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공략 - 치유사] [티란데 공략] 원조 갱킹의 여왕. 리워크 이후 만능형 지원가.2018.09.10 PM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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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룬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최종 수정날짜: 18/12/01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 소개

3. 기본플레이

4. 초반 운영

5. 영웅 상성

 

워크래프트

티란데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6

일반 기술

엘룬의 빛
Q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65(+4%) 회복시킵니다.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9
파수
W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4%)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달빛 화살
E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1.5

궁극기

그림자 추적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별똥별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571 (+4%) 3311
생명력 재생 3.274 (+4%) 6.899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57 (+4%) 121
공격 속도 1.333
사거리 6.0
이동 속도 4.3984
패치 2.40.1.70616
    

 

 

1. 특성 설명

 

영원의 빛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Q
두 번째 엘룬의 빛을 처음과 다른 대상에게 시전하면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치유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아군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자가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패치 2.40.1.70616
 
엘룬의 총애
티란데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8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200%만큼 대상 아군 영웅을 치유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7
패치 2.40.1.70616
      

[영원의 빛]: 다른 대상에게 각각 Q를 넣어줄때, 힐량이 증가하게 된다는 특성입니다. 그냥, 본인에게 한번 넣고, 다른 아군에게 넣어도 40% 증가된 힐이 들어갑니다. 이때 2번째 q의 힐량은 371(+4%) 정도가 되죠. 란데의 힐 유지력 올릴때는 꽤 도움이 됩니다. 

 

다만, 적들의 공격이 집중되서, 위험한 상태의 아군을 도울때는 Q 2연타를 넣어야 하는데, 이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점 때문에 다른 2개 특성에 밀려 픽률이 떨어지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또 Q를 단일대상에게 2연타로 넣어서 기술보호막 20%를 만드는게 중요한, 1랩 칼도레이의 저항력과 시너지가 별로인 편입니다.

 

[치유의 징표]: 3가지 특성중, 유일하게 티란데 본인의 생존력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란데가 평타를 칠때마다, 2% 즉, 약 31(+4%)의 회복이 가능합니다. 벽,돌격병 같은것만 쳐도 회복이 되고, 란데의 기본 공속이 꽤 빠른편이라, 이 회복량이 은근히 쏠쏠해서, 란데 본인에게는 굳이 Q를 사용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특히, 란데가 Q쿨감을 위해, 평타를 치러 앞으로 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다보면, 본인이 적들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서, 누적 데미지로 상당히 피가 깍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죠. 하지만, 이 특성을 찍게되면, 그때 생기는 피해를 상당히 보완해 주게 됩니다. 

 

또, D를 썼을때, 그 대상을 공격할때마다, 자신 포함 (그러면 총 4%) 다른 아군들이 평타 한대당 2%의 힐을 얻게되죠. 특히, 트레이서/겐지 같이 평타 공격횟수가 많은 아군에게 큰 시너지를 냅니다.

 

[앨룬의 총애]: 쿨도 30초로 짧은 편이고, 지속시간도 8초나 됩니다. 평타만 적당히 넣을수 있다면, 다른 2개 특성과 비교가 안되는 엄청난 양의 순간 힐을 아군 대상에게 줄수 있게됩니다. 단일대상 아군 세이브에는 3개중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으로, 그 픽률도 현재 가장 높은 편입니다. 

 

다만, 사용중 적의 실명/스턴 등등의 CC기에 평타를 못치게 된다면, 말짱 꽝이 됩니다. 또, 본인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란데 스스로의 생존에는 도움이 안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4랩 정조준/16랩 다르나서스 궁술/20랩 평타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파수꾼
티란데 - 레벨 4
능력 강화W
사용하면 다음 파수가 적 영웅들을 관통합니다.

지속 효과: 파수의 너비가 25% 증가하고 날아간 거리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최대 2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이동 거리에 따른 추가 피해 거리 1당 3%
패치 2.40.1.70616
 
이글거리는 달빛
티란데 - 레벨 4
능력 강화E
달빛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퀘스트퀘스트: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달빛 화살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정조준 오라
티란데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른 주위 아군 영웅의 일반 공격력을 5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7
패치 2.40.1.70616
       

 

90%는 이글거리는 달빛으로 갑니다. 기본적으로 주는 E 사거리 30% 증가덕에, E를 적에게 적중시키는 난이도가 대폭 낮아 집니다. 다른 아군의 CC기가 들어갔을때, 란데가 E 사거리가 안되서, 걸어 가느라, 추가 연계를 제때 넣지 못하게 되는 슬픈상황을 많이 방지해주죠. 또, 스택이 쌓일수록, E의 데미지가 정말 강력해져서, CC연계를 통한 킬캐치 성공률이 정말 높아집니다.

 

긴 사정거리덕에, 아예 E를 방심하고 있는적에게, 생으로 맞춰버리는것도 가능해져서, 그대로 한타를 열어버리는 이니시 기술로도 사용될수 있죠. 이런 점들덕에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이걸 찍어도 E가 정말로 잘 안맞는다 싶은 분들만 다른 2개 특성을 추천 드립니다.

 

[파수꾼]: 도망가는 적이나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적들을 W로 저격해 마무리 할수 있는 데미지를 주는 특성입니다. 사용시 관통효과로 다수의 적에게 포킹딜을 넣는데도 이용 해줄수 있죠.

 

부엉이 너비가 넓어진다는 점에서 W의 적중률이 높아지게되니, 13/16랩 W특성과 약간의 시너지가 있긴합니다. (관통효과는 큰 시너지가 없습니다.) 

 

[정조준 오라]: 기본적으로 란데의 평타 공격력이 15% 상승하고, 사용시 징표의 쿨 초기화, 주변 아군도 평타 공격력이 15% 증가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일단 징표를 2연속 쓸수있게 된다는 점과, 적 한명을 아군들이 딜포커싱해서 녹여낼때 사용해주면, 순간적으로 큰 화력을 낼수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그 사용쿨이 60초나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평타딜이 상승한다는 점에서, 7랩 앨룬의 총애와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엘룬의 화살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일반 공격이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0.75초 감소시킵니다.
패치 2.40.1.70616
 
천체의 조율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절,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패치 2.40.1.70616
 
칼도레이의 저항력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술 방어력을 2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패치 2.40.1.70616
        

여기도 90%는 천체의 조율로 고정합니다. Q를 통한 유사정화를 2연속 사용 할수있게 되는 고효율 특성입니다. 저지불가가 없는게 흠이긴 하지만, 적의 CC기 대부분을, Q 한방에 없었던 것으로 만들어 버리는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속박에는 효과가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상대방의 CC기가 거의 없거나, 속박형 CC기뿐일때 한정으로 다른 2개 특성을 고려해봅니다.

 

[엘룬의 화살]: 평타를 칠때마다 Q쿨이 더 빠르게 감소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Q 쿨감량이 1.5초이기 때문에, 평타 3대 처야 4.5초 쿨감되던것이 이제는 2대만 쳐도 되게 됩니다. 란데의 누적힐량이 더 높아지게 되겠죠. 

 

[칼도레이의 저항력]: 상대의 기술딜러 비중이 꽤 높을때만 가줍니다. Q 2연타시 생기는 20%의 기술 방어력이 아군 생존에 나름 도움이 됩니다.

 
그림자 추적
티란데 - 레벨 10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0.1.70616
 
별똥별
티란데 - 레벨 10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패치 2.40.1.70616
    

 

[그림자 추적]: 맵 전역의 아군에게 은신과 힐을 부여해줍니다. 란데의 부족한 광역힐을 어느정도 매꿔주는 궁극입니다. 또, 란데가 직접가지 않아도, 멀리떨어진 아군을 도와줄수 있다는 점에서 쓸만합니다. 광역 은신이라는 점에서, 아군 전체가 어느 한곳에 매복했다가, 멋모르고 들어온 적을, 그대로 급습해주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 적의 몇몇 타겟팅 기술이 들어오는 시점에서 칼타이밍에 사용 해주면 그 타겟팅을 취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이건 제가 실험을 제대로 못해봐서 확답을 못내겠네요.. 아시는 분 제보 부탁 바랍니다.

 

[별똥별]: 나쁘지않은 딜과, 약간의 감속으로 한타에서 아군의 지역 장악능력이 높아지고, 적들에게 그 지역을 벗어나게 만드는 이동강제 효과가 있습니다. Q가 기술 적중에도 쿨감이 가능해지면서, 별똥별 또한 란데의 힐량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림자 추적의 쿨이 10초 증가하는 너프를 먹어서, 개인적으로는 이쪽을 더 선호합니다.

 

활력의 축복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Q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엘룬의 빛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0.1.70616
 
냉혹한 달빛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W
파수가 처음 적중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40% 감소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2.40.1.70616
 
파수꾼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하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사냥꾼의 징표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활력의 축복] 패시브로 증가하는 5%이속증가가 란데의 평타 무빙샷에 약간 도움을 줍니다. 또, Q를통해 대상의 이동속도롤 3초간 15%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적들에게 물린 아군들, Q를 통한 세이브능력도 꽤 상승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이속은 란데 본인에게도 적용되는데요. 히오스는 이동속도 중첩이 불가능해서, 그때에는 15% 이속증가만 적용되게 됩니다. 란데 본인이 물렸을때, 도주확률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냉혹한 달빛]: 요즘 가장 높은 픽률을 보이고 있는 특성입니다. 일종의 디버프 기술로 W를 사용해줄수 있게 됩니다. 적의 딜러에게 맞춰 그 위력을 감소시킬때 쓸수도 있게 되고, 무엇보다 4초간 40%나 들어가는 감속덕에 다른 아군의 CC기 없이 란데 스스로 W - E 자체 CC연계가 가능해집니다. 

 

또, E - D - W 콤보를 쓸때도 한번에 킬을 따내지 못하더라도 이어지는 감속으로 킬캐치 확률이 꽤 높아지게 됩니다.

 

[파수꾼의 징표]: 은근히 긴편인 D의 쿨을 줄여줍니다. 당연히, 7랩 치유의 징표와 16랩 여사냥꾼의 분노와 시너지가 있겠습니다. 대상에게 징표 걸어두고, 란데가 끊임없이 평타를 넣어준다고 가정하면, 거의 무한정 유지되는 징표를 볼수 있게됩니다. 란데의 기본적인 공격속도가 워낙 빠른편이다 보니 가능한 일인데요. 칠때마다,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D의 쿨감까지 되니. 만약 도중에 끊기더라도, 다시한번 걸어주면 거의 영구지속이라 볼수 있습니다. 물론, 징표 걸린적이 그냥 뒤로 빼버리면 큰 의미가 없어지긴 합니다.

 

사실상, D의 쿨감외에는 한타에서 그렇게 크게 의미있는 효과도 아니고, 징표 자체도 15% 취약으로 너프된 탓에, 저는 3가지중, 가장 낮게 평가하는 특성입니다. 그래도, 비영웅에게도 적용된다는 점에서, 영원의 전쟁터에서 불멸자 잡을때 쓸만한 편입니다.

 

강화
티란데 - 레벨 16
능력 강화W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7%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0.1.70616
 
여사냥꾼의 분노
티란데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의 사거리와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주위 적들에게 방사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7
패치 2.40.1.70616
 
다르나서스 궁술
티란데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6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고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2.40.1.70616
      
    

[강화]: 요즘 가장 많이 찍는 특성입니다. 파수의 데미지가 꽤 쏠쏠해지죠. 란데의 E - D - W 콤보로 적 한명 순간 폭딜 넣을때, 이 7%의 퍼뎀이, 킬캐치 확률을 꽤 올려주는 편입니다. 3초의 W 쿨감도 은근 좋습니다.  

 

[여사냥꾼의 분노]: 사실상, 13랩 파수꾼의 징표를 찍었을때 한정으로만, 고려해볼 특성입니다. 이 방사 피해의 반경이 정말 엄청 넓어서, 적 탱커에게 징표걸고 그 대상을 란데가 지속적으로 쳐주면 뒷라인의 적들에게 까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은근 쏠쏠한 광역딜을 넣을수 있게 되겠습니다. 물론, 이 특성도 13랩 D특과 마찬가지로 징표대상이 그냥 뒤로 빼면 무의미 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방사피해는 란데 스스로가 공격한것으로 취급이 안되는 모양인지, 란데가 평타를 쳤을때 발생하는 다른기술의 쿨감이나 특성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적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징표걸고 치면, 빠른 라인정리가 가능해집니다. 불지옥 신단 미니언 잡을때도 좋겠네요.


[다르나서스 궁술]: 란데의 부족한 평타딜이 어느정도 보완됩니다. 다만 힐러가 지속적으로 적 영웅을 쳐야한다는게 살짝 부담이 됩니다. 예전에는  효과 지속시간이 8초나 됬었고, 13랩 활력의 축복이 티란데에게 기본 10% 이속을 주었기 때문에, 그 이속을 바탕으로 무빙샷을 넣으며 쉽게 스택관리가 되었지만. 지금은 좀 어렵게 되었습니다. 

 

20랩 얼음날화살, 달빛화살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여사냥꾼의 눈
티란데 - 레벨 20
능력 강화R
그림자 추적을 사용하면 2초 동안 모든 적 영웅이 드러나고 생명력이 50% 미만인 아군은 그림자 추적으로 받는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패치 37.0
 
천체의 분노
티란데 - 레벨 20
능력 강화R
별똥별이 범위 내 적 영웅들에게 사냥꾼의 징표를 적용합니다.
패치 37.0
 
유성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8번째 일반 공격마다 자신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의 위치에 비용 없이 달빛 화살이 시전됩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패치 37.0
 
얼음날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패치 37.0
 

 

[여사냥꾼의 눈]: 사실, 그림자 추적 궁의 회복량이 그렇게까지 높은 편은 아니라 비추합니다. 게다가 생명력 50%이하의 조건도 붙어있어서요.. 10초간 느릿하게 들어가는 힐이기에, 저같은 경우는 보통 아군들 체력이 60~70%쯤 됬을때, 미리 사용해주는 편이라. 이게 은근 거슬립니다. 스캔용으로 쓰기에도 80초나 되는 궁의 쿨이 부담되네요. 

 

[천체의 분노]: 별똥별이 광역징표를 걸어줍니다. 이 징표는 특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징표특과 시너지가 좋은 편이죠. 특히, 7랩 치유의 징표특이 적용되면, 범위내 적들을 아군이 평타로 칠때마다, 2%씩 힐까지 가능해집니다. 

 

다만, 그 범위를 벗어 나자마자 징표는 사라지고, 징표자체도 15%로 너프되서..  별똥별을 확실히 누적시킬만큼, 적들의 발을 묶어놓을수 있는 아군의 광역 CC기술들이 있을때 고려해봅니다.  

 

[유성화살]: 증가된 사거리 1 덕분에,더욱 안정적인 위치에서 평타를 치는게 가능해집니다. Q쿨감이 조금더 편해지죠. 또, 가끔 떨어지는 E도 쏠쏠합니다. 한타에서 의외의 추가 CC로 변수를 만들어주기도 하죠. 이 E도 4랩 이글거리는 달빛 특성이 적용됩니다.

 

[얼음날 화살]: 기본 공속증가로 Q쿨감이 조금더 빨라지고, 7랩 앨룬의 총애의 평딜을 더 많이 넣을수 있게됩니다. 또, 공격대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아군진형에 들어온 용검겐지 같은 적 암살자를 카운터 치는데 쏠쏠합니다.

 

 

이밖에도 꽤 헷갈리는 티란데 특성에 대한 추가 실험들 정리했습니다. 흥미있으신분들은 추가적으로 눌러주세요.

 

http://mypi.ruliweb.com/mypi.htm?nid=5042203&num=8760

 

 

2. 트리별 소개


 

1. 부엉이 트리

 

엘룬의 총애
티란데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8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200%만큼 대상 아군 영웅을 치유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7
패치 2.40.1.70616
 - 
이글거리는 달빛
티란데 - 레벨 4
능력 강화E
달빛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퀘스트퀘스트: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달빛 화살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 
천체의 조율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절,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패치 2.40.1.70616
 - 
별똥별
티란데 - 레벨 10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패치 2.40.1.70616
 - 
냉혹한 달빛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W
파수가 처음 적중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40% 감소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2.40.1.70616
 - 
강화
티란데 - 레벨 16
능력 강화W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7%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0.1.70616
 - 
유성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8번째 일반 공격마다 자신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의 위치에 비용 없이 달빛 화살이 시전됩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패치 2.40.1.70616
 
 
[보조특성]
 
1레벨
영원의 빛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Q
두 번째 엘룬의 빛을 처음과 다른 대상에게 시전하면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치유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아군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자가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패치 2.40.1.70616
  (지속적인 힐 유지력은 영원한 빛, 티란데 본인 생존에는 치유의 징표가 유리합니다. 또, 트레이서/겐지/타이커스 처럼 공격속도가 빠른 아군영웅들은 치유의 징표 효과를 제대로 받기 좋은편입니다.)
 
10레벨
그림자 추적
티란데 - 레벨 10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0.1.70616
  (취향껏 골라줍니다.)
 
13레벨
활력의 축복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Q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엘룬의 빛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0.1.70616
  (Q를 통한 아군 세이브, 본인 생존에 더욱 힘을주고 싶을때)
 
20레벨
천체의 분노
티란데 - 레벨 20
능력 강화R
별똥별이 범위 내 적 영웅들에게 사냥꾼의 징표를 적용합니다.
패치 2.40.1.70616
 
얼음날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패치 2.40.1.70616
  (아군의 CC기가 좋아서 다수의적에게 별똥별을 누적시키기 쉽다면 궁강. 추가적인 평타 사거리 없이도 Q쿨감이 잘되는편이고, 최대 40%들어가는 공격력 약화효과를 원한다면 얼음날화살.)

[트리설명]

 

완소특성이던 13랩 활력의 축복이 너프됨에 따라, 16랩 다르나서스 궁술 또한 쓰기 힘들어진점도 있어서. 최근들어 가장 자주 보이는 형태의 트리입니다. W로 추가 데미지 + 감속/약화 디버프를 넣을수 있기 때문에, E - D - W 콤보를 통한 킬캐치 확률이 가장 높은 트리입니다.

 

 

2. 다르나서스 트리

 

치유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아군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자가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패치 2.40.1.70616
 - 
이글거리는 달빛
티란데 - 레벨 4
능력 강화E
달빛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퀘스트퀘스트: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달빛 화살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 
천체의 조율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절,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패치 2.40.1.70616
 - 
별똥별
티란데 - 레벨 10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패치 2.40.1.70616
 - 
활력의 축복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Q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엘룬의 빛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0.1.70616
 - 
다르나서스 궁술
티란데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6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고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2.40.1.70616
 - 
유성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8번째 일반 공격마다 자신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의 위치에 비용 없이 달빛 화살이 시전됩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패치 2.40.1.70616
 
 
[보조특성]
 
1레벨
엘룬의 총애
티란데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8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의 200%만큼 대상 아군 영웅을 치유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7
패치 2.40.1.70616
  (본인 생존이 크게 어렵지 않다면. 아군 세이브능력에 더 투자하고 싶을때.)
 
10레벨
그림자 추적
티란데 - 레벨 10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0.1.70616
  (취향껏)
 
20레벨
얼음날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패치 2.40.1.70616
  (위와 동일)
 
[트리설명]
 
13랩 활력의 축복을 통해 기본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그걸 바탕으로 평타 무빙샷이 편해집니다. 16랩 다르나서스 궁술 쓰기도 편해지죠. 평타를 영웅에게 계속 꽂아 넣을경우 나름 쏠쏠한 평타 누적딜을 넣을수 있게 되는 트리입니다. 그러다보면 티란데 본인이 적에게 물려 위험해지는 경우도 많아서 1랩에 치유의징표를 주력특성으로 추천드립니다.
 
부엉이 트리보다 한방딜을 떨어지지만,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평타로 한타에 어느정도 쏠쏠한 누적딜을 넣을수 있게 됩니다. 다만, 핵심특성 13/16랩 특성이 둘다 너프되면서 조금 성능이 떨어진 편입니다.
 
 
3. 징표 트리
 
치유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아군이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자가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패치 2.40.1.70616
 - 
이글거리는 달빛
티란데 - 레벨 4
능력 강화E
달빛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퀘스트퀘스트: 달빛 화살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달빛 화살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 
천체의 조율
티란데 - 레벨 7
능력 강화Q
엘룬의 빛이 대상의 기절,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패치 2.40.1.70616
 - 
별똥별
티란데 - 레벨 10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패치 2.40.1.70616
 - 
파수꾼의 징표
티란데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을 하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사냥꾼의 징표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패치 2.40.1.70616
 - 
여사냥꾼의 분노
티란데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의 사거리와 지속 시간이 25% 증가합니다.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주위 적들에게 방사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7
패치 2.40.1.70616
 - 
유성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8번째 일반 공격마다 자신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의 위치에 비용 없이 달빛 화살이 시전됩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패치 2.40.1.70616
 
 
[보조특성]
 
4레벨
정조준 오라
티란데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사냥꾼의 징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른 주위 아군 영웅의 일반 공격력을 5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 반경 7
패치 2.40.1.70616
  (징표를 2번 연속 쓸수있다는 살짝 고려할 가치가 있긴 합니다. E의 활용이 잘 안된다면 추천드려요.)
 
10레벨
그림자 추적
티란데 - 레벨 10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0.1.70616
  (취향껏)
 
16레벨
다르나서스 궁술
티란데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6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고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2.40.1.70616
  (여사냥꾼의 분노의 경우엔 방사피해를 통해 광역딜이 좋아지지만, 이 특성은 D걸어놓은 단일대상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게 됩니다. )
 
20레벨
천체의 분노
티란데 - 레벨 20
능력 강화R
별똥별이 범위 내 적 영웅들에게 사냥꾼의 징표를 적용합니다.
패치 2.40.1.70616
 
얼음날 화살
티란데 - 레벨 20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의 공격력이 2초 동안 8%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패치 2.40.1.70616
  (위와 동일)
 
[트리설명]
 
13랩 파수꾼의 징표를 통해 D를 더 자주, 그리고 오랫동안 쓸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16랩도 시너지가 좋은 여사냥꾼의 분노를 주력으로 올렸습니다. 취약을 계속 걸수 있으니 적 앞라인 탱커부터 때려부시는 전술이 가능해집니다. 
 
추가적으로 D가 비영웅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영원의전쟁터, 불지옥신단의 오브젝트 점령/정리에는 다른 트리보다 더 유리하다는 소소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D를 걸어넣은 적을 티란데가 계속 쳐줘야 한다는 점과, D가 걸린적이 뒤로 빼면 효과가 크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앞라인에서 버텨줘야할 적 탱커를 뒤로 빼게 만든다는 의의 정도는 있습니다만..) 이점 때문에 3가지 트리중 가장 성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트리입니다.
 
 

3. 기본 플레이.

 

 

사냥꾼의 징표
티란데
고유 능력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6
패치 2.40.1.70616
 사냥꾼의 징표 (D)

 

보통, E를 통한 CC 콤보중 걸어줘서, 이어지는 아군의 모든 데미지에, 그 대상이 추가 데미지를 입게 만들어줍니다. 이론상 가장 좋은 순서는 D - E - W 또는 E - (E가 맞기전에) D - W 콤보가 되겠지만, D의 사거리는 정말 짧아서 (5.5), 실재로는 E 전에 쓸수있는 경우가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보통은E 적중후 멈춘 적에게 다가가서 D - W 날리게 되겠네요.   

 

참고로 건물을 제외한 비영웅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용병이나, 우두머리, 영원의전쟁터 불멸자 등의 오브젝트를 빠르게 제거할때도 사용해줍니다.

 

엘룬의 빛
티란데
Q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65(+4%) 회복시킵니다.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9
패치 2.40.1.70616
  엘룬의 빛 (Q)


기본적인 쿨은 16초나 되서 긴 편이죠. 반드시 지속적으로 평타를 넣어서, 쿨감을 시켜줘야 합니다. 벽이든 돌격병이든 뭐든 열심히 쳐줍니다.

참고로 불지옥신단의 미니언들을 이 Q쿨감에 꽤 도움이 되는 편이죠.

 

파수
티란데
W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4%)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패치 2.40.1.70616
   파수(W)

 

적들의 위치나,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싶을때, 의심지역으로 던져주면 됩니다. 특히, 한타중 적의 모습이 안보일때 던져주면 좋겟네요. 다만, 사용시, 부엉이가 날아가는 각도를 보고, 본인의 대략적인 위치 또한, 적들에게 발각되고 만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적에게 적중할때 나쁘지 않은 딜이 들어갑니다. E - D - W  콤보의 막타 딜용으로 사용될수있고, 도망가는 적을 저격하는 마무리 기술로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달빛 화살
티란데
E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1.5
패치 2.40.1.70616
   달빛화살 (E)

 

티란데의 핵심기술입니다. 0.75초의 선딜과, 적중지역이 적에게 미리 보이는 단점덕에, 생으로 쏘면, 그 적중률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따라서, 다른 아군의 CC기가 들어가 적이 멈춘동안, 이어서 날려주는 연계가 베스트가 되겠습니다.


CC연타.gif

 

끝이 없는 CC 연계.

아군의 CC이후에는, E가 거의 확정적으로 맞게 되죠.


Honeycam 2018-09-11 03-11-39.gif

 

메인탱과 서브탱 둘다 CC기가 있으면, 

CC연타가 정말 편합니다. 

(짤은, 작년 2지원가 유행때 조합이라, 우서/발라까지 있네요. 5인 스턴조합..)

 

E 이니시.gif

 

4랩 E 사거리까지 찍으면, 방심하고 있는 적 상대로 E의 적중률이 꽤 높아져서

아예, E를 이니시 기술로 사용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림자 추적
티란데 - 레벨 10
R
모든 아군 영웅을 10초 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고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395(+4%) 회복시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0.1.70616
  그림자 추적 (R1)

 

맵전역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광역힐을 제공하게됩니다. 따라서, 란데가 갈수없을정도로 멀리 떨어져 있는 아군도, 순간적으로 도와주는게 가능하죠. 평소에는, Q로 전부다 커버하기 힘들정도로, 아군 다수가 체력이 빠졌을때, 이를 회복시켜주는 용도로 써줍니다. 다만, 10초간 조금씩 차는 힐이라, 대충 아군 체력 70% 정도 빠졌을때부터 미리 써주는걸 추천합니다. 이미 딸피의 아군에게 쓰면, 힐이 다 들어가기도 전에 죽어버리는 경우도 많아서요.

 

광역으로 은신을 걸어준다는 점에서, 어느 길목한군데서 아군 전체가 은신쓰고 매복하고 있다가, 지나가는 적들을 그대로 급습해버리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적의 타겟팅 스킬이 들어오는 칼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주시면, 그 기술을 캔슬시킬수 있다는 정보가 있는데. 제가 이걸 실험해보지 못해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아는 분 제보 부탁드려요..

 

별똥별
티란데 - 레벨 10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초당 92(+4%)의 피해를 주고 20%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5
패치 2.40.1.70616
  별똥별 (R2)

 

나쁘지 않은 딜과, 약간의 감속으로, 한타에서 아군의 지역 장악능력이 높아지고, 적들에게 그 지역을 벗어나게 만드는 이동강제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리워크로 Q가 기술 적중에도 쿨감이 가능해지면서, 별똥별 또한, 란데의 힐량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적들의 발을 묶어둘, 아군의 광역 CC기 없이는, 풀히트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딜링 기술이라기 보단 진형 붕괴기의 일종으로 보는게 마음 편합니다.

 

 

4. 초반 운영.

 

갱킹이 답입니다. E - D - W 의 콤보는, 갱킹에서 그 성공률을 정말 크게 높여줍니다.

 

솔라이너 한명을, 한라인에 박아두고, 나머지 2라인을, 란데포함 4명이 돌아다니는 1/4운영을 해주던가. 3명을 각라인에 한명씩 배치해두고, 란데와 CC기를 가진 영웅 둘이서만, 돌아 다니면서, 기존의 라인에 있던 아군, 총 3명이 힘을 합쳐, 적 한명 노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눕과 갱킹.gif

 

특히, 제라툴/겐지/트레 같은 기동성이 좋은 암살자도 있다면,

갱킹시 딸피의 적도, 절대 놓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라인의 아군에게 힐도 넣어주고, 중간중간에 부엉이를 날려, 적들의 배치/동선을 파악해주고, 가끔 용캠도 체크해주며, 혼자 떨어져 있는 적을 지속적으로 노려주는게 좋습니다. 

 

 

5. 영웅상성

 

당연히, CC연계하기 좋은 녀석들이, 상성이 좋습니다.

 

 

CC기를 가진 메인탱커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7.0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7.0
 
워크래프트

무라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패치 37.0
 
워크래프트

바리안

근접 전사 / 암살자

고유 능력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시 추가 피해

일반 기술

사자의 송곳니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무기 막기
W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공격 방어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줌

궁극기

도발
R
생명력 증가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거인의 강타
R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생명력 감소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분노의 쌍검
R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일반 공격력 감소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패치 37.0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패치 37.0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37.0
 

디아와 연계를 할때는, 디아 Q 가 들어가면, 그 즉시, 디아 등뒤에 달빛화살을 날려줍니다. 그러면, 디아가 알아서 E로 넘겨주겠죠.

정예타우렌의 경우에는, 타우렌 슬라이드 - 란데 E - 타우렌 W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서로 미리 말을 맞춰두세요.

 

되돌리기 CC 연계.gif

 

특히, 아눕은 Q/E의 2연타 스턴. 거기에 되돌리기까지 쓰는 4연타 스턴도 가능하고.

자체 딜도 높은편이라, 란데와 가장 시너지가 좋은 메인탱이라 생각됩니다.

 

Honeycam 2018-09-11 03-06-54.gif

 

고치연계도 가능.

 

 

CC기를 가진 서브탱커&근딜

 

스타크래프트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패치 37.0
 
스타크래프트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7.0
 
디아블로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패치 37.0
 
워크래프트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은신 후 새 능력을 얻음

일반 기술

매복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비열한 습격
W
적을 기절, 실명시키고 피해를 줌
목조르기
E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줌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절개
E
마무리 일격으로 큰 피해를 줌

궁극기

연막탄
R
시야를 방해하는 연막 생성
그림자 망토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 증가
패치 37.0
 
워크래프트

스랄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패치 37.0
 
스타크래프트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울트라리스크를 소환해 대상 추격
패치 37.0
 

위와 같은 이유로 티란데와 CC콤보를 넣기 좋은 영웅들 입니다.

 

 

CC기를 가진 원딜

 

워크래프트

캘타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강화

일반 기술

불기둥
Q
대상 지역에 피해를 줌
살아있는 폭탄
W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중력 붕괴
E
적을 기절시킴

궁극기

불사조
R
적들을 불태우는 불사조 소환
불덩이 작렬
R
대상 영웅에게 커다란 화염구 발사
패치 37.0
 

이분은 자체 CC기가 있어서, 란데와 함께하는 갱킹에서, 그 성공률이 정말 높은 편이죠. 캘타스 바람에 란데 달빛화살이면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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