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공략 - 원거리 암살자] [리밍 공략] 데이터 주의. 힘파를 가는 이유 2018.07.31 AM 12:5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크기변환_64f4f322d8e2604fab6da3a88d1fecde2771dd350eb6025151a4269ec58c952ebb1fd7ca00f90c378346512b458da3a460d1ca62e470d04795a3c9491773e49bf0f804c1a3efcf7910dcecfe0445c410.jpg

 

"이 세계엔 내가 필요해요!" 

 


 

최종 수정날짜: 19/04/27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간단평가: 포킹형 원딜. 라인정리 속도는 별로. 연속적인 킬캐치에 특화됨.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운영 & 한타에서

5. 전장 특화정보

6. 영웅상성

 

디아블로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일반 기술

마력탄
Q
대상 위치를 향해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각 마력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51(+3%)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0.5 사거리 12.8
비전 보주
W
날아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보주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39(+3%)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가 날아간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여 최대 278(+3%)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4.13 중심각 21° 피해 반경 3
순간이동
E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4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며 강력한 광선을 발사해 2.6초에 걸쳐 462(+5%)의 피해를 줍니다. 광선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힘의 파동
R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밀쳐내고 168(+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281 (+4%) 2699
생명력 재생 2.669 (+4%) 5.623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66 (+4%) 138
공격 속도 1.0
사거리 5.5
이동 속도 4.3984
패치 2.44.1.73493
   

 

 

1. 특성설명 

 

초월적 존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마나가 25% 미만이면 마나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비전력 갈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마나가 100% 증가하고, 구슬 획득 후 20초 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힘의 갑옷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Q
마력탄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마력탄을 한 번 시전할 때 최대 1회 충전됩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패치 2.44.1.73493
 
구름밟이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E
순간이동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다음 마력탄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초월적 존재]: 마나가 25% 이상만 넘어가도 없는 특성이기에, 솔직히 고려순위가 낮습니다. 구슬을 먹기 힘든 영원의 전쟁터에서 최대한 집에 가지 않으면서, Q/W포킹으로 불멸자에게 데미지를 주고 싶을때만 고려해봅니다.

 

[비전력 갈구]: 주력특성. 마나소모가 상당히 심한 리밍의 마나관리가 조금더 수월해지고, 구슬 획득이후 무려 20초나 지속되는 기술위력 증가가, 리밍의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한타지역에 구슬이 없는 맵에선 그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죠.

 

[힘의 갑옷]: 제라툴, 겐지, 트레이서 등 리밍을 순간 암살할수 있는 암살자들로 부터, 리밍이 어느정도 버티는게 가능해집니다. 크로미캘투의 한방콤보 같은것도 쉽게 막아낼수 있게 되죠. 다만, 캘타스의 W같은 다단히트 기술에는, 순간적으로 그 효과가 사라져 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름밞이]: 30의 마나소모를 가지던 E가 공짜가 되죠.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에는 3초간격으로 E를 쓸수도 있기 때문에. 리밍이 적의 스킬을 피하거나 포지션을 다시 잡을때도 부담없이 E를 쓸수 있게 됩니다. (특히, 보주리밍에게 편해요.)

 

기술을 쓸때마다 다음 평타가 강화되는 13랩포병과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마력 작렬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Q
최근 마력탄이 적중한 적에게 일반 공격 시 90(+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삼중구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W
비전 보주가 기본 사거리의 50% 이상을 이동한 후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우월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잃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패치 2.44.1.73493
      
 

90% 이상은 우월을 찍습니다. 7랩재앙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적에게 달라붙는 리밍이 받은 피해를 어느정도 회복시켜주고, 추가적인 전투를 감당해낼 만큼의 체력을 유지시켜 주는 훌륭한 특성입니다. 굳이 리밍이 마무리 안해도 주변에 킬만 나오면 자동으로 발동 된다는점에서 확실히 좋죠.

 

본인의 실력에 워낙 자신이 있어서, 우월 없이 진입해도 충분히 생존이 가능하다고 여겨질때만, 다른 특성을 고려해봅니다.

 

[삼중구]: 영전 같은데서 서로 포킹 싸움할때 좋아요. 보주를 무려 3초간격으로 난사해 줄수도 있게 되죠.

 

[마력 작렬]: Q이후 평타 데미지가 은근 쏠쏠합니다. 7랩 재앙으로 들어간 이후 킬캐치가 좀더 잘되요.


집중탄
리밍 - 레벨 7
능력 강화Q
세 발의 마력탄이 모두 한 대상에게 적중하면 그중 세 번째 마력탄은 130(+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제이의 복수
리밍 - 레벨 7
능력 강화W
비전 보주가 이동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25% 증가합니다. 비전 보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재앙
리밍 - 레벨 7
능력 강화E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 영웅들에게 309(+3%)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25
패치 2.44.1.73493
      
 

[재앙]: 무조건 재앙입니다. 단순 수치만 비교해봐도, 309(+3%)라는 다른 특성과는 비교 불가능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리밍에게 확정딜링 기술을 추가적으로 준다는 점에서, 반드시 찍어줄수밖에 없죠.

 

딸피의 적들을 연속적으로 킬 해내는, 리밍쇼의 원동력이나 다름없는 필수 특성입니다.

 

파열
리밍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하며 강력한 광선을 발사해 2.6초에 걸쳐 462(+5%)의 피해를 줍니다. 광선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패치 2.44.1.73493
 
힘의 파동
리밍 - 레벨 10
R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밀쳐내고 168(+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패치 2.44.1.73493
    
 

[파열]: 총 딜량은 힘파보다 훨씬 높긴한데, 순간 쾅 딜은 힘파가 더 셉니다. 아무래도 리밍쇼 하면서 연속 킬 캐치할땐 힘파가 더 도움 되더라고요. 그래도 총딜이 무시 못할 정도니 아군 딜이 영 모자라다 싶을때 가줍니다. 

참고로 상대 고치 아눕아락 있을땐 반드시 갑니다. 고치를 파열로 지져주면, 순간 녹여요.

 

[힘의 파동]: 순간딜이 높고, 밀치기라는 부수효과까지 있어서 주력으로 씁니다. 리밍쇼 하기 정말 좋아요. 특히 뭉쳐있는 적에게 쾅쾅쾅 할때 정말 끝내줍니다. 파열보다는 적중범위가 넓은게 장점이죠. 게다가 밀치기 효과로 상대의 중요한 기술을 캔슬 시키기도 좋아서 애용합니다. 정예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티리엘의 축성, 알렉의 궁/변신 같은거 끊어주기 정말 좋습니다.

손만 되신다면 Q/W날려놓고 힘파로 적을 거기로 밀어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병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75% 증가하고 물리 피해가 아닌 기술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패치 2.44.1.73493
 
유리 대포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 위력이 15% 증가하지만, 최대 생명력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환영술사
리밍 - 레벨 13
능력 강화E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20% 이상을 잃으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4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순간이동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포병]: 1랩구름밟이를 찍은 한정으로 고려 해줍니다. 공짜 E로 스택 쉽게 중첩 시켜주면, 평타에 들어가는 최대148(+4%)의 추가 데미지로 한방 킬을 내기 더 쉬워 지거든요. 다만, 환영술사를 찍지못해 E사거리가 아쉬워 지긴 합니다.

[유리 대포]: 이미 진거나 다른없는 게임에서 갑니다. 마지막 한타 이겨서 기적의 역전극이 가아아끔 나오긴 해요 ㅋ 유리대포 재앙이 정말 엌소리 날정도로 세긴 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 또는, 정말 실력차가 나는 게임 양학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그 막강한 딜로 그대로 유리한 게임을 굳힐수 있게 됩니다. 궁은 왠만하면 파열일때 좋아요.

[환영술사]: 주력특성. 사거리 증가 때문에 갑니다. 재앙을 통한 E진입이 정말 편해지고, 리밍쇼에서 재앙을 연달아 처먹여 주기도 좋습니다. 가끔 E초기화로 리밍이 죽을것 같을때, 생존도 시켜주기도 하고요. 여러모로 좋네요.

 

불꽃탄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Q
마력탄의 속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마나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거울공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Q
2발의 마력탄을 추가로 발사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5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공전 보주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W
비전 보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여 최대 피해가 278(+3%)에서 382(+3%)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다이아몬드 피부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E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패치 2.44.1.73493
        
 

[불꽃탄]: Q가 잘 안맞는분은 이걸로 가주세요. 발사체 속도도 빨라서 잘맞고, 쿨도 짧아져서 포킹이 쓸만해집니다. 물론 왠만하면 거울공이 더 좋습니다. 연습하셔서 거울공으로 갈아 타세요. 

[거울공]: 주력특성. 순간 Q화력이 무려 66%나 상승하는 엄청난 특성입니다. 어차피 리밍은 킬나오면 쿨 초기화되니까, 불꽃탄보다 이게 화력이 더 잘나올수 밖에 없죠. 물론 Q 잘 안맞으면 불꽃탄으로 가세요.

[공전 보주]: 다른 보주특을 안찍어서 별로에요.

[다이아몬드 피부]: 다른분들은 꽤 쓰시는 특이지만, 저는 절대로 찍지않는 특성이니다. 16랩은 리밍의 딜링을 올려야할 핵심 구간 이거든요. 여기서 딜특 안가면 리밍 딜이 너무 약해요.. 본인만 안죽으면 알아서 이기는 한타 상황이라면 고려해봅니다.

 

시간 유동
리밍 - 레벨 20
능력 강화R
파열에 영향을 받는 적들이 점점 느려져 최대 60%까지 느려집니다.
패치 39.2
 
반발력
리밍 - 레벨 20
능력 강화R
힘의 파동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밀쳐내는 거리가 150% 증가합니다.
패치 39.2
 
탈 라샤의 덕목
리밍 - 레벨 20
지속 효과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기술을 모두 사용하기 전에 이미 사용한 기술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패치 39.2
 
마인: 순수한 힘
리밍 - 레벨 20
사용 효과
마인으로 변신하여 파열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동안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패치 39.2
 

 

[시간 유동]: 꽤 옛날에 너프먹고 별로에요. 적중된 적이 서서히 느려져서요. 왠만한 도주기나 이속증가 있는 애들한테는 무쓸모라, 정말 상대가 뚜벅 뚜벅 할때만 고려합니다.

[반발력]: 힘파쓰기 정말 편해집니다. 밀치는 거리도 늘어나서 이걸로 납치나 전장이탈도 시킬수 있게 되요. 변수 덩어리 그자체.

[탈라샤의 덕목]: 보통 파열찍은 리밍이 자주 씁니다. QWE 한번씩 써주고 R 쓰면 꽤 아프거든요. 힘파리밍 이라도 한타중 딜이 부족하다면 추천드립니다. 

[마인]: 워낙 긴사거리와, 무한정 들어가는 유사파열로, 공성하난 끝내줍니다. 이기고 있는 겜 굳히는 용도에서 이거만한 특성이 없습니다. 핵각보기도 정말 쉬워져요. 다만, 한타에선 딜이 그리 세지 않고, 본인이 전혀 움직일수 없게 된다는 점에서 주력으로 쓸만한 특성은 절대 아닙니다.

 

 

2. 트리별 소개

 

1. 재앙빌드.

 

비전력 갈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마나가 100% 증가하고, 구슬 획득 후 20초 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39.2
 - 
우월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잃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패치 39.2
 - 
재앙
리밍 - 레벨 7
능력 강화E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 영웅들에게 309(+3%)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25
패치 39.2
 - 
힘의 파동
리밍 - 레벨 10
R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밀쳐내고 168(+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패치 39.2
 - 
환영술사
리밍 - 레벨 13
능력 강화E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20% 이상을 잃으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4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순간이동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패치 39.2
 - 
거울공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Q
2발의 마력탄을 추가로 발사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5 증가합니다.
패치 39.2
 - 
반발력
리밍 - 레벨 20
능력 강화R
힘의 파동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밀쳐내는 거리가 150% 증가합니다.
패치 39.2
 

 

[보조특성]

 

 1레벨: 

초월적 존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마나가 25% 미만이면 마나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힘의 갑옷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Q
마력탄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마력탄을 한 번 시전할 때 최대 1회 충전됩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패치 2.44.1.73493
 
구름밟이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E
순간이동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다음 마력탄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
구슬 먹기 힘든 영원의 전쟁터에서 악착같이 Q/W로 불멸자에게 포킹딜을 넣고 싶을때는 초월적 존재. 상대의 암살자가 너무 부담 되는 경우엔 힘의 갑옷. 상대쪽에 반드시 피해야할 논타겟팅 스킬이 많은 편일때는 구름밟이)

4레벨

마력 작렬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Q
최근 마력탄이 적중한 적에게 일반 공격 시 90(+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삼중구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W
비전 보주가 기본 사거리의 50% 이상을 이동한 후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우월의 회복효과가 없더라도 생존에 자신이 있는 분만 취향것 선택.)


10레벨: 

파열
리밍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하며 강력한 광선을 발사해 2.6초에 걸쳐 462(+5%)의 피해를 줍니다. 광선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패치 39.2
  (조금이라도 추가적인 딜이 필요할때. 특히, 상대에 고치 아눕이 있을때)

13레벨
포병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75% 증가하고 물리 피해가 아닌 기술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패치 2.44.1.73493
 
(1랩 구름밟이를 찍은 경우에만 고려. 순간 킬캐치 확률이 더 올라감.)
유리 대포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 위력이 15% 증가하지만, 최대 생명력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정말 지고있는 한타에서 역전의 변수가 필요할때. 궁은 파열로 고정.)
  
16레벨
불꽃탄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Q
마력탄의 속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마나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다이아몬드 피부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E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패치 2.44.1.73493
 (Q가 잘 안맞는 분들은 불꽃탄. 본인이 
안죽기만 하면 이길 한타에서는 다이아몬드 피부.)


20레벨: 

시간 유동
리밍 - 레벨 20
능력 강화R
파열에 영향을 받는 적들이 점점 느려져 최대 60%까지 느려집니다.
패치 39.2
 
탈 라샤의 덕목
리밍 - 레벨 20
지속 효과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기술을 모두 사용하기 전에 이미 사용한 기술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패치 39.2
 
마인: 순수한 힘
리밍 - 레벨 20
사용 효과
마인으로 변신하여 파열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동안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패치 39.2
 (상대방에 뚜벅이가 많다면 시간유동. 데미지가 살짝 아쉽다면 탈라샤의 덕목. 공성 및 빠른 라인정리가 필요하거나, 상대방에게 돌진기가 전혀 없어서 프리딜이 가능한 상황에선 마인)

 

[트리설명]

 

 

7랩 재앙, 13랩 환영술사로 E에 투자해, E진입 시 들어가는 딜을 활용. 연속적인 킬캐치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리밍 플레이시 90% 이상은 이 트리대로 찍게 되는 편입니다.

 

 

 

2. 보주리밍

 

구름밟이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E
순간이동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다음 마력탄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4.1.73493
 - 
삼중구
리밍 - 레벨 4
능력 강화W
비전 보주가 기본 사거리의 50% 이상을 이동한 후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 
제이의 복수
리밍 - 레벨 7
능력 강화W
비전 보주가 이동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25% 증가합니다. 비전 보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 
파열
리밍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하며 강력한 광선을 발사해 2.6초에 걸쳐 462(+5%)의 피해를 줍니다. 광선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패치 2.44.1.73493
 - 
유리 대포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 위력이 15% 증가하지만, 최대 생명력이 15% 감소합니다.
패치 2.44.1.73493
 - 
공전 보주
리밍 - 레벨 16
능력 강화W
비전 보주의 사거리가 25% 증가하여 최대 피해가 278(+3%)에서 382(+3%)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 
탈 라샤의 덕목
리밍 - 레벨 20
지속 효과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기술을 모두 사용하기 전에 이미 사용한 기술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패치 2.44.1.73493
 

 

[보조특성]

 

1레벨: 

초월적 존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마나가 25% 미만이면 마나 재생량이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비전력 갈구
리밍 - 레벨 1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마나가 100% 증가하고, 구슬 획득 후 20초 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2.44.1.73493
 
힘의 갑옷
리밍 - 레벨 1
능력 강화Q
마력탄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마력탄을 한 번 시전할 때 최대 1회 충전됩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패치 2.44.1.73493
  (구슬을 지속적으로 먹을수 있는 조건하에, 비전력 갈구는 마나와 딜을 모두 잡아주는 선택이 됨. 나머지 특성은 위와 동일)
 
13레벨
포병
리밍 - 레벨 13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75% 증가하고 물리 피해가 아닌 기술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패치 2.44.1.73493
  (포병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싫은 경우에. 1랩은 구름밟이로 고정.)

 

20레벨: 

시간 유동
리밍 - 레벨 20
능력 강화R
파열에 영향을 받는 적들이 점점 느려져 최대 60%까지 느려집니다.
패치 39.2
 
마인: 순수한 힘
리밍 - 레벨 20
사용 효과
마인으로 변신하여 파열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동안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패치 39.2
 (위와 동일)

 


[트리설명]

 

사실상, 상대 조합에 리밍을 위협할만한 암살자가 전혀 없고, 보주를 피하기조차 힘든 뚜벅이들만 있을때 쓸수있는 트리입니다. 비전보주를 이용한 포킹에 특화되어, 적의 사거리밖에서 지속적으로 일방적인 딜을 넣어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해머상사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논타겟팅에 적중률도 애매한 보주트리이다 보니, 필요할때 확실한 딜을 넣기 힘들수도 있고, 킬캐치 능력이 재앙트리에 비해 훨씬 떨어집니다. 

보주를 날려봤자 대부분은 적의 앞라인 탱커에게만 들어간다는 점에서도 유효 데미지를 넣기 힘들죠.

 

특히, 생존특을 거의 찍지 않았기에, 한번 적에게 물리면 그대로 터져버리는 엄청난 물몸을 자랑합니다. 

 

한마디로 상대 조합이 조금만 갖춰져 있어도 영 못써먹을 트리네요. 


 

3. 기본 플레이

 

극대화 반응
리밍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패치 39.2
 극대화 반응(패시브)

 

리밍의 모든 스킬은 빠른시전 키를 사용해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패시브덕에 초기화 되자 마자 계속 스킬 난사해 줘야되서 빠른시전하면 편하거든요,

 

마력탄
리밍
Q
대상 위치를 향해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각 마력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51(+3%)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0.5 사거리 12.8
패치 39.2
  마력탄(Q)

 

핵심 딜링 기술입니다. 날아가는 탄속이 느린 편이기에 상대의 움직임을 예상해서 예측샷을 날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냥 감으로 쏴야한다고 밖에 말씀 못드리겠네요. 사실 가장 잘맞출수 있는 방법은, 완전히 적에게 달라붙어, 0거리에서 그냥 대놓고 쏴버리는 방법이죠. 킬캐치를 위해, 재앙으로 들어가, QW 풀히트 시키면, 꽤 폭딜이 나오게 됩니다.

 

비전 보주
리밍
W
날아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보주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39(+3%)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가 날아간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여 최대 278(+3%)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4.13 중심각 21° 피해 반경 3
패치 39.2
  비전보주(W)

 

리밍의 포킹을 담당합니다. 완전히 앞에서 적중 시키면, 그리 쎄진 않습니다.

 

순간이동
리밍
E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4
패치 39.2
  순간이동(E)

 

언제나 좋은 블링크. 재앙이 찍히고 나서부턴 가장 확정적인 딜을 넣을수 있는 기술로 탈바꿈 합니다. 딜이 어마무시해지죠. 리밍이 연달아 킬을 내며 연속킬을 챙겨갈수 있게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기술입니다. 다만, 메이지의 앞점멸은 언제나 위험 천만하기 때문에 들어가서 확정적으로 킬이 만들어 지겠다고 판단 될때만 진입해 줍니다. 안 그럼 들어가서 리밍이 먼저 녹아요.

 

파열
리밍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하며 강력한 광선을 발사해 2.6초에 걸쳐 462(+5%)의 피해를 줍니다. 광선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패치 39.2
  파열(R1)

 

총 데미지 만큼은 정말 좋습니다. 최대 힘파의 약 2~3배 딜은 나오니까요. 다만, 2.5초 풀히트는 사실상 불가능 하다고 봐야하고, 중간에 끊어주는 타이밍 재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파열 도중 킬이 나와서 패시브 초기화가 발동됬다면 바로 끊어주고, 재앙으로 들어가 포지션을 다시 잡은후, QW와 함께 다시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마나가 여유있을때 말이죠..)

 

추가적으로 딜이 들어가는 간격이 정말 짧기 때문에 아눕의 고치를 순식간에 풀어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겐지 튕겨내기 당하면 그냥 터지니 주의해주세요.


힘의 파동
리밍 - 레벨 10
R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밀쳐내고 168(+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패치 39.2
  힘의 파동(R2)

 

순간 쾅하는 딜만큼은 파열보다 잘나옵니다. 그래서 패시브 초기화를 통한 연속 킬캐치 하기엔 파열보다 좀더 유리한 편이죠. 파열은 패시브 발동되면 잠시 끊어야 하지만, 힘파는 쾅쾅쾅 내리치면 그만이거든요. 적중범위가 파열보다 넓기에 모여있는 적들에게 재앙과 같이 쾅쾅쾅하면 다 터져 있습니다.

 

그리고 딜보다는 밀치기 효과가 좋아서 주력으로 씁니다. 이걸로 캔슬 시킬수 있는 기술이 정말 많거든요.

 

티리엘의 축성, 정예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알렉의 정화의불꽃/용변신, 피닉스의 차원이동 같은, 선딜이 있는 기술이나, 정신집중 기술들은 밀치기 한방에 모두 캔슬되고 맙니다. 

 

또, 무라딘의 드워프도약, 겐지의 질풍참의 경우에도, 저지불가가 달려있지 않은 이동기이기 때문에, 그 타이밍을 미리 예측하고, 이동경로에 힘파를 쏘아주면, 간단하게(?) 캔슬이 가능해집니다. 

 

i13545852831.gif

 

재앙과 함께 쾅쾅쾅, 광역딜을 넣어 리밍쇼.

 

힘파 킬.gif

 

도망가는 적을 힘파로 당겨서, Q W로 마무리

 

i15402233594.gif

 

손만 되신다면, 이런것도 가능...?

 

 

4. 초반운영 & 한타에서

 

라인전에서는 딱히 할게 없네요. 워낙 라클도 느리고 유지력이 좋은것도 아니라. 적당한 라인에서 Q,W로 포킹하면서 유리한 딜교를 만들어서 적들 체력만 갉아 먹히도록 해줍니다. 그러면 적들은 집에 돌아가게 되겠죠. 그사이 건물 밀어주면 됩니다.

 

간혹 건물에다만 스킬을 쏟아 부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공성딜은 너프되서 생각보다 안쎄요. 일단 적 영웅을 우선적으로 맞춰 주세요. 

 

결국 리밍의 목적은 한타에 있습니다. 아군이 양념쳐서 반피 이하로 만든 적들 추적하면서 전부 잡아내는게 용의 하거든요. 평소에는 Q와 W, R로 포킹해주면서 최대한 체력을 깍아 놓습니다. 

 

확실한 킬각이 보이면 재앙찍힌 E의 우월한 딜로 모두 주워 먹습니다. 그전에 E진입은 절대 하지마세요. 메이지는 기본적으로 물몸입니다. 잘못들어갔다가는 본인이 먼저 터져요.

 

 

 

 

5. 전장 특화정보

 

리밍의 최고의 맵은 영원의 전쟁터 입니다. Q나 W딜이 멸자에게 전부 박히면 어마 무시하기에 잡는 속도가 정말 빨라요.

 

이밖에도 오브젝트 캐스팅 싸움이 일어나는 저골, 핵탄두, 파멸의 탑 에서도 계속 Q날라주면 적이 먹기 정말 힘들어서 쓸만합니다.

 

 

다른맵에서는 그냥 무난한 편이지만, 라클이 느리다 보니 라클이 중요한 거미맵 에선 생각보다 큰 활약을 못하는 경우도 많고, 브락시스 에서도 저그 막을때는 정말 무능합니다.

 

불지옥신단 에선 신단내 미니언들이 스킬을 대신 맞는 경우가 있어서 살짝 불편합니다.

 

 

6. 영웅상성

 

상성좋음

 

리밍으로 조합을 짜려면 라인클리어, 용캠운영, CC기 이 3개를 다른 아군영웅이 가져와야 합니다.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패치 39.2
  

겐지 리밍 조합은 킬캐치 만큼은 정말 약속된 조합입니다. 1킬 나오는 순간 그게 2킬, 3킬 늘어나 결국 5연킬도 나오는 엄청난 포텐셜을 자랑합니다. 다만, 둘다 반피이하를 노리는 기회주의자 같은 경향이 있어서 다른 아군이 딜이 모자라다면, 한타에서 아예 1킬조차 안나오게 될수도 있습니다. 킬이 나와야 센 녀석들인데 킬이 안나오면 잉여라서요. 누군가는 확실히 양념을 칠 녀석이 필요합니다.

 

워크래프트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패치 39.2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39.2
    

이들의 궁극은 적들을 아주 예쁘게 모아주기 때문에 그곳에 리밍이 Q/W/R 날리면 확정딜이 들어갑니다. 특히, 영리라면, 소의 도가니를 쉽게 끊지 못하게 하기 위해, 일부로 리밍을 뺏어오는 식으로, 같이 픽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워크래프트

바리안

근접 전사 / 암살자

고유 능력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시 추가 피해

일반 기술

사자의 송곳니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무기 막기
W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공격 방어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줌

궁극기

도발
R
생명력 증가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거인의 강타
R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생명력 감소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분노의 쌍검
R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일반 공격력 감소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패치 39.2
 
디아블로

레오릭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패치 39.2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패치 39.2
  

트루워치프 가로쉬님과 녹차의 도발, 데하카의 끌기, 레오릭의 묘실, 아눕의 고치는 적한명을 확실하게 묶어둘수 있죠. 그곳에 QW쾅 하면 정말 아픕니다.

 

오버워치

아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때까치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지속 피해 및 지속 치유

일반 기술

치유탄
Q
아군을 치유하는 치유탄 발사
생체 수류탄
W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수면총
E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드는 다트 발사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호루스의 눈
R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패치 39.2
 

아나와의 상성은 특히, 정말 대단합니다. 수면총 이후 리밍의 QW가 전부 적중할수도 있고. 나노강화제가 리밍과 상당한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i15478530735.gif

 

혼자서 다 쓸어담네요.

 

 

상대하기 쉬움

 

디아블로

티리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대천사의 분노
고유 능력
죽으면 무적 상태가 되고 폭발

일반 기술

엘드루인의 힘
Q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기술 다시 사용 시 해당 지역으로 순간이동
정의
W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강타
E
대상 지역에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궁극기

심판
R
적 영웅에게 돌진하여 기절시킴
축성
R
무적 지역 생성
패치 39.2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39.2
  

리밍 앞에서 함부로 궁 썻다간 힘의파동에 그대로 캔슬됩니다. 이들 궁쓰려는 모션 보고 바로 날려주세요. 선딜이 긴편이라, 보고 써도 캔슬하는게 가능 할정도죠. 적들은 궁없이 싸우게 됩니다.

 

워크래프트

알렉스트라자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용의 여왕
고유 능력
강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용의 위상으로 변신

일반 기술

생명의 숨결
Q
아군 영웅 치유
보존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폭풍 날개
E
적들을 밀쳐내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생명의 선물
Q
생명력을 희생하여 아군 영웅 치유
풍요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용의 불씨
E
불씨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생명 결속
R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과 결속
정화의 불꽃
R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
패치 39.2
  

W 마법진 깐곳에 리밍이 QW, 힘파 날리면 되고, 궁이나 변신 쓰려는것도 힘파로 끊으면 그만입니다.

 

스타크래프트

해머 상사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패치 39.2
 

Q,W 맞추기 정말 쉽죠.

 

상대하기 어려움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패치 39.2
 
오버워치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패치 39.2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패치 39.2
 
CC도 없고 스킬도 전부 논타겟팅이라 요런 기동성 빠른 딜러들 전혀 상대가 안되요. 다른 아군이 대신 싸워줘야 합니다.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