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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치유사] [안두인 공략] 데이터주의. 1랩 소생특성 주력.2019.05.18 PM 07:54
"빛이 당신을 태울 것입니다!"
최종수정날짜: 19/05/18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간단평가: 힐량은 16랩 부터 꽤 나오는편. D의 성능이 궁극급. 다만, 모든 힐기술이 선딜이 있어서 아군 세이브는 거의 D에만 의존하는 느낌.
힐러치곤 딜이 은근 셈.
목차
1.특성 설명
2.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 상성
안두인
치유사
고유 능력
신의의 도약
고유 능력
즉시 아군 영웅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대상 아군은 끌려 오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0
일반 기술
순간 치유
Q
0.75초 동안 주문을 시전해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70(+4%) 회복시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9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9
천상의 별
W
빛을 내보내 적들에게 146(+4%)의 피해를 줍니다. 빛은 넓은 범위로 자신에게 되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35(+4%) 회복시킵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너비 2.25 (나갈 때) / 7 (돌아올 때) 사거리 10.2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너비 2.25 (나갈 때) / 7 (돌아올 때) 사거리 10.25
응징
E
회오리치는 빛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에게 15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85 중심각 20°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85 중심각 20°
궁극기
빛의 권능: 구원
R
0.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빛의 은총을 받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들은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빛폭탄
R
아군 영웅에게 빛의 힘을 불어 넣습니다. 1.5초 후, 빛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32 (+4%) | 3648 |
생명력 재생 | 3.607 (+4%) | 7.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속도 | 0.833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소생
안두인 - 레벨 1
안두인 - 레벨 1
Q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다음 순간 치유가 5초에 걸쳐 120(+4%)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뒤따르는 은총
안두인 - 레벨 1
안두인 - 레벨 1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주위에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29(+4%) 회복시킵니다.
탐색 반경 6.5
탐색 반경 6.5
과감한 전략
안두인 - 레벨 1
안두인 - 레벨 1
지속 효과
다른 1 레벨 특성들을 모두 습득하는 대신 순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소생]: Q에 초당 24(+4%)의 추가 힐량이 붙네요. 총 힐량은 Q의 44% 정도로 나쁘지 않은데, 초당 회복량이 그리 쓸만하진 않습니다. 세이브 능력이 크게 오르진 않겠지만, 그래도 안두인의 힐유지력은 꽤 올라가는 편이겠네요.
과감한 전략에 비교하면 기대할수 있는 총 힐량은 조금 떨어지지만, 어차피 대규모 한타에서 안두인이 평타 프리딜 거의 못해요. 따라서, 한타에서 체감효율은 오히려 이쪽이 더 나은듯 합니다.
[뒤따르는 은총]: 평타든 스킬이든 뭐든 피해만 입히면 주변 단일대상에게 약간의 힐이 들어갑니다. (본인도 가능.) E에 추가 피해가 생기는 4랩 도의의 영역, 평타 공속이 증가하는 4랩 내면의 열정, 평타에 도트데미지가 생기는 20랩 바리안의 유산과 시너지가 있네요.
다만, 적영웅에게 피해를 줘야만 회복된다는점에서, 적을 공격하기 힘든 상황에서는 효율이 급감. 안두인이 평타 공속이 0.8333으로 정말 느린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 체력이 낮은 영웅에게 자동으로 들어가는 효과다보니.. 원하는 대상에게 제대로 힐을 넣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이거 단독으로 쓸바엔 그냥 과감한 전략이 나아 보이네요.
[과감한 전략]: 다른 특성 2개를 얻는 대신 Q쿨이 5초로 늘어나게 됩니다. (Q의 HPS가 20% 감소하는 효과.) 전체적으로 안두인의 총 힐량은 올라가게 되지만, 중요한 순간에 Q 쿨이 돌지않아서 힐을 줄수 없는 일도 늘어날수 있습니다. 또, 뒤따르는 은총이 원하는 아군에게 안들어가는 경우에는 그냥 뻥힐이라고 봐야되서.. 위급한 상황에서 실질 유효 힐량은 생각보다 그리 높지는 않은 편입니다. 애초에 대규모 한타에서는 안두인이 평타치는것 자체가 부담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나마,Q의 쿨을 바로 초기화하는 16랩 내면의 집중력을 쓰면 쿨1초 늘어나는 디메리트가 조금 보완되는 편입니다. 안두인이 힐을 할때마다 쿨이 줄어드는 16랩 빛샘과도 시너지가 좋은 편이고요.)
정리하자면, 그냥 초반 라인전이나 소규모 교전에 더욱 투자하는 특성이라 생각해주시면 될듯합니다. 한타때 평타 어떻게든 넣으면서 무조건 효과보려고 굳이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도의의 영역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W
천상의 별이 전환점 가까이에 있는 2명의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발사하여 일반 공격의 7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탐색 반경 3
탐색 반경 3
신성한 공세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E
응징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공격력이 50% 증가하며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94(+4%) 회복시킵니다.
효과 반경 3.5
효과 반경 3.5
내면의 열정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도의의 열정]: W의 끝부분의 적에게 '평타' 2방이 추가로 날라갑니다. W에 61(+4%)의 추가 피해가 생기는 셈이 되겠네요. 안두인이 앞쪽에 나가 적 영웅을 평타로 치기 부담되는 상황에서 추천합니다. 안전한 후방에서 W 던지면서 1랩 소생의 평타 조건쯤은 만족 시킬수 있게 됩니다.
다만, 1랩 뒤따르는 은총, 과감한 전략을 발동시키기엔 영 아쉬운 특성이에요. 이때는 비추합니다.
참고로 W에 추가되는 평타에도 20랩 바리안의 유산이 적용됩니다.
[신성한 공세]: E가 적중하면 다음 평타 사거리가 8.25가 되고 44(+4%)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솔직히, 1랩 특성 시너지나 딜적인 측면에는 다른 2개 특성들이 더 낫고, 추가되는 광역힐이 의의인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이 힐이 본인도 회복시켜주죠.
하지만, 이 힐의 범위가 엄청나게 좁네요.. 바로 옆에 붙어야 들어가는 수준이라.. 저는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내면의 열정]: 주력특성. 공격속도가 대략 1초에 1번꼴로 증가하게 됩니다. 평타 사거리는 6.325가 됩니다. 평타 누적이 그만큼 더 쉬워져서 1랩 모든 특성들의 평타 조건을 만족시키기엔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안두인 평타 DPS가 조금 올라가는 이점도 있네요.
결속의 치유
안두인 - 레벨 7
안두인 - 레벨 7
Q
다른 아군 영웅에게 순간 치유를 사용하면 자신 또한 생명력을 83(+4%) 회복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안두인 - 레벨 7
안두인 - 레벨 7
W
천상의 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초 동안 172(+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축복받은 회복력
안두인 - 레벨 7
안두인 - 레벨 7
지속 효과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8% 이상을 잃으면 3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결속의 치유]: Q를 쓸때마다 본인도 그 30%수준의 힐을 얻게됩니다. 본인에게 들어가는 Q를 그만큼 더 아낄수 있겠네요. 하지만, 그 힐량이 그리 높지는 않아서 비추합니다.Q의 쿨이 늘어나는 1랩 과감한 전략과도 역시너지가 나거든요.
Q의 쿨을 크게 줄여주는 16랩 공평한 평등을 찍은 경우에만 조금 쓸만해지긴 하지만. 그 특성도 비추특성이라..
[신의 권능: 보호막]: W를 적중시키면 순간 보호막이 생기네요. W를 지속적으로 던져대면서 보호막을 얻고, 그 사이 더욱 안전하게 평타를 치러 앞으로 나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2명이상 맞추더라도 보호막량은 변화 없습니다.)
다만, 적에게 물려 위급한 순간에 W쿨이 도는 중이라면, 아예 효과를 볼수 없을수도 있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안두인의 경우 한타중 W를 쿨이 돌때마다 던져주는 경향이 있어서, 그냥 마음편하게 축복받은 회복력으로 찍어주는게 나아 보이네요.
[축복받은 회복력]: 주력특성. 138(+4%)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발동. 초당 86(+4%), 총 260(+4%)의 체력을 자동 회복하게 됩니다. 자힐기술이 아예 따로 생기는 셈이라서,신의 권능: 보호막 과 달리 위급한 순간에도 항상 발동시킬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발동 쿨도 짧고 회복량도 나름 높은편이라 거의 이것만 찍어주는 편이에요.
빛의 권능: 구원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0.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빛의 은총을 받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들은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빛폭탄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아군 영웅에게 빛의 힘을 불어 넣습니다. 1.5초 후, 빛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빛의 권능: 구원]: 주력궁극. 0.5초의 선딜이후 넓은 범위의 아군을 3초동안 보호시키고, 서서히 그 체력을 회복시키기까지 합니다. 물론 본인도 포함해서요. 적의 딜이 제대로 들어오는 타이밍을 맞춰 사용해주면, 적의 주요 기술들을 순간적으로 무마시킬수 있게됩니다. 진입해온 적을 그냥 멍때리게 만들면서 그대로 역관광도 시켜줄수 있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D로 구조해낸 아군을 곧바로 보호 시켜줄수도 있죠.
티리엘 축성과 비교한 단점은, 이 기술의 효과는 무적이 아닌 보호상태라 적의 CC기는 통한다는 점입니다. 0.5초의 시전시간과 이후 3초간의 지속시간 동안에도 적의 밀치기/스턴/침묵등에 기술이 끈길 위험이 있습니다.
[빛폭탄]: 단일대상에게 거는 기술입니다. 본인이나 다른 아군이 적에게 물렸을때 주변에게 광역스턴 및 대상 보호막을 주기때문에 세이브 기술로 사용될수 있으며, 제라툴/겐지 같은 녀석들에게 주고 진입시키면 적에게 광역스턴을 주고 한타를 시작할수도 잇습니다. 추가 보호막 덕분에 진입한 아군이 더 날뛸수 있게 해줄수도 잇겟죠.
다만, 그 데미지나 보호막량이 살짝 아쉽네요. 그 때문에 대규모 한타에서의 위력은 빛의 권능: 구원에 밀리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상대방에 너무 CC기가 많아서 구원궁을 제대로 쓰기 힘들겠다고 판단되거나, 광역스턴 1.25초간 연계할 다른 아군들의 강력한 기술이 있을때 고려해봅니다. (ex 제이나 서리고리/디아블로 종말/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등등)
신앙이 깊은 자의 속도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W
천상의 별이 움직이는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장화 마법부여 - 사자의 속도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고유 능력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신의의 도약이 재사용 대기 중이지 않은 동안에는 증가량이 세 배가 됩니다.
돌격하라!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가 6초 동안 3%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취향것 선택합니다.
[신앙이 깊은 자의 속도]: W가 안두인에게 다시 돌아올때까지 보는 효과. 가만히 서있을경우 2초간 지속. 안두인이 W날려놓고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면 최대 4초정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이속 증가량이 30%나 되서 안두인이 도주할때 가장 도움이 되는 편이고, 돌아오는 W를 좀더 다수의 아군쪽으로 맞출수있게 유도하는것이 더 편해진다는 소소한 장점을 가집니다.
하지만, 다른 특성에 비해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평타 무빙샷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특성이네요. 또, W를 너무 남발한 경우엔 위급한 상황에서효과를 볼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장화 마법부여 - 사자의 속도]: D가 있는동안은 15%, 없으면 5% 이속을 얻게 됩니다. 평상시 안두인이 아무것도 안해도 볼수 있는 효과라는 점이 좋지만, 한번의 한타중 D를 사용하지 않는 일이 거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D를 2회까지 충전가능해지는 20랩 신의의 문양은 세트로 찍어줘야 합니다.
[돌격하라!] : 적 영웅에게 뭐든 피해만 입히면 스택이 쌓입니다. 안두인이 평타 무빙샷 할때는 이게 가장 편하긴 합니다. 대신 최대 스택에 도달할때까지 무려 5방의 평타를 넣어야 하기때문에, 순간 적과 마주친 상황에서 본인이 도주해야 할때는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공평한 축복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Q
순간 치유를 이전과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신성한 폭발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W
천상의 별이 자신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04(+4%) 회복시키고 적에게는 104(+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4
피해 반경 4
내면의 집중력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순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음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빛샘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주기적으로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78(+4%) 회복시키는 빛샘을 소환합니다. 아군을 10회 치유하거나 다른 곳에 소환되면 사라집니다.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공평한 축복]: Q를 다른 대상에게 쓰는 조건에서, 쿨이 2.4초. 1랩 과감한 전략을 찍은 경우엔 쿨이 3.4초가 됩니다. 힐 유지력 높이기도 좋고, 단일대상에게도 짧은 간격으로 Q를 2연타 넣을수 있겟네요.
다만, 그만큼 안두인의 마나소모가 높아지고, Q쿨이 짧아진 만큼 1랩 소생 효과를 보기위해서 평타를 더욱 자주 넣어야할 필요가 생깁니다. 힐유지력 측면에서는 빛샘. 순간힐량 측면에서는 내면의 집중력이 더 나은거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신성한 폭발]: 힐량과 데미지도 낮은편이고, 그 폭발범위도 딱히 넓지도 않아서 그냥 별로입니다.
[내면의 집중력]: 주력특성. Q를 2연타로 쓸수있게 해줍니다. 다음 Q는 힐량도 108(+4%)정도 증가하네요. 이 기술의 쿨은 W를 적중시킨 1명당 10초가 줄기 때문에, 2명이상 맞추면 그냥 초기화 됩니다. 그러면 Q를 3연타 넣는것도 가능해지죠. 아군 세이브를 위한 순간힐량을 높히기엔 가장 좋은 특성이겠네요. 힐유지력도 덩달아 오르는 편이죠.
[빛샘]: 한번 설치되면 주변의 영웅들을 10회 치유합니다. 여러 아군이 있으면 그만큼 힐이 빠르게 분배되어 빠르게 사라지게 됩니다. 툴팁에 적인 쿨은 70초로 긴편인데, 안두인이 자힐을 하든 아군을 치유하든 그때마다 쿨이 1초씩 감소합니다. 따라서, 1랩 모든 특성, 10랩 구원궁, 20랩 바리안의 유산과 모두 시너지가 있습니다. 빛샘의 자체 회복능력으로도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쿨이 정말 빨리 빨리 돌아옵니다. 한번의 한타에서 2~3번 이상도 가볍게 쓸수 있을 정도에요.
중간중간에 있는 대치상황에서 사용해주면 안두인의 힐 유지력을 크게 높여주는 효과를 가져 옵니다. 특히, 싸움이 오래 지속되는 거점 점령형 전장에서 쓸만하겠네요.
(안두인의 경우 적 영웅을 공격하지 못하는 대치상황/비전투 상황에서는 1랩 특성을 발동시킬수 없게되서 힐유지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인데. 빛샘은 이 단점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특성이라 볼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식 기술에다가 효과 반경도 좁아서, 최대한 움직이면서 싸워야하는 긴박한 한타중엔 효과를 제대로 보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스톰윈드의 빛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R
빛의 권능: 구원의 치유량이 증가하여 최대 생명력의 30%까지 치유하고, 정신 집중이 끝나면 아군 영웅들의 이동속도를 3초 동안 40% 증가시킵니다.
신의의 문양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고유 능력
신의의 도약을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바리안의 유산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을 불태워 3초에 걸쳐 90(+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구원의 기도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562(+4%) 회복시키지만 2초 동안 무릎을 꿇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스톰윈드의 빛]: 힐량증가는 그리 높지않고, 추가되는 이속 증가효과가 살짝 좋긴합니다. 궁극을 받은 아군들이 이후에도 도주, 추격할때 도움을 받게 되겠죠. 한번 발동되면 기술이 중간이 취소되도 이 효과는 발동됩니다. 하지만, 다른 특성들이 더 좋습니다.
[신의의 문양]: 주력특성. 안두인의 순간 세이브를 책임지는 소중한 D가 2회분으로 늘어납니다. 당연히 엄청 좋아요.
[바리안의 유산]: 안두인의 평타에 추가 도트딜이 생겨서 그 만큼 딜량이 살짝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효과를 보는 1랩 뒤따르는 은총/13랩 돌격하라! 특성들과 시너지가 나오게 됩니다. 약간의 자힐도 추가되서, 이때부턴 1:1은 정말 누구와 싸워도 해볼만 할정도로 단단해집니다.
하지만, 1랩 뒤따르는 은총의 추가힐량 수치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아서 20랩 특성치고는 은근히 성능이 애매한 편입니다. 애초에 대규모 한타에서는 안두인이 평타 치는것 자체가 힘들어서 효과자체를 보는것도 어렵죠.
상대방의 CC기나 딜이 부실해서, 한타중 안두인이 평타를 프리하게 넣을수 있는 상황에서만 고려해봅니다. (그나마,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전장에서는 이런 상황이 어느정도 나오는 편이긴 합니다.)
[구원의 기도]: Q의 2회 분의 힐량을 순간적으로 넣을수 있게 됩니다. 사거리는 Q랑 똑같고, 선딜이 없다는 점에서 아군체력을 순간적으로 채우는데 나름 도움이 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Q가 곧바로 10초 쿨이 돌기 때문에 Q - 구원의 기도 순서로 넣어줘야 합니다. 16랩 내면의 집중력이 있으면 이 쿨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Q - 구원의 기도 - 내면의 집중력 - Q - W 2명 적중 - Q의 콤보도 가능하죠.
신의의 문양과 비교한 장점이라면 D의 경우엔 아군을 끄집어내서 세이브 하기 때문에, 다시 진입하는게 조금 번거로워지죠. 하지만, 구원의 기도는 체력을 채워줌에 따라 대상 아군이 더 오랬동안 적진에 머물수 있게 할수 있습니다. 또, 본인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위급시 순간 버티는 용도로도 쓸수있죠.
다만, 2초간 자체스턴에 빠진다는 커다란 리스크를 가집니다. 잘못 썼다간 그대로 본인이 물려서 터져나갈수도 있어요.
2. 트리별 소개
1. 소생 트리
소생
안두인 - 레벨 1
안두인 - 레벨 1
Q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다음 순간 치유가 5초에 걸쳐 120(+4%)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내면의 열정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축복받은 회복력
안두인 - 레벨 7
안두인 - 레벨 7
지속 효과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8% 이상을 잃으면 3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빛의 권능: 구원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0.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빛의 은총을 받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들은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장화 마법부여 - 사자의 속도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고유 능력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신의의 도약이 재사용 대기 중이지 않은 동안에는 증가량이 세 배가 됩니다.
내면의 집중력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순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음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신의의 문양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고유 능력
신의의 도약을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보조특성]
4레벨
도의의 영역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W
천상의 별이 전환점 가까이에 있는 2명의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발사하여 일반 공격의 7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탐색 반경 3
탐색 반경 3
10레벨
빛폭탄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아군 영웅에게 빛의 힘을 불어 넣습니다. 1.5초 후, 빛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13레벨
신앙이 깊은 자의 속도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W
천상의 별이 움직이는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돌격하라!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가 6초 동안 3%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16레벨
빛샘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주기적으로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78(+4%) 회복시키는 빛샘을 소환합니다. 아군을 10회 치유하거나 다른 곳에 소환되면 사라집니다.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20레벨
구원의 기도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562(+4%) 회복시키지만 2초 동안 무릎을 꿇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트리 설명]
안두인은 대규모 한타중 평타를 치러 나가는게 상당히 부담되는 편입니다. 마땅한 도주기도 없는데 자힐도 선딜이 꽤 긴편이라서, 앞에서 평타치다가 한번 제대로 물리면 그대로 끔살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1랩 과감한 전략 대신 1랩 소생을 주력으로 삼은 트리입니다. 소생 정도는 뚜벅이 안두인도 부담없이 발동시킬수 있는 편이거든요.
과감한 전략 트리보다는 초반 라인전 힐량이 더 안나오는 편이지만, 대규모 한타에서는 오히려 이쪽이 더 힐이 잘나오고 본인 생존도 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평타를 치려고 무리하지 않아도 되고, 빠른 쿨의 Q로 원하는 대상만을 집중 관리 해줄수 있다.
2. 과감한 전략 트리
과감한 전략
안두인 - 레벨 1
안두인 - 레벨 1
지속 효과
다른 1 레벨 특성들을 모두 습득하는 대신 순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내면의 열정
안두인 - 레벨 4
안두인 - 레벨 4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축복받은 회복력
안두인 - 레벨 7
안두인 - 레벨 7
지속 효과
한 번에 최대 생명력의 8% 이상을 잃으면 3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빛의 권능: 구원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0.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빛의 은총을 받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들은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장화 마법부여 - 사자의 속도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고유 능력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신의의 도약이 재사용 대기 중이지 않은 동안에는 증가량이 세 배가 됩니다.
내면의 집중력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순간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음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천상의 별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신의의 문양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고유 능력
신의의 도약을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보조특성]
10레벨
빛폭탄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아군 영웅에게 빛의 힘을 불어 넣습니다. 1.5초 후, 빛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13레벨
돌격하라!
안두인 - 레벨 13
안두인 - 레벨 13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이동 속도가 6초 동안 3%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16레벨
빛샘
안두인 - 레벨 16
안두인 - 레벨 16
사용 효과
주기적으로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78(+4%) 회복시키는 빛샘을 소환합니다. 아군을 10회 치유하거나 다른 곳에 소환되면 사라집니다.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75
20레벨
구원의 기도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562(+4%) 회복시키지만 2초 동안 무릎을 꿇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면 순간 치유에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9
바리안의 유산
안두인 - 레벨 20
안두인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을 불태워 3초에 걸쳐 90(+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트리설명]
1랩 과감한 전략을 통해, 안두인이 평타를 치면서 초반 유지력을 높여주는 트리입니다. 평타만 계속 때릴수 있는 가정하에, 가장 높은 힐량을 보여줍니다. 2가지의 도트힐량 덕분에 16랩 빛샘도 더욱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되죠.
참고로 4랩 내면의 열정은 반드시 고정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1랩 과감한 전략을 찍은이상은 어찌됏건 평타를 계속 쳐줘야 효율이 나오는데.. 이때 15% 사거리 증가가 정말 많은 도움이되거든요. 4랩 도의의 영역 가지곤 전혀 커버가 안되요.
5:5 대규모 한타에서는 어떻게든 평타 우겨넣겠다고 무리하는 것보다는, 간간히 중간중간 때려주면서 1랩 소생 특성 효과정도만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인전 같은 소규모 교전에는 은근 도움이 되는 평타 도트힐량
20랩 바리안 유산이 찍히면 1:1 성능은 정말 강력
적의 CC기나 순간딜이 그닥 무섭지 않을때는, 앞에서 평타를 최대한 때려주면서 더 높은 힐유지력을 낼수도 있다.
3. 기본플레이
신의의 도약
안두인
안두인
고유 능력
즉시 아군 영웅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대상 아군은 끌려 오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0
안두인 픽의 이유가 되는 기술이라고 가히 평가해 봅니다. 대상 아군에게 저지불가 효과를 주는것과 동시에 안두인쪽으로 데려오기 때문에, 상대방의 CC연계나 딜집중을 받고 있는 아군을 그대로 구출해 낼수 있습니다.
특히, 안두인의 경우 Q, W, 구원궁 모두 약간의 선딜이 있기 때문에 세이브 능력이 꽤 부실한 편인데요. 이 D는 그런 안두인의 단점을 정말 크게 보완해주는 완소스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Funny moments에 사용예시가 잘 나왔길래 올려봅니다.
1분 32초 부터 봐주세요.
순간 치유
안두인
안두인
Q
0.75초 동안 주문을 시전해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70(+4%) 회복시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9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9
순간이라는 이름과 달리 발동에 0.75초나 선딜이 있기 때문에, 죽어가는 아군을 긴급하게 살려내기에 살짝 아쉬움이 있는 기술입니다. 또, 시전하고 있는 동안 움직이거나, 적의 CC기를 받으면 취소되기도 하거든요.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마나 소모대비 힐량은 은근 높은편입니다. 쿨도 나름 짧은편이죠. 간혹,1랩 소생 특성 때문에 사용전 평타를 넣어주려고 Q를 아끼는 분들도 있는데. 그냥 쿨 되면 평타쳤든 안쳣든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거 없이도 충분한 힐량이에요.
천상의 별
안두인
안두인
W
빛을 내보내 적들에게 146(+4%)의 피해를 줍니다. 빛은 넓은 범위로 자신에게 되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35(+4%) 회복시킵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너비 2.25 (나갈 때) / 7 (돌아올 때) 사거리 10.2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너비 2.25 (나갈 때) / 7 (돌아올 때) 사거리 10.25
적들에게 나쁘지 않은 데미지를 주면서, 돌아오는 빛의 파도로 아군에게 광역힐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적중한 적 1명당 그 힐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한타중 괜찮은 힐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쿨도 짧으니 한타중 지속적으로 던져주면 좋습니다.
다만 빛이 돌아오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적의 타이밍에 아군 살리는것은 조금 힘든감이 있네요.
응징
안두인
안두인
E
회오리치는 빛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에게 151(+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85 중심각 20°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85 중심각 20°
리밍의 W 비슷하게 구체가 날라가면서 점점 커지는 형식입니다. 다만, 발사체 속도가 살짝 느린편이라, 어느정도 근접한 적에게 맞추는거 아니면 그 적중률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군의 CC기로 발이 묶인 적에게 날려주면 그나마 잘맞네요.)
어쨋거나 그 적중 데미지가 은근히 높은편이고, 속박시간도 무려 1.25초나 되기 때문에. 한번 적에게 맞추면 높은 확률로 그 적을 잡아낼수 있게 됩니다.
빛의 권능: 구원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0.5초 후,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빛의 은총을 받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들은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6.25
0.5초의 선딜이후 넓은 범위의 아군을 3초동안 보호시키고, 서서히 그 체력을 회복시키기까지 합니다. 물론 본인도 포함해서요.
적의 딜이 제대로 들어오는 타이밍을 맞춰 사용해주면, 적의 주요 기술들을 순간적으로 무마시킬수 있게됩니다. 진입해온 적을 그냥 멍때리게 만들면서 그대로 역관광도 시켜줄수 있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D로 구조해낸 아군을 곧바로 보호 시켜줄수도 있죠.
티리엘 축성과 비교한 단점은, 이 기술의 효과는 무적이 아닌 보호상태라 적의 CC기는 통한다는 점입니다. 0.5초의 시전시간과 이후 3초간의 지속시간 동안에도 적의 밀치기/스턴/침묵등에 기술이 끈길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1초만 유지되도 충분한 효과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겨우 1초라도, 상대방의 주요기술을 씹어내고 적의 딜집중을 한차례 끊어내며 주춤거리게 만드는데는 충분한 시간이니까요.
적의 한방 데미지에서 아군을 보호 & 빠진체력을 다시 채워주는게 가능.
킬각을 노리고 진입해오는 적을 순간 주춤거리게 만들며, 오히려 역관광 시켜주는것도 가능.
빛폭탄
안두인 - 레벨 10
안두인 - 레벨 10
R
아군 영웅에게 빛의 힘을 불어 넣습니다. 1.5초 후, 빛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대상 아군은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 하나당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4.5
단일대상에게 거는 기술입니다. 본인이나 다른 아군이 적에게 물렸을때 주변에게 광역스턴 및 대상 보호막을 주기때문에 아군 세이브 기술로 사용될수 있으며, 제라툴/겐지 같은 녀석들에게 주고 진입시키면 적에게 광역스턴을 주고 한타를 시작할수도 잇습니다. 추가 보호막 덕분에 진입한 아군이 더 날뛸수 있게 해줄수도 잇겟죠.
광역스턴 1.25초로 적을 못움직이게 만들고 이어지는 아군의 강력한 한방기술을 연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ex 제이나 서리고리/디아블로 종말/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등등)
(개인적으로는 구원궁만 찍는편이라.. 사용예시 짤방은 없네요 ㅜ)
4. 영웅상성
아군의 상성은 딱히 타는건 없는듯합니다. 안두인 자체가 무난하게 쓸만해요.
상대하기 쉬움
가로쉬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누더기
전사
고유 능력
유독 식칼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지속 방사 피해를 줌
일반 기술
갈고리
Q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도움의 손길
사용 효과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지면 강타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뜯어먹기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궁극기
썩은 쓸개즙
R
적을 느려지게 하는 쓸개즙 방출
잡아먹기
R
적 영웅을 통째로 집어삼킴
아르타니스
투사
고유 능력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 때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칼날 질주
Q
전방으로 질주하고 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
이연격
W
다음 일반 공격 시 돌진 및 일반 공격 2회 적중
위상 분광기
E
적 영웅과 위치 교환
궁극기
억제의 파동
R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정화 광선
R
적을 추격하는 궤도 광선 발사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은신 후 새 능력을 얻음
일반 기술
매복
고유 능력 -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비열한 습격
고유 능력 - W
적을 기절, 실명시키고 피해를 줌
목조르기
고유 능력 - E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줌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절개
E
마무리 일격으로 큰 피해를 줌
궁극기
연막탄
R
시야를 방해하는 연막 생성
그림자 망토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 증가
상대하기 힘듬
디아블로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아눕아락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정예 타우렌 족장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특히, 한조는 용의화살, 리밍은 힘의파동, 정크렛은 충격지뢰/죽이는 타이어이 있어서 구원궁을 손쉽게 끊어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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