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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네 한자] 개발로그] 중간에 캐릭터를 교체하는건 역시나 빡셈2021.08.22 PM 06:44
아이오네 한자학원 개발초기부터 함께 해왔던 캐릭터 그래픽을 큰 마음 먹고
새로운 그래픽으로 교체 했다.
본래 캐릭터 그래픽
교체된 캐릭터 그래픽
거의 일인개발의 한게로 둘 다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언젠간 게임을 위해 그린 그래픽으로 교체하리라~)
굳이 바꾼 이유는 두번째 애셋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쉬웠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부품화 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품을 추가하면 수많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거기에 추후 다양한 액세서리를 캐릭터에게 붙일 수도 있다.
언젠가 자체적인 그래픽으로 교체할 때도 두번째 애셋이 좀더 유리하다고 봤던 것도 있따.
캐릭터 바꾸는 김에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도 바꿨는데 이게 생각보다 큰 일이었다.
캐릭터 성 바뀌면서
지금 들어간 기존 모든 대사와 스크립트를 바꿔야 하는데...
시나리오 쓰는 팀원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또 스물스물 올라온다.
아무튼 중간에 캐릭터 바뀌는건 엄청난 큰 일이다.
특히, 일인 개발이나 인디 개발팀에 있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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