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 이야기] 한,일 위안부 합의 문서 비공개 정당 ..??? what ??2019.04.18 PM 04:4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18&aid=0004356751


0004356751_001_20190418153001698.jpg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92) 할머니가 지난 1월 29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김복동 할머니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길 할머니는 지난달 서울고등법원 재판부에 제출한 손편지에서 “박근혜 정부 시절 ‘한·일 위안부 협상’ 

과정서 일본이 강제연행 사실을 인정했는지 진실을 알려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연합뉴스)

 

 

 

2심 "정보공개 시 국가의 중대한 이익 해칠 우려"

 

 

'국민 알 권리' 우선 1심 판결 뒤집어

 

 

송기호 변호사 "외교 모든 문서 비공개 아냐" 상고 예정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박근혜 정부 시절 체결된 ‘한·일 위안부 합의’ 관련 협상 문서를 정부가 공개해야 한다는 1심 판결이 항소심에서 뒤집혔다. 1심 재판부는 국민의 알 권리와 국정 운영의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문서를 공개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한·일 외교 관계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어 비공개 결정이 정당하다고 봤다. 

서울고법 행정3부(재판장 문용선)는 18일 송기호 변호사가 외교부 장관을 상대로 낸 정보 비공개 처분 취소 소송 항소심에서 1심을 뒤집고 송 변호사의 청구를 기각했다.

재판부는 “해당 정보가 공개된다면 지금까지 우리나라와 일본 사이에 쌓아온 외교적 신뢰 관계에 심각한 타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양국 간 이해관계의 충돌이나 외교 관계의 긴장이 초래될 수 있다”고 밝혔다. 협상 문서를 공개할 경우 우리 정부의 신뢰성에 흠결이 생기는 것은 물론, 외교 교섭력 약화와 더불어 국제 사회에서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

재판부는 또 “비공개로 진행된 협의 내용을 공개하는 건 외교적·정치적 공방의 대상이 될 우려가 크다”며 “특히 위안부 문제는 양국 사이에 민감한 사안인 만큼, 협의의 일부 내용만이 공개됨으로써 협의의 전체적인 취지가 왜곡될 우려도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1심은 해당 문서를 비공개함으로써 보호할 수 있는 국가의 이익이 국민의 알 권리와 이를 충족해 얻을 공익 보다 크지 않다고 봤다. 

송 변호사는 선고 직후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과 상의해 상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 변호사는 “일본 군과 관에 의한 강제연행이라는 역사적 진실에 기초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는 소송이었다”며 “일본이 강제연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죄하고 배상할 때까지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디오 듣다가 이게 뭔 DOG 소리인가 찾아보니.. 헐..

 

국민을 위해 외교를 했으면 무었을 했는지 알려주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희~~~야... 아직도 양승태 키즈들이 판을 치니 . ..  뭐 그 안에~또~닭년이랑~자한당 뭐, 더 있는 거시냐아아!!

 

 

 

찹찹합니다.

 

 

댓글 : 6 개
키즈들 목을 찹찹해야 할 듯.ㅡㅡ
얼마나 굴욕적이길래. 공개되서 관련자들 싹 엎어버려야 해요.
그거 숨겨서 얻는 국가의 중대한 이익이 뭔데
판사도 사람이고 정의가 뭔지 알고있지만, 한 개인이 판단을 내리기엔 외교적인 문제는 너무 무겁고 크다. 제3자입장에서 생각없이 그걸 왜 공개안해?!!라고 하겠지만
이건 개인이 판단을 내리는것보단 관련부처랑 협의해서 국가적인 기준에서 득인지 실인지 판단하고 법률심에서 최종판단해야할듯.
그런뜻 무슨의미 인지는 알겠습니다만,

닭정권이 정상적인 정권이라면 그나마 이해를 하겠지만
최순실박근혜가 꼭두각시 놀음하던 정권에서 정의는 커녕
삼성포함 사법,입법,해정 모두 돈으로 묶여서
자기들 이익에만 판결하던 양승태 및 예하 그의 키즈들이 아직도 판을 치는 판국 (김경수 판결건 포함)

하던 일을 감추면서 국익을 생각한다 ?

여러 정황상 비난 받을만 하고요, 저는 판사가 돌대가리인거 같다고 느껴요,
자기가 어느 소속인지 잘 표출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것 같아서요 ㅎㅎ

정상적인 정부이고 그나마 정상적인 대통년 이었다면 님의 의견에 적극 동감하는 바 입니다.~
국가가 국민인데 아직까지도 저런 선민사상지니고있는 재판관이 있는거보면 진짜 알파고가 재판해야하는게 옳다고 본다
  • Pax
  • 2019/04/18 PM 06:26
가쓰라-태프트 밀약급 뒷거래내용이 있는 모양임.
밝혀지면 제3국에서 난리날 급의...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