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여짓= 게임개발] [qs] 게임개발 테스트22017.04.17 AM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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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 개
폴리곤이 도트랑 어울리도록 일부러 해상도를 낮춰봤는데 어색한 것 같기도.. 어떤게 더 보기 좋은가요?
크게 이상한건 아닌거 같은데.
혹시 3디로 다시 만드시는 건가요?
일단 테스팅만 해보고 있습니다.
화면해상도 보단 텍스처 해상도를 낮추고 텍스쳐 필터링을 point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마인크래프트의 블럭 같은 모양이면 도트 캐릭터랑 웬지 어울릴거 같아서요.
Point 로 텍스쳐 필터링을 하는게 뭔지 몰라서요;;; 간단하게라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텍스처 필터링 옵션이 point로 되어있는건 유니티의 경우가 아닌가요?
혹시 네이티브로 짜는 것에도 필터링을 point로 할 수 있는건가요? =3=?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TextureImporter.html
http://illu.tistory.com/924

filter mode 라고 나와 있는 항목보시면 몇가지 옵션이 나와있는데요.
3d 오브젝트를 화면에 그릴때 거리에 따라 오브젝트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텍스쳐의 픽셀이 화면 픽셀과 1대1 매치가 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텍스쳐 픽셀을 어떻게 화면에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옵션입니다.

보통은 bilinear 인데 좌우 픽셀을 섞어서 보여줍니다. 그럼 저해상도 이미지는 뿌옇게 확대되어 보여줍니다.
point 는 그냥 가까운 픽셀을 선택해서 보여주는데 저해상도 이미지는 도트가 그대로 보입니다.

게임 같은거 할때 Anisotropic*16 이런 게 텍스쳐 필터링 옵션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현재 구현된 모습이 말씀하신것과 같아 보입니다. 필터링을 꺼놨어요.
2d 느낌 나게 렌더링 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네요.
혹시 모뉴먼트 벨리란 게임 해보셨나요? 이게 유니티로 만든 3d게임인데 2d 느낌이 느껴집니다.
https://unity3d.com/kr/showcase/case-stories/monument-valley
아~ 이게임이군요. 저 정도면 완전 예술작품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해상도를 높이시고 텍스쳐를 도트가 튀어보이게 하는게 더 좋아보일거 같아요ㅎ
그런가요? ㅎㅎ;; 저는 낮은 해상도에 자꾸 맘이가서 고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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