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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치유사] [아나 공략] 데이터주의. W트리와 정마독 트리.2019.07.09 AM 09:29
"여기는 아나."
최종 수정날짜: 19/07/14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상성
아나
치유사
고유 능력
때까치
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추가로 4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술
치유탄
Q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4%)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너비 1 사거리 12.75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너비 1 사거리 12.75
생체 수류탄
W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4%)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15 효과 반경 2.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15 효과 반경 2.25
수면총
E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0.5 사거리 11.75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0.5 사거리 11.75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호루스의 눈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662 (+4%) | 3501 |
생명력 재생 | 3.461 (+4%) | 7.29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31 (+4%) | 66 |
공격 속도 | 1.333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폭발적인 치유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W
생체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소등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E
수면총의 수면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이 3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흡혈탄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고유 능력
퀘스트: 적 영웅에게 독극물 5중첩을 달성해야 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폭발적인 치유]: W에 적중한 인원수만큼 W의 힐량이 47(+4%) 증가하게 되는 효과입니다. 1랩 특성중에 가장 무난하게 좋은 효과네요. 특히 W의 적중범위를 늘려주는 7랩 안티 힐러와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소등]: E를 맞추면 적들에게 감속을 걸게 되기 때문에, 그 사이 아나가 도주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또, 도망가는 적을 추적할때도 E를 맞춰두면 더 쉽게 따라붙으며 킬을 낼수 있게 됩니다.
[흡혈탄]: 아나를 해보시면 바로 알게되는 사실인데요. 사실 한영웅에게 평타 5방 넣는게 정말 쉬운일이 아니에요. 그래서 무제한 퀘스트 치곤, 후반에도 생각보도 그 스택을 많이 모으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나마 E에 적중한 적에게 4중첩 독을 부여하는 4랩 과다복용, 아나의 평타 사거리&공격속도가 증가하게 되는 20랩 광학조준경 찍히면 독극물 중첩이 훨씬 쉬워집니다. 특히, 20랩때 광학 조준경과 조합하면, 왠만한 영웅과 1:1도 그냥 이기게 될정도로 제법 쓸만한 성능을 가지게 되는 편입니다. 아나가 안죽어요 ㅋㅋ.
생체 강화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W
생체 수류탄의 치유량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과다 복용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E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독극물을 4회 중첩시킵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수면총이 적 영웅을 관통합니다.
쇠약의 다트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트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0.5 사거리 11.38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0.5 사거리 11.38
[생체 강화]: W의 치유량 증가효과가 2초늘어나 총 6초가 되는 효과입니다. W의 쿨도 2초 감소하기 때문에 W트리가 주로 찍게 됩니다.
[과다복용]: 최대 2명까지만 맞던 E가 그냥 모든 영웅 관통으로 성능이 향상됩니다. 한타중 잘 뭉처진 다수의 적들을 한번에 재울수 있게 되죠. 또, E가 적중한 모든 적에게 독극물을 중첩시키기 때문에 E가 일종의 자힐기술로 변하게 되고, 1랩 흡혈탄, 7랩 정신 마취 독극물, 16랩 집중투여 같은 독극물 관련 특성들과 전부 시너지가 나오게 됩니다.
[쇠약의 다트]: 4랩 치곤 굉장히 효과가 좋은 디버프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영웅들은 13랩에 가지는 효과를 아나는 4랩부터 가지게 되죠. 쿨도 20초로 정말 짧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발사시 약간의 선딜이 있고, 그 적중너비가 좁아서 약간 사용 난이도가 있는 기술입니다.
안티 힐러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W
생체 수류탄의 범위가 25% 증가하고 치유량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악몽의 여파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E
수면총의 수면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수면 효과가 조기에 종료되지 않았다면 수면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정신 마취 독극물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고유 능력
독극물 중첩당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10% 감소합니다.
[안티 힐러]: W트리를 사용하게 되는 이유라고 할수 있는 특성이겠네요. 일단 W의 범위가 증가하면서 그 적중률과 최대적중 인원이 늘어납니다. 덕분에 다른 W특성들과 시너지가 좋죠. 또, 치유량 감소효과가 0.5초 더 증가한다는 점 역시 위력적인데요. 킬각이 보이는 적에게 W 던져주면, 2.5초간 들어가는 힐벤 덕분에 적의 힐러의 세이브를 원천 차단하는 상황이 만들어져서. 아군이 더욱 수월하게 그 적을 킬캐치 할수 있게 됩니다.
[악몽의 여파]: E에 제법 높은 추가피해가 생기고, 조건부로 그 쿨도 줄어드는 나름 쓸만한 성능을 가지는 특성이지만, 아무래도 다른 2개특성이 너무 좋다보니 상대적으로 사용하지 않게 되는 편입니다. 저도 딱히 찍은적이 없네요.
그래도 일단, 아군 CC기에 맞춰 E를 연계해줫을때 킬확률이 꽤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특히, 1랩 소등과 같이 찍은 경우, 혼자노는 적 한명 갱킹할때 효과적.) 최근 W트리가 지속적인 너프를 먹음에 따라서, 추후에 이 특성을 사용하는 트리가 연구될 가능성도 있을거라고 보긴 합니다.
[정신 마취 독극물]: 다수의 적들에게 최대 50%의 기술위력 감소 디버프를 걸수 있는 좋은 성능을 가집니다. 아나의 평타는 물론이고, 4랩 과다복용이 찍히면 E를 통해서도 적들에게 디버프를 걸수있게 됩니다. 기술위력 감소효과는 적의 기술 데미지는 물론이고, 치유기술의 힐량마저 깍아내기 때문에 데하카/말티엘/아서스 같은 자힐로 먹고사는 근접케릭터를 카운터 칠때도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기술 데미지가 높은 용검겐지/Q특 발리라/임페리우스 같은것도 정말 잘막아내요.
참고로 4랩 쇠약의 다트를 적중시킨 적에게 정마독 5스택을 적용시키면, 대상 적영웅은 기술데미지가 -100%가 되어 0 데미지밖에 낼수없는 꽤 웃긴 상황도 연출됩니다.
나노 강화제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호루스의 눈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나노 강화제]: 8초간 대상 아군의 기술위력 및 모든 기술을 쿨을 줄여줍니다. 한타에서 그 위력이 크게 상승하죠. 따라서, 말티엘/굴단/리밍/메피스토/제이나/메디브 같은 안그래도 스킬쿨이 짧은 딜러들이, 이제는 스킬을 아예 난사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 시너지가 좋은편이고, 기술 한방딜이 세진다는점에서 용검 겐지/불작 캘타스/어균 캘투자드/정화개시 피닉스 같은 순간 기술딜이 잘나오는 영웅들과도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호루스의 눈]: 사거리가 무제한이라 언제 어디서든 즉각적인 전투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쿨도 정말 짧아서, 그냥 어디 한군데서 전투가 일어났다 싶으면 바로 저격해주면서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데미지를 줄수 있게 됩니다. 이점 때문에 특히, 오브젝트가 동시에 2군데 이상 생성되는 핵탄두 격전지/파멸의탑/용의둥지/브락시스 항전/하늘사원 등의 맵에서 더욱 쓸만한 편입니다.
힐량 HPS, 딜량 DPS도 나름 높은편이기 때문에 중요한 한타중 사용해서 다수의 아군에게 광역힐, 반대로 적군에겐 광역데미지를 주기위해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도망가는 딸피의 적들 마무리 할때 좋아요.)
다만, 사용도중 아나본인이 한동안 움직일수 없는 무방비한 상태가 된다는 점에서, 긴박한 한타가 일어나고 있는 와중에 무턱대고 쓰기엔 어느정도 부담이 있는 기술입니다. 그사이 적들이 물어버리면 바로 캔슬시켜야 되거든요. 상대방이 한타중 너무 아나만 물어댄다면 그냥 맘편하게 나노강화제 가는것이 낫습니다.
증속 혈청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정화탄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이 구간은 상대조합에서 부담되는 CC종류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캘투자드/데커드 상대로는 정화탄이 좋겠고, 나머지 스턴케릭의 경우엔 자극제가 좋겠네요. 상대의 CC기가 아예 부담도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증속혈청을 선택해줍니다.
명사수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Q
치유탄이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치유량이 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집중 투여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Q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독극물 중첩 하나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신속 재장전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치유탄을 3회 충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명사수]: Q를 맞출때마다 스택이 쌓여 그 힐량이 최대 10스택까지 증가합니다. (2명 이상맞춰도 1개씩 오릅니다.) 안전한 후방에서 Q만 잘쏴줘도 평소의 힐유지력이나 세이브 능력이 많이 올라가는 편이지만.. 중간에 Q한번이라도 빗나가게되면 다시 0스택부터 천천히 쌓아줘야 한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순간 힐량이 확 떨어져버릴수 있다는 불안정함을 가지고 있는 셈이죠. 또, 아나가 Q로 간간히 부쉬나 벽뒤 시야체크를 할수 없게 된다는 단점도 가지게 됩니다.
[집중 투여]: 명사수에 비교한 장점이라면, 최대 스택제한이 없어서 독극물만 잘 쌓으면 엄청난 힐량이 나온다는 점. 그 스택이 확 떨어져버린 염려가 없다는 점 정도가 있습니다. 단점은 아나가 평타를 치기위해 앞에 나설 필요성이 생긴다는 점이겠네요. 덕분에 아나의 운용 난이도가 꽤 높아지게 됩니다. 그나마, 4랩 과다복용/20랩 광학조준경이 찍히면 독극물 중첩이 나름 쉬워집니다.
[신속 재장전]: 주력특성. 다른 2개의 특성에 비해 딱히 필요 조건도 없어서 사용 난이도도 낮고, 순간 Q3발의 609(+4%)라는 폭힐을 넣어줄수 있어서 아군 세이브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나노 재구성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나노 강화제의 대상이 준 기술 피해의 50%만큼 대상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우제트의 심판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호루스의 눈이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과 치유량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호루스의 눈이 비활성화되면 초기화됩니다.
수비 태세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때까치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광학 조준경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10%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4 증가합니다.
[나노 재구성]: 나노강화제는 궁강을 추천합니다. 뽕을 준 대상아군이 8초간 거의 안죽는다고 봐도 될정도로 엄청난 흡혈량을 선사합니다. 뽕을 받은 아군은 이제 아나의 케어가 필요없을정도로 혼자 날뛰는것도 가능할정도죠.
[우제트의 심판]: 적과 아군이 서로 뭉쳐있는 와중에 쏘아주면 꽤 쏠쏠한 힐량과 딜량을 챙길수 있게 됩니다. 그냥 무난하게 언제나 찍어줄만 합니다.
[수비태세]: D를 사용하는 와중에 적의 너무 자주 물어댄다면 고려해봅니다.
[광학 조준경]: 크게 늘어나는 평타 사거리 덕분에, 한타중 아나가 안전한 위치에서 평타를 치는게 가능해집니다. 증가하는 공속덕분에 그 중첩도 훨씬 쉬워지죠. 따라서, 독극물 트리의 아나가 우선적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평타를 통한 흡혈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트리별 소개
1. W 트리
폭발적인 치유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W
생체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및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생체 강화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W
생체 수류탄의 치유량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안티 힐러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W
생체 수류탄의 범위가 25% 증가하고 치유량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호루스의 눈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신속 재장전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치유탄을 3회 충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우제트의 심판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호루스의 눈이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과 치유량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호루스의 눈이 비활성화되면 초기화됩니다.
[보조특성]
10레벨
나노 강화제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13레벨
증속 혈청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정화탄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16레벨
명사수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Q
치유탄이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치유량이 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치유탄이 아군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20레벨
나노 재구성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나노 강화제의 대상이 준 기술 피해의 50%만큼 대상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수비 태세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때까치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5 증가합니다.
[트리설명]
최근 7랩 안티힐러 특성의 W범위 증가량 너프를 통해 조금 힘이 빠진 트리긴 하지만, 아직까진 충분히 쓸만한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짤방은 수정이 귀찬아서 너프전의 것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4,7랩에 W특성으로 몰빵한 트리로, W의 한방 힐량이 높아서 아군 세이브에 높은 성능을 가지며. 무었보다 다수의 적들에게 2.5초간의 힐벤을 먹여줄수 있다는 사기성을 가지는 트리입니다. 딸피의 적들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W를 던져주면, 상대 힐러의 세이브를 원천차단해서 아군들이 적을 더욱 쉽게 마무리 할수 있게 되죠. (특히, 상대방에 순간힐량이 높은 힐러가 있을때 더욱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강화된 W 힐량은 위급한 상황 아나의 체력을 단숨에 채워주는것이 가능하고. W의 치유량 증가효과가 아나의 평타흡혈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본인 생존에도 제법 도움이 되는 트리기도 합니다.
일단 사용 난이도도 가장 쉬워서, 아나 입문자에게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트리입니다.
W특성이 모두 찍힌 수류탄에, 16랩 신속재장전의 Q 3연발이 들어가면 엄청난 폭힐이 들어간다.
치유 방지량 1252. 무려 2.5초간이나 들어가는 힐벤은 적 힐러들에겐 재앙 그자체.
2. 다트 - 정마독 트리
소등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E
수면총의 수면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이 3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쇠약의 다트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트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0.5 사거리 11.38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0.5 사거리 11.38
정신 마취 독극물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고유 능력
독극물 중첩당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10% 감소합니다.
호루스의 눈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신속 재장전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치유탄을 3회 충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광학 조준경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10%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4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1레벨
흡혈탄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고유 능력
퀘스트: 적 영웅에게 독극물 5중첩을 달성해야 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10레벨
나노 강화제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13레벨
증속 혈청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정화탄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16레벨
집중 투여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Q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독극물 중첩 하나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20레벨
나노 재구성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나노 강화제의 대상이 준 기술 피해의 50%만큼 대상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우제트의 심판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R
호루스의 눈이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과 치유량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호루스의 눈이 비활성화되면 초기화됩니다.
[트리 설명]
4랩 쇠약의 다트의 공격력 감소효과와 7랩 정신 마취 독극물의 기술위력 감소효과를 통해, 적 영웅 하나를 한동안 완전히 쓸모없이 만들어주는 트리입니다. 두 특성 둘다 적용되면, 대상 적군은 공격력, 이동속도, 기술위력이 각각 50% 감소하게 되는 효과를 받습니다.
특히, 기술 데미지의 경우엔 (공격력 -50%) + (기술위력 -50%) 합연산을 통해서 -100%가 되는 결과가 나와서, 덕분에 그 데미지가 0이 되버리는 상황 또한 발생할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한타중 아나가 평타를 치러 어느정도 전진할 필요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상대에게 물려 사망하게 될 위험성도 높아진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상대방 탱커들의 CC기나 진입기가 부실할때 한정으로. 적의 앞라인 영웅이나, 진입형 딜러 같은것들을 견제하고 싶을때 쓸만한 트리입니다.
적 앞라인 한명을 아무것도 못하는 샌드백으로 만들어 주는게 가능. 기술위력 감소가 적의 딜량과 힐량 둘다 떨어뜨림.
20랩 광학 조준경이 찍히면, 한타중 독극물 누적이 정말 쉬워진다.
3. 과다복용 - 정마독 트리
흡혈탄
아나 - 레벨 1
아나 - 레벨 1
고유 능력
퀘스트: 적 영웅에게 독극물 5중첩을 달성해야 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보상: 때까치의 치유량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과다 복용
아나 - 레벨 4
아나 - 레벨 4
E
수면총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독극물을 4회 중첩시킵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수면총이 적 영웅을 관통합니다.
정신 마취 독극물
아나 - 레벨 7
아나 - 레벨 7
고유 능력
독극물 중첩당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10% 감소합니다.
호루스의 눈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집중 투여
아나 - 레벨 16
아나 - 레벨 16
Q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독극물 중첩 하나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광학 조준경
아나 - 레벨 20
아나 - 레벨 20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10%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정조준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4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10레벨
나노 강화제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13레벨
증속 혈청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정화탄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이동 불가 및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치유탄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자극제
아나 - 레벨 13
아나 - 레벨 13
Q
치유탄이 대상의 기절 효과를 제거합니다.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의 방어력을 2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트리설명]
독극물에 거의 올인한 트리입니다. 4랩 과다복용이 핵심특성으로 E를 통해 다수의 적에게 독극물을 4중첩시킬수 있게 됩니다. E맞은 적에게 평타한방 넣으면 5중첩이 그대로 달성되죠. 덕분에 한타에서 아나의 자힐량도 높아지게 되고, 7랩 정마독의 효과로 동시에 많은적들에게 기술위력 감소 -40% 디버프를 적용시킬수 있게 됩니다.
(특히, 위의 다트트리와 다르게 E의 긴사거리를 이용해 후방의 힐러, 딜러진에게도 독극물을 중첩 쉽게 킬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플레이 방식은 위의 다트 트리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예시 영상은 생략하겠습니다.
3. 기본 플레이
때까치
아나
아나
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추가로 4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때까치(패시브)
아나의 평타가 적에게 독극물을 중첩시키고, 그 피해량의 50%를 흡혈하게 되는 효과. 아나의 거의 유일한 자힐방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5:5 대규모 한타에서 생존기가 부실한 아나가 평타를 누적시키는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니라서, 소수 대 소수 교전이 아니고선 큰 효과를 보기 힘든편입니다.
따라서, 긴박하지 않는 라인전에서 체력관리 해주는 용으로만 평타 간간히 때려주고. 한타에선 그냥 평타는 봉인하고 정조준키고 후방에서 아예 적의 공격을 맞지 않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는것이 낫습니다. (그나마, 20랩 광학 조준경이 생기면 평타치는 부담이 줄긴 합니다.)
정조준(D)
활성화 시킨도중엔 아나의 이속이 감소하지만, Q와 E의 사거리가 어느정도 늘어나고 최대 2명까지 관통하여 맞출수 있게 되는 효과를 얻습니다. 즉 Q,E의 적중률이 꽤 늘어나는 효과라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거리가 늘어난 다는 점은 아나가 후방에서 적의 공격을 받지 않은채 안전하게 힐을 넣을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한타중에 지속적으로 사용해줄 필요가 있는 기술입니다.
다만, 사용중에 이동속도 25%감소가 은근히 큰 디메리트입니다. 방심한 사이 들어오는 적의 기습 및 논타겟팅 스킬을 제대로 피할수 없게되죠. 특히, 이것은 자체적으로 걸리는 '감속'의 상태이상으로 판정되기 때문에, 적의 집행자 특성의 영웅에게 추가피해를 받게됩니다. 따라서, 적의 공격을 받는 와중에는 바로 이 정조준을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소수 대 소수 싸움이 일어나는 라인전의 경우엔, 굳이 정조준 안쓰고 그냥 일반모드로만 싸우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요할때만 켯다 껏다 하는거죠.)
치유탄
아나
아나
Q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4%)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너비 1 사거리 12.75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너비 1 사거리 12.75
순간힐량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쿨은 겨우 2초에 마나소모는 10밖에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정조준을 사용하고 있는 도중이라면, 이 Q를 최대 2명까지 적중시킬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힐유지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현재 아나가 사기 소리 듣고있는 이유중 그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시간 조금만 주면, 그대로 다수의 아군을 풀피로 만들어 버리거든요.
그나마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순간힐량이 낮아서 세이브가 살짝 아쉽다는 것인데.. 1/4/7랩 W특성 올빵에, 16랩 신속재장전까지 찍히면 그 폭힐도 무시무시할 수준이라 그때부턴 거의 완전무결한 힐러가 되버리고 맙니다.
어쨌거나, 그렇게 아군 힐에 사용되는 기술이지만, 간간히 부쉬나 벽뒤를 확인하는 시야체크용 기술로도 자주 사용되는 편입니다. Q가 날아가는 괘적의 시야가 보이거든요.
생체 수류탄
아나
아나
W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4%)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15 효과 반경 2.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15 효과 반경 2.25
목표지점의 아군에겐 약간의 힐을 주고, 이후 얼마동안은 아나에게서 받는 치유량이 25% 증가하게되는 버프를 걸어줍니다. 따라서, 체력이 많이 빠진 아군들에게 W 던져주고 Q 갈겨주면 빠르게 복구시킬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적군에게 주는 효과가 정말 괴랄한데요. 치유량 -100%.. 그냥 힐벤입니다. 이거 맞은 적은 자힐이든, 아군에게 받는 힐이든 그냥 전부 0이 되버려요. 따라서, 킬각이 보이는 딸피의 적에게 쓱 던져주면, 적에게 치유사가 있어도 절대 세이브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대로 죽어야되요 ㅋㅋ. 아나의 사기성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킬각이 보일때 쑥 던져주면, 적의 힐러가 있든말든 그대로 킬이 나온다.
수면총
아나
아나
E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0.5 사거리 11.75
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0.5 사거리 11.75
적중시킨 대상을 3초간 수면 상태에 빠트립니다. 수면에 빠진 적은 중간에 공격을 받게되면, 그 상태가 해제됩니다. (최소 0.5초는 유지.)
발사할때 선딜이 조금있고, 기술의 적중범위도 좁은편이라 그리 적중률이 좋은 기술은 아니지만. 어쨌거나 적중시킨 적을 최대 3초간 아무것도 할수 없게 만든다는 점에서 제법 훌륭한 CC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정 안맞는다면 그냥 생으로 쏘지말고, 다른 아군의 CC기로 잠시 멈춘 적군에게 연계로 날려주면 쉽게 맞게 됩니다.)
보통은 자신이나, 아군에게 달려드는적을 막기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편이고. 도망가는 적을 맞춰 마무리를 킬을 만들어내는 용도로도 꽤 쓰입니다.
자신 or 아군이 물렸을때 날려줘서 세이브.
정타족, 아눕, 무라딘의 Q에 맞거나, 디아의 QE콤보에 당한적들에게 연계로 E를 날려주면.
최소 0.5초간의 수면을 확정적으로 먹여줄수 있게 된다.
E가 한번 맞게 되면 3초라는 긴 시간 동안 그자리에 멈춰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어지는 아군의 논타겟팅 스킬을 그대로 풀히트 시켜줄수 있다.
나노 강화제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8
대상아군의 모든 일반기술의 쿨이 감소하고, 궁극을 포함한 모든 기술들의 위력이 증가하게 되는 효과 입니다.
따라서, 말티엘/굴단/리밍/메피스토/제이나/메디브 같은 안그래도 스킬쿨이 짧은 딜러들이, 이제는 스킬을 아예 난사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 시너지가 좋은편이고, 기술 한방딜이 세진다는점에서 용검 겐지/불작 캘타스/어균 캘투자드/정화개시 피닉스 같은 순간 기술딜이 잘나오는 영웅들과도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중요한 한타가 열린순간 걸어주면, 그대로 모든 적들을 쓸어담는 광경을 볼수도 있게 되죠.
뽕리밍의 화력은 예전부터 유명.
(아나 리워크 전 영상이긴 한데, 나노강화제 성능은 그대로라 올려봅니다.)
호루스의 눈
아나 - 레벨 10
아나 - 레벨 10
R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하여 사거리가 무한인 6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탄환은 영웅을 관통하지만 적 구조물은 관통할 수 없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은 234(+4%) 회복시키며 적 영웅에게는 140(+4%)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 사거리 ∞
사거리가 무제한이라 언제 어디서든 즉각적인 전투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쿨도 정말 짧아서, 그냥 어디 한군데서 전투가 일어났다 싶으면 바로 저격해주면서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데미지를 줄수 있게 됩니다. 이점 때문에 특히, 오브젝트가 동시에 2군데 이상 생성되는 핵탄두 격전지/파멸의탑/용의둥지/브락시스 항전/하늘사원 등의 맵에서 더욱 쓸만한 편입니다.
힐량 HPS, 딜량 DPS도 나름 높은편이기 때문에 중요한 한타중 사용해서 다수의 아군에게 광역힐, 반대로 적군에겐 광역데미지를 주기위해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도망가는 딸피의 적들 마무리 할때 좋아요.)
다만, 6발을 모두 쏘는 동안 아나는 그자리에 가만히 박혀 있어야하기 때문에 완전 무방비상태가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박한 한타가 일어나고 있는 중심지에서는 절대 사용해선 안됩니다. 사용중에 적의 맹공을 받게된다면 W or E 버튼을 눌러 캔슬시키고, 그대로 뒤로 빠져야 합니다.
미드에서 탑까지. 멀리떨어진 아군도 즉각적인 지원이 가능.
(근데 왤케 안맞냐 ㅋㅋ..)
도망가는 적에게 막타를 넣기 위해서도 사용가능
6발이면 최대 840(+4%)라는 꽤 높은 딜량이 나오게 됨.
한타중엔 다수의 아군 및 적군에게 힐&딜을 넣어주기 위해 사용될수 있음.
4. 영웅상성
[상성좋음]
굴단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생명력 전환
고유 능력
생명력을 잃는 대신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지옥 불길
Q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피해를 줌
생명력 흡수
W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며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부패
E
대상 지역의 적에게 지속 피해
궁극기
공포
R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공포에 질리게 함
파괴의 비
R
대상 지역에 유성우 소환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메피스토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영웅 적중 시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섬뜩한 해골
Q
일정 시간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번개 회오리
W
주위 적들에게 점차 증가하는 피해
메피스토의 그림자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일정 시간 후 되돌아옴
궁극기
영혼 삼키기
R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증오의 족쇄
R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영혼 방출
제이나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동상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향상된 얼음 방패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무적 및 주위 적들이 한기를 느낌
얼음 화살
Q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서리 고리
R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물의 정령 소환
R
한기를 느끼게 만드는 물의 정령 소환
말티엘
투사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메디브
지원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나노강화제와 좋은 시너지가 나는 영웅들입니다. 특히, 메디브는 아나 본인이 적에게 물렸을때, 어느정도 세이브를 해줄수 있는 영웅이라 점에서 추가 이점을 가집니다.
[상성나쁨]
발라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증오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일시적으로 일반 공격력 및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굶주린 화살
Q
여러 대상을 추적해 피해를 주는 화살 발사
다발 사격
W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줌
도약
E
대상 위치로 돌진
궁극기
난사
R
적들에게 화살 난사
복수의 비
R
적들을 기절시키는 범위 공격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루나라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일반 및 기술 공격 시 지속 피해
일반 기술
치명적인 꽃
Q
광역 피해를 줌
마비 포자
W
자연의 독소가 걸린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지속 시간 연장
위습
E
정찰용 위습 소환
드리아드의 날렵함
Z
짧은 거리를 가볍게 도약하며, 이동 속도가 약 20% 더 빠름
궁극기
가시나무 덩굴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도약 공격
R
적을 뛰어넘으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아나는 사실 16랩 신속 재장전이 찍히기 전까진, 세이브 능력이 그렇게 까지 좋은 영웅은 아닙니다. 저지불가를 줄수있는 정화도 없고, 특히, Q가 긴박한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맞출수 있는 기술이 아니다보니, 위와같은 몸집이 작고, 평소에 날렵한 움직임이 특징인 아군들은 제대로 케어해주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이녀석들은 워낙 물몸이라서 적의 순간 딜포커싱 한번에 훅 가버릴 위험까지 있어서.. 진짜 눈한번 땟는데 훅가버린 경우가 자주 나와요.
[상대하기 쉬움]
가로쉬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아서스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디아블로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데하카
투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말티엘
투사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소냐
투사
고유 능력
분노
고유 능력
전투 시 분노 생성 및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고대의 작살
Q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대지 강타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쪽의 적들에게 방사 피해
소용돌이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 회복
궁극기
도약 강타
R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광전사의 진노
R
공격력 증가 및 무력화 효과 지속 시간 감소
아나의 힐벤 수류탄과 7랩 정마독은 위와같은 자힐기로 생존하는 녀석들에게 큰 재앙이 됩니다. 특히, 트루워치프 가로쉬, 아서스는 마땅한 진입기 조차 없어서 아나를 거의 건드리지도 못하는 편입니다.
레가르
치유사
고유 능력
늑대 정령
고유 능력
늑대 정령으로 변신
일반 기술
연쇄 치유
Q
아군들에게 번지는 치유의 물결 생성
번개 보호막
W
대상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게 함
속박의 토템
E
주위 적들을 느려지게 하는 토템 생성
궁극기
선조의 치유
R
아군 영웅 대량 치유
피의 욕망
R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증가, 생명력 흡수 효과 부여
아우리엘
치유사
고유 능력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
희망을 불어넣은 아군이 준 피해를 에너지로 저장
일반 기술
신성한 휩쓸기
Q
호를 그리며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줌
천상의 빛
W
치유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 치유
억류의 일격
E
적 영웅을 밀쳐내고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기절시킴
궁극기
부활
R
아군 영웅을 되살림
수정 방패
R
정지 상태의 수정으로 아군 영웅을 감싼 후 폭발시킴
알렉스트라자
치유사
고유 능력
용의 여왕
고유 능력
강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용의 위상으로 변신
일반 기술
생명의 숨결
Q
아군 영웅 치유
보존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폭풍 날개
E
적들을 밀쳐내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생명의 선물
Q
생명력을 희생하여 아군 영웅 치유
풍요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용의 불씨
E
불씨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생명 결속
R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과 결속
정화의 불꽃
R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
화이트메인
치유사
고유 능력
열의
고유 능력
적 영웅 공격 시 징표가 남겨진 아군 치유
일반 기술
절박한 기도
Q
아군 영웅 치유
심문
W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이글거리는 채찍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붉은 가호
R
주위 아군 치유 및 방어력을 증가시킴
성스러운 징벌
R
대상 지역 신성화
레가르의 경우엔 선조의 치유, 나머지 3명의 경우엔 광역 폭힐로 먹고사는 녀석들인데.. 그 힐이 들어가기 직전에 힐벤이 들어가버리면. 그 한타에서 존재의미가 거의 사라져 버리고 맙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아눕아락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무라딘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티리엘
전사
고유 능력
대천사의 분노
고유 능력
죽으면 무적 상태가 되고 폭발
일반 기술
엘드루인의 힘
Q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기술 다시 사용 시 해당 지역으로 순간이동
정의
W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강타
E
대상 지역에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궁극기
심판
R
적 영웅에게 돌진하여 기절시킴
축성
R
무적 지역 생성
후방에 숨어있는 아나를 제대로 물수 있는 훌륭한 진입기와 CC기를 가진 메인탱커들입니다. 특히, 아눕만큼은 진심 아군이 가져오던가 벤으로 금지하던가 해야되요.
레오릭
투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스랄
투사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이렐
투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첸
투사
고유 능력
강화주
고유 능력
취기 획득 및 들이켜는 동안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날아차기
Q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감
술통 부수기
W
대상 지역의 적들을 술에 적셔 느려지게 함
불의 숨결
W
대상 방향으로 불을 내뿜어 피해를 주고 술에 젖은 대상들에 불을 붙임
시간차
E
피해를 모두 흡수한 뒤 시간에 걸쳐 나눠 받음
궁극기
술통 구르기
R
술통 안에서 술통을 굴리며 적들을 밀쳐냄
폭풍, 대지, 불
R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됨
레오릭은 E써서 들어와 묘실궁 걸어버리고, 스랄은 세분의 한방 변수가 두렵고, 이렐은 E - DW 콤보나 연속 E 뛰기, 첸은 삼돌이와 특히 술통이 무섭습니다.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메디브
지원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그밖에 후방 아나를 순간 물어줄수 있는 훌륭한 진입기를 가진 영웅들입니다. 메디브는 차원문을 타고 들어오는 단체 다이브가 무섭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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