진입해 순간 삭제할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쿨이 30초밖에 안되서 언제든 부담없이 날려줄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이나, 갱킹을 자주 하게 되는 상황에서는 나름 쓸만한 편입니다.

 

다만, 데미지 퍼센트가 낮아진 뒤로는 숨통을 노려라에 비해 한방위력이 조금 부족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현재 체력'의 35%이기에 적이 체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더욱 위력이 떨어집니다. 


야생 질주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E
암흑질주와 철수의 이동 거리가 35%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과감한 공세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Q
잔혹한 할퀴기의 이동 거리가 60% 증가하고 늑대인간일 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잔혹한 할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2.2.71931
 
맹수의 사냥법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이 3초 이상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야생질주]: E의 사거리가 크게 증가하는 편이라서, 멀리 떨어져 있는 적에게도 순간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아군 탱커가 적하나 물었을때 곧바로 진입해 들어가 딜호응 해주는게 꽤 쉬워지게 됩니다. 이후 철수로 이탈/추격 할때도 이 증가된 사거리가 정말 도움 됩니다. 

 

10랩 저주받은 탄환과는 가장 시너지가 나오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멀리 떨어진 적에게 궁날리고, 곧바로 E로 들어갈수 있게 되거든요.

 

[과감한 공세]: E로 진입했는데 상대의 반격이 너무 강력해서 곧바로 뺴야할때 편합니다. E로 진입한 순간은 철수 쿨이 아직 돌기 때문에 Q로 빠져야 하는데, 이때 60% 증가한 이동거리가 큰 도움이 됩니다. 이탈기가 Q, E 2개가 생기는 셈이라서, 이거 믿고 그메가 한타중 좀더 과감하게 진입할수도 있죠. 따라서 7랩 백전노장을 찍은 경우에 꽤 고려해볼만한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격할때도 Q로 계속 따라 붙을수도 있고요.

 

또, 늑폼으로 평타를 칠때마다 Q가 1.5초 쿨감되기 때문에, 말뚝딜이 높아지고, 라인정리, 용캠속도도 빨라집니다. 영원의 전쟁터/불지옥 신단 오브젝트 챙기는 속도도 당연히 빨라지죠.

 

[맹수의 사냥법]: 인간폼으로 총쏠때 무빙샷하는게 편해지고, E로 진입한 이후에도 빨라진 이속을 바탕으로 평타를 계속 우겨 넣기 편해집니다. 이 때문에 W를 유지 시키는 것에도 제법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효과 발동까지 3초가 걸린다는 점입니다. 적에게 갑작스러운 기습을 하거나, 본인이 당할때는 이 3초가 조금 아쉬울수가 있습니다.

 

광분한 늑대
그레이메인 - 레벨 16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이 4초 이상 지속되면 공격 속도가 추가로 4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집행자
그레이메인 - 레벨 16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우두머리 사냥꾼
그레이메인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2.2.71931
       

 

[광분한 늑대]: 총 쏘면서 4초이상 유지해 주다가 진입하면 늑폼에도 공속 40%가 붙죠. 13랩 맹수 사냥법일때 세트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속 증가가 있어야 증가된 공속을 바탕으로 프리딜 넣기가 편해서요. 딜뽕은 집행자보다 더 큰편입니다. 또, 공속이 빨라진다는 점에서 W의 유지와 쿨감에도 더욱 유리해 진다는 소소한 장점을 가집니다. 단점은 역시나 효과 발동까지 무려 4초나 걸린다는 점.

 

[집행자]: 광분한 늑대와 달리 필요할때 곧바로 추가딜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간폼/늑폼 둘다 적용되기에 가장 무난하게 써볼수 있는 특성입니다. 대신, 아군의 CC기가 필요합니다. CC기가 부족하면 다른걸로 갑니다.

 

[우두머리 사냥꾼]: 셋중 가장 훌륭한 딜뽕을 자랑합니다. 다만, 늑대인간폼에만 적용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간폼일때는 없는 특성.

 

야수의 본능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R
비용 없는 숨통을 노려라로 적 영웅을 처치해도 다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최대 140%까지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길니안 룰렛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R
저주받은 탄환이 경로 내 모든 적 영웅에게 적중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2.2.71931
 
사냥꾼의 산탄총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대상 뒤의 적들에게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65° 피해 반경 5
패치 2.42.2.71931
 
송곳니와 발톱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주위에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190° 피해 반경 3.75
패치 2.42.2.71931
     

 

[야수의 본능]: 연속적인 킬캐치가 너무 잘될때 뽕맛만큼은 확실합니다. ㅋㅋ  가끔 이거찍고 리밍/겐지마냥, 킬을 다 주워먹는 경우도 있죠. 특히, 상대편에 힐러가 없는 상황에서 정말 좋아요.


[길니안 룰렛]: 나쁘진 않은데 흠.. 다른특에 좀 밀리는감이 있네요.

 

[사냥꾼의 산탄총]: 주력특성. 왠만한 상황에서 항상 고정적으로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피해반경이 생각보다 제법 넓은 편입니다. 따라서, 앞라인 영웅과 뒷라인 영웅을 동시에 타격해 줄수 있게 되죠. 라클도 빨라지고, 7랩 수은탄환과 함꼐라면 평타로 광역 포킹넣는 수준이 됩니다.

 

[송곳니와 발톱]: 늑대폼일때 광역딜뽕이 있습니다. 라클/용캠속도도 정말 빨라지고요. 불지옥신단 미니언 정리속도도 정말 빨라집니다. 하지만, 그메는 한타에서 늑폼 평타보다는 인간폼 평타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산탄총에 비해 선호도가 밀리는 편이죠. 아군의 보조/지원이 빵빵해서 지속적인 늑폼유지가 딱히 부담이 안되는 상황에서만 추천드립니다. 

 

 

2. 트리별 소개

 

 

3가지 트리 전부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는걸로 선택해주세요.

 

 

1. 면상그메 (W트리)

 

포악함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의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하고, 기술로 피해를 줘도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패치 2.42.2.71931
 - 
갈증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 중 일반 공격이 1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패치 2.42.2.71931
 - 
수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숨통을 노려라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패치 2.42.2.71931
 - 
맹수의 사냥법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이 3초 이상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광분한 늑대
그레이메인 - 레벨 16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이 4초 이상 지속되면 공격 속도가 추가로 4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사냥꾼의 산탄총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대상 뒤의 적들에게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65° 피해 반경 5
패치 2.42.2.71931
 


[보조특성]

 

4레벨

어둠 속의 눈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E
철수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2.2.71931
  (갈증 없이도 마나관리가 그렇게 어려지 않다면.)

 

7레벨

백전노장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퀘스트퀘스트: 인간일 때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6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늑대인간일 때는 일반 공격이 3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죽으면 중첩의 절반을 잃습니다.
패치 2.42.2.71931
  (인간폼 상태에서 기본 사거리만으로 충분히 지속적인 평타누적이 가능하고, W 유지도 쉽다면. 조금 더 화끈한 딜을 얻는게 가능.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10레벨
저주받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패치 2.42.2.71931
  (쿨이 짧아서 자주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장점. 탱커 킬낼때 특히 유리. 다만, 선궁 날리고 E로 진입해 들어가야 해서 확실한 킬각재기가 어려운편.)
 
20레벨
야수의 본능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R
비용 없는 숨통을 노려라로 적 영웅을 처치해도 다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최대 140%까지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한타중 다수의 적들의 체력이 동시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면, 특히 상대에게 힐러가 없다면 이런상황이 자주 나와서 제법 고려할만해집니다.) 

 

 

2지원가 체제가 멸망 해버리고, 힐러의 경우도 세이브 보단 체력 유지력에 힘을준 힐러들이 기용되는 최근 메타에는 적진에 늑폼으로 진입해간 그메를 제대로 지원해줄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 때문에 늑폼으로 잘못 들어갔다간 그메가 오히려 적들의 딜 포커싱에 역관광 당하는 장면도 자주 나오면서. 이런식으로 늑폼으로 진입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성능이 나오는 W특 면상그메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3랩 맹수의 사냥법/16랩 광분한 늑대 특성의 이속,공속증가 효과를 바탕으로 인간폼/늑폼을 가리지 않고 모두 쓸만한 성능을 얻게 되는 트리입니다. 또, 공속과 이속이 빨라져서 지속적으로 평타를 누적하기 쉽게 때문에, W의 유지 및 쿨감에도 꽤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다만, 원하는 딜을 제대로 넣기 위해선 W를 킨 이후로 4초를 기다려야 해서, 아군이 적 한명 딜포커싱 하는 중요한 순간&최적의 타이밍에 제대로 호응 해줄수 없을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W 의존도도 정말 높죠. 한타중 W를 한번이라도 꺼트리면, 그 한타에서 딜로스가 정말 어마 무시하게 됩니다.

 

 

2. 야생질주 트리

 

포악함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W
내면의 야성의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하고, 기술로 피해를 줘도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패치 2.42.2.71931
 - 
어둠 속의 눈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E
철수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2.2.71931
 - 
수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숨통을 노려라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패치 2.42.2.71931
 - 
야생 질주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E
암흑질주와 철수의 이동 거리가 35%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집행자
그레이메인 - 레벨 16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사냥꾼의 산탄총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대상 뒤의 적들에게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65° 피해 반경 5
패치 2.42.2.71931
 
 
[보조특성]

7레벨
백전노장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퀘스트퀘스트: 인간일 때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6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늑대인간일 때는 일반 공격이 3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죽으면 중첩의 절반을 잃습니다.
패치 2.42.2.71931
  (위와 동일)
 
10레벨
저주받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패치 2.42.2.71931
  (위와 동일)
 
13레벨
과감한 공세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Q
잔혹한 할퀴기의 이동 거리가 60% 증가하고 늑대인간일 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잔혹한 할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2.2.71931
  (사거리가 증가한 Q를 통해 추격 및 전투이탈이 용의. 그메의 생존에도 나름 쓸만. 또, Q 쿨감을 통해 말뚝딜량이 늘어나는 효과도 얻기 때문에, 라인정리/용캠 점령속도가 빨라지고, 불지옥신단/영원의 전쟁터 오브젝트 챙기는 속도도 빨라지게됨.)
 
16레벨
우두머리 사냥꾼
그레이메인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2.2.71931
  (늑폼상태에서의 순간 딜뽕을 원한다면. 아군의 CC기가 부족해 집행자 쓰기 힘든상황에서도 추천. 다만, 인간폼일때는 없는 특성이 되버림.)
 
20레벨
야수의 본능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R
비용 없는 숨통을 노려라로 적 영웅을 처치해도 다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최대 140%까지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송곳니와 발톱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주위에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190° 피해 반경 3.75
패치 2.42.2.71931
  (야수의 본능은 위와 동일. 늑폼상태에서 평타를 우겨넣는게 그리 부담이 되지 않느다면 송곳니와 발톱도 고려.)
 
[트리설명]
 

13랩 야생질주의 우월한 E 사거리 덕분에 늑폼진입 & 순간 킬캐치에 용의한 트리입니다. 면상그메와 달리 최대딜이 나올때까지 필요한 4초의 시간이 없어서, 중요한 순간에 언제든 곧바로 딜호응이 가능해진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단점은 W를 4초 유지한 이후의 면상그메에 비해서는 화력이 살짝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일단, 13랩 맹수의 사냥법의 이속증가 효과가 없어서 지속적으로 평타를 누적 시키는것이 조금 힘든 편입니다. 이건 늑폼 상태에서도 마찬가지죠. 16랩 집행자의 경우도 16랩 광분한 늑대에 비하면 데미지 증가량이나, W 유지라는 측면에서 조금 부족한 성능의 특성이긴 합니다.
 
특히, E로 들어가는 진입각 자체를 보기 힘든상황에서는 13랩 야생질주가 그리 큰 의미를 가지지 않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점들이 조금 불리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3. 독주 트리
 
완벽한 조준
그레이메인 - 레벨 1
능력 강화Q
길니안 독주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45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패치 2.42.2.71931
 - 
어둠 속의 눈
그레이메인 - 레벨 4
능력 강화E
철수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2.2.71931
 - 
폭탄주
그레이메인 - 레벨 7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길니안 독주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폭발 피해가 15 증가하여 최대 225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폭발이 적 영웅에게 15회 이상 적중하면 길니안 독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패치 2.42.2.71931
 - 
숨통을 노려라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패치 2.42.2.71931
 - 
야생 질주
그레이메인 - 레벨 13
능력 강화E
암흑질주와 철수의 이동 거리가 35%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집행자
그레이메인 - 레벨 16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 
사냥꾼의 산탄총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대상 뒤의 적들에게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65° 피해 반경 5
패치 2.42.2.71931
 
 
[보조특성]
 
10레벨
저주받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패치 2.42.2.71931
  (위와 동일)
 
16레벨
우두머리 사냥꾼
그레이메인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2.2.71931
  (위와 동일)
 
20레벨
야수의 본능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R
비용 없는 숨통을 노려라로 적 영웅을 처치해도 다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최대 140%까지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송곳니와 발톱
그레이메인 - 레벨 20
능력 강화고유 능력
늑대인간일 때 일반 공격이 주위에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중심각 190° 피해 반경 3.75
패치 2.42.2.71931
  (위와 동일)

 

[트리설명]

 

1/7랩 Q특성으로 강화된 독주 때문에, 인간폼에서 데미지가 3가지 트리중 가장 높습니다. 

 

한타중 인간폼 상태에서 평타외에도 Q 포킹을 넣으며, 뭉처져있는 적들의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먹을수 있게되고. 이후 그렇게 체력이 빠진적들에게 13랩 야생질주가 적용된 E로 재빠르게 달려들어 킬캐치를 해내는것이 가능한 트리입니다. 

 

다른 트리의 그메의 경우엔 E 진입전에 적들의 체력을 미리 빼는것이 꽤나 힘든 편이라서 그메 스스로가 진입각&킬각을 만들어내는것 역시 힘든 편인이지만. 독주그메는 그것이 나름 가능한 트리기도 합니다.

 

다만, 1랩 포악함, 7랩 수은탄환을 찍지 않기 때문에, 한타중 W 유지가 꽤 어려운 트리입니다. 또, 독주를 지속적으로 써줘야 의미있는 트리다보니 한타중 인간폼/늑대폼을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번갈아 사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금 난이도가 있는 트리기도 하죠. 


 

 

3. 기본 운용법

 

 

늑대인간의 저주
그레이메인
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2.42.2.71931
 늑대인간의 저주 (패시브)

 

인간폼과 늑대 폼을 왔다갔다 하며 싸울수 있습니다. 특히, 늑대폼은 기본 공격력 40% 증가 효과와, 추가되는 방어도 10 덕분에 좀더 강력합니다. 평소에는 인간폼으로 총을 쏴대며 간보다가, 순간 진입해서 우월한 늑대딜로 적을 살상합니다. 

 

 

길니안 독주
그레이메인
Q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4%)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4%)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4 중심각 65° 피해 반경 6
패치 2.42.2.71931
 (인간)Q - 길니안 독주


독주는 평소에 라인정리, 포킹에 사용되며, 벽넘어로 도주하는 적 마무리 용으로도 사용 됩니다. 적중 데미지 보다 폭발뎀이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돌격병에 적중시켜 적 영웅에겐 폭발뎀을 넣어주는 편입니다.

 

잔혹한 할퀴기
그레이메인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4%)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5 사거리 5.3
패치 2.42.2.71931
  (늑대)Q - 잔혹한 할퀴기

 

잔혹한 할퀴기는 약진기능이 있어서 늑대 폼일때 추격/도주에 약간 도움을주고, 방사 피해로 뭉쳐진 적에게 적절한 데미지를 줍니다. 라인 정리나 용병캠핑에도 큰 도움이 되죠. 

 

 

내면의 야성
그레이메인
W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패치 2.42.2.71931
 (공통)W - 내면의 야성


공격속도가 무려 50%나 증가합니다. 인간폼/늑대폼 공용으로 지속됩니다. 이걸 제대로 유지할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그메의 운용자의 실력이 판거름 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특히, 늑대폼일때 콤보유지가 힘든편인데요, 콤보가 끝날거 같으면 중간 중간에 인간폼의 원거리 평타도 활용해주면서 한타중 절대 끊어먹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암흑질주
그레이메인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4%)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패치 2.42.2.71931
 (인간)E - 암흑질주

철수
그레이메인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패치 2.42.2.71931
 (늑대)E - 철수


그메의 기본 운용법은 인간폼으로 독주 던져두고, 총쏘다가 각보일때 암흑질주로 진입해 우월한 늑대딜로 깡딜을 우겨 넣습니다.  철수는 빠져야할 타이밍에 도주기로 사용하던가, 적에게 좀더 달라 붙기위한 접근기 정도로 사용 해 줄수 있습니다. 독주 쿨이 돌아 왔을때 쯤을 계산해 독주를 사용하기위한 인간폼으로 돌아오기 위해 사용해 줄수도 있죠. 

 

 

 

인간폼/늑대폼을 자유 자재로 변경해가며 전투.

E의 이동기능을 통해 적들에게 달라 붙기도 좋고, 독주를 쿨마다 계속 사용해 줄수도 있습니다. 

 

도주2.gif

 

도주에도 활용가능. 

도주하려는 방향의 적을 향해 E로 달려들고, Q로 빠지기

 

 

도주.gif

 

반대 방향에 적이 없더라도 일단 E로 달려들어 늑대로 변신후, Q로 빠지고 이후 E로 철수하는편이 좋습니다.

인간폼으로 그냥 걸어가는것보다 훨씬 빨라요.


 

숨통을 노려라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도약하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대상을 할퀴어 369(+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0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패치 36.2
  R1 - 숨통을 노려라


암흑질주로 진입한후 킬캐치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이걸로 적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사용이 가능해 2연킬 내기도 편하고요. 이걸로 킬이 나는 적에게는 머리위에 빨간 마크가 뜨기 때문에 킬각 잴때 편합니다. 

 

(단, 보호막같은건 제외하고 실제 체력을 바탕으로 뜨는거라 주의해 주세요. 가끔 마크 뜬거 보고 써도 보호막덕에 안죽는 경우도 있어서.) 

 

숨통.gif

 

막타로 궁 써서 킬캐치 이후 바로 옆녀석에게 연타

 

저주받은 탄환
그레이메인 - 레벨 10
R
인간으로 변신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패치 36.2
 R2 - 저주받은 탄환


강력한 퍼센트 데미지로 체력 돼지들은 물론이고, 물몸의 연약한 녀석들에게 한방 쏴주고 E로 진입해 순간 삭제할수 있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35%라는 딜이 정말 강력하거든요. 다만, '현재 체력'의 35%이기에 적이 체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위력이 떨어집니다. '숨통을 노려라' 와는 달리 궁 먼저쓰고 진입해야 하기에 킬각 계산이 살짝 더 어려운 편입니다.

 

저탄.gif

 

저탄 - 암흑질주 - 킬. 


 

4.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인간폼으로 적 툭툭 쳐주며, 독주로 적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먹고, 진입각이 보이면 E로 들어가 상당한 딜을 우겨넣어 유리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독주나, 할퀴기를 통해 라인정리도 빠르게 되죠. 이 점 때문에 탑 같은곳을 솔라인 서는게 가능합니다.

 

게다가 우월한 늑대폼 평딜 때문에 용병캠핑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기회가 될때마다 솔캠을 돌아주세요. 특히, 오브젝트 싸움이 열리기 최소 20~30초전에는 용병 캠프 하나 굴려주세요.

 

또, 그 우월한 깡딜덕에 공성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용캠 이후 용병과 함께 밀어주던가, 다른 아군과 함께하는 공격에는 반드시 참여해 줍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불멸자 녹이는 속도도 정말 엄청나죠. 

 

용캠.gif

 

 1랩부터 빠르게 용캠을 돌수 있는것이 그메의 장점중 하나. 용캠을 위해 라인을 비워야한다면, 그 라인에 다른 아군을 호출한 후에 돌아줍니다.


공성.gif

 

용병과 함께 철거. 강력한 깡데미지 때문에, 이런식으로 적의 방어가 허술한곳을 혼자서 밀어 버리는게 가능 합니다.

 

철거.gif


공격에는 반드시 함께 가줍니다. 철거속도가 다르죠. 

 

 

5. 전장별 상성

 

딱히 가리는것은 없고요. 영원의 전쟁터 에서는 불멸자 잡는속도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좋습니다. 파멸의 탑 에서도 요새 박살내는 속도가 빨라서 쓸만한 편이죠.

 

 

6. 영웅별 상성

 

상성좋음

 

 

아바투르와의 시너지가 정말 훌륭합니다. 공생체 달린 그레이메인은 깡딜이 정말 미쳤고, 한타에서 쌍그메의 한타 파괴력도 무섭습니다. 쌍그메를 이용한 백도, 기습적인 우두 점령도 특히 무섭습니다. 

 

i13798812285.gif

 

쌍그메 백도 너무 무섭다.

 

 

워크래프트

레가르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늑대 정령
고유 능력
늑대 정령으로 변신

일반 기술

연쇄 치유
Q
아군들에게 번지는 치유의 물결 생성
번개 보호막
W
대상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게 함
속박의 토템
E
주위 적들을 느려지게 하는 토템 생성

궁극기

선조의 치유
R
아군 영웅 대량 치유
피의 욕망
R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증가, 생명력 흡수 효과 부여
패치 2.42.2.71931
 
워크래프트

우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헌신, 영원한 선봉장
고유 능력
영웅 치유 시 대상 방어력 증가, 죽으면 영혼 상태가 됨

일반 기술

빛의 섬광
고유 능력 - Q
아군 치유
성스러운 빛
Q
아군 영웅 및 자신 치유
신성한 광휘
W
일직선상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줌
심판의 망치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
R
아군 한 명을 무적으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천상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패치 2.42.2.71931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 궁극은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간 그레이메인을 세이브 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만, 이 영웅 자체의 성능이 딱히 좋은편은 아니네요..)

 

 

디아블로

티리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대천사의 분노
고유 능력
죽으면 무적 상태가 되고 폭발

일반 기술

엘드루인의 힘
Q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기술 다시 사용 시 해당 지역으로 순간이동
정의
W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강타
E
대상 지역에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궁극기

심판
R
적 영웅에게 돌진하여 기절시킴
축성
R
무적 지역 생성
패치 2.42.2.71931
 
워크래프트

이렐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패치 2.42.2.71931
 
 
적진에 함께들어가서 그레이메인을 지원해줄수 있는 녀석들입니다. 티리엘의 경우 W 보호막 및 축성을 줄수 있고, 이렐은 
빛의 아이기스
이렐 - 레벨 4
능력 강화E
착지 후에 주위 아군 영웅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2.2.71931
 
빛의 아이기스 특성을 통해 추가 방어력을 제공해 줄수 있죠.
 
워크래프트

메디브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패치 2.42.2.71931
 
오버워치

자리야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에너지
고유 능력
자리야의 보호막이 피해 흡수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입자탄
Q
좁은 지역의 적에게 피해를 줌
입자 방벽
W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
방벽 씌우기
E
아군 영웅에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부여

궁극기

중력자탄
R
적들을 끌어당기는 중력 폭탄 발사
축출 지대
R
적들을 지속적으로 밀쳐내는 폭탄 발사
패치 2.42.2.71931
  
 
뒤쪽에서 그메에게 무적과 차원문을 통한 세이브가 가능한 메디브, 방벽 보호막을 지원해주는게 가능한 자리야와도 시너지가 있는 편이죠.
 
 

상대하기 어려움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2.2.71931
 
워크래프트

아서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패치 2.42.2.71931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2.42.2.71931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2.2.71931
 

 

이런분들이 적진에 떡하고 버티고 있으면 그메가 E진입 자체가 정말 부담되게 됩니다. 한번 잘못 들어갔다간 강력한 CC기에 그대로 다신 빠져나오지 못하는 몸이 될수도 있거든요. 아서스의 경우는 E를 통한 공속/이속 감소효과가 너무 강력하네요.

 

디아블로

요한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철갑 피부
고유 능력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징벌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규탄
W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눈부신 방패
E
부채꼴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궁극기

천벌의 검
R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축복받은 방패
R
적들 사이로 튕기며 적을 기절시키는 방패를 던짐
패치 2.42.2.71931
 
디아블로

카시아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공격 저지
고유 능력
이동 시 물리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번개의 격노
Q
적중 시 갈라지는 번개 투창 투척
눈부신 빛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을 실명하게 함
난격
E
적에게 돌진 후 전방의 적들을 빠르게 공격

궁극기

번개 구체
R
튀면서 적에게 피해를 주는 번개 구체 투척
발키리
R
적을 꿰뚫어 데려오는 발키리 소환
패치 2.42.2.71931
 
워크래프트

리 리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빠른 발
고유 능력
적의 공격에 적중당하면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허브차
Q
주위 아군의 생명력 회복
운룡
W
운룡을 소환해 아군 지원
실명의 바람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궁극기

1,000잔 돌리기
R
주위 아군들 빠르게 치유
수룡
R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매우 느려지게 함
패치 2.42.2.7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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