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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짓= 게임개발] qs)유니티 테스트(190603)2019.06.03 PM 11:03
블렌더 모델을 유니티로 임포트할때 회전 스케일 다 문제네요.
원래는 3D 배경에 스프라이트로 하려고 이것 저것 해보다가 생각보다 안이쁘고 이게 더 낫은 것 같아서 결국...
수정: 놋북 무게만 보고 사서 그런지 비싼거 샀는데 영상 녹화하면 끊기네요 ㅠㅠ.
댓글 : 2 개
- INNGames
- 2019/06/03 PM 11:43
(스케일 문제는) 실무에서 3DMAX로 제작할때는 프로젝트 초기에 스케일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시작한 기억이 있네요.
보통 캐릭터 크기를 기준으로 프로그램팀에서 사용하기 쉽게 그래픽팀에서 맞춰서 제작해 줬었습니다.
(회전 문제는) 그래픽이 쓰는 좌표계랑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좌표계랑 틀려서 익스포트 할때 좌표를 재정렬해주는 옵션이 있긴 했었습니다. (fbx파일로 만들때) 블랜더에서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보통 캐릭터 크기를 기준으로 프로그램팀에서 사용하기 쉽게 그래픽팀에서 맞춰서 제작해 줬었습니다.
(회전 문제는) 그래픽이 쓰는 좌표계랑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좌표계랑 틀려서 익스포트 할때 좌표를 재정렬해주는 옵션이 있긴 했었습니다. (fbx파일로 만들때) 블랜더에서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 revliskciuq
- 2019/06/04 PM 10:17
회전문제는 블렌더 애드온이나 유니티 스크립트 이것 저것 찾아봤는데 제대로 돌아가는 걸 못찾았습니다. 스케일 문제는 fbx 익스포트 할때 옵션을 건드리니 해결 된 것 같네요 ㅠㅠ. 조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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