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 //mypi.ruliweb.com/m/mypi.htm?ncate=9&nid=5042203&num=9087
"잘 자란 말을 하러 왔다, 이 망할 놈아."
고유 능력
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4%)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기술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4%)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 전염 거리 6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4%)의 피해를 주고 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83(+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25 사거리 11.5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4%)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1 피해 반경 2.5
궁극기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생명력 |
1836 (+4%) |
3867 |
생명력 재생 |
3.823 (+4%) |
8.05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271 (+4%) |
572 |
공격 속도 |
0.667 |
사거리 |
1.5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 설명
일반 공격이 원거리가 되고 적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공격 사거리 5.5
역겨운 손길
스투코프 - 레벨 1
W
퀘스트: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5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탐식
스투코프 - 레벨 1
E
스멀거리는 팔이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터지는 고름
스투코프 - 레벨 1
고유 능력
독성 고름의 지속 시간이 1.5초 이하로 남았을 때 감염체 폭발을 사용하면 감염체 폭발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주위 적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피해 반경 3.75
[가시뼈 발사]: 평소의 스투코프의 평타는 정말 강력하지만, 물려서는 안되는 지원가라는 입장 덕분에 한타중 뒷라인에 있느라, 그 평타를 넣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공격력이 꽤 감소하게 되지만, 애초에 넣지 못하던 평타를, 한타 중 종종 넣을수 있게 되죠. 이 데미지를 계산을 해보면 163(+4%) 정도의 수치인데, 이정도만 해도 시즈모드 상태의 해머상사의 평타에 살짝 못미치는 수준의 꽤 높은 데미지를 가집니다. (물론, 스투코프쪽이 공격속도가 느리긴 하죠. ㅎㅎ)
1.5초간 들어가는 감속효과도 나름 쓸만한 보너스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트레이서 상대로 좋더군요.
[역겨운 손길]: W는 스투코프의 콤보의 첫단추를 담당하는 나름 훌륭한 CC기 입니다. 이것의 쿨 꽤 감소하게 되어, 더욱 자주 던져 댈수 있게 되죠. W와 관련된 특성이 많은 스투코프라 이것은 큰 장점이 됩니다.
최종보상으로 마나 소모량까지 삭제되면 이젠 W로 지속적인 포킹까지 넣어줄수 있게 됩니다. 7랩 전력투구까지 찍어주면 한타중 다수의 적에게 W를 5초 간격으로 넣어주면서 약간의 딜과 3초간의 감속효과까지 지속적으로 넣어줄수 있게 됩니다.
[탐식]: W - E - D 콤보가 들어갔을때, 킬캐치 확률이 제법 상승하게 됩니다. E의 데미지가 0.25 초당 35(+4%)로 나름 쓸만한 데미지를 가진 기술인데, 30% 미만 체력의 대상에겐 그 2배 수치가 들어가게 되니.. 당연히 강력하죠. 이 효과는 비영웅들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라인을 정리할때도 제법 쓸만한 성능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보통은 7랩퍼져가는 감염과 함께 사용됩니다.
[터지는 고름]: W가 조건부로 광역 CC기로 변하게 됩니다. 뭉쳐있는 적에게 2초간 70% 감속효과를 선사할수 있게 됩니다. 폭발 데미지는 208(+4%) 정도가 되죠. 다만, 지속시간 1.5초 남았을때 D를 사용해줘야하는 조건이 너무 문제입니다. 스투코프의 핵심 콤보인 W - E - D는 순차적으로 딜레이 없이, 즉시 사용해줘야 의미있는 콤보인데, 1.5초나 기다렸다가 써야한다는 점이 오류네요.
일석삼조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아군 영웅 3명을 연속해서 전염하면 10의 마나를 돌려받고 치유성 병원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생체 갑옷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대상들의 물리 방어력을 15 증가시킵니다. 감염체 폭발로 치유성 병원균을 폭발시키면 이 효과가 2.5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왕성한 재섭취
스투코프 - 레벨 4
고유 능력
치유성 병원균을 3개 이상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일석삼조]: Q를 8초간격으로 마나 30에 쓸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스2코프의 힐 유지력에 도움이 되어주죠. 본인 + 추가아군 2명에게만 전염시키면 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지도 않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이것만 찍었는데 그래서 너프를 꽤 먹었죠. 뭐, 지금도 쓸만하긴 합니다.
Q의 쿨이 줄기 때문에, 치유 병균을 D로 자주 터트려 줄수 있는 7랩 선택적 도태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다만, 기본 Q의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16랩 돌림병과는 역시너지가 납니다. 이 2개 특성은 절대 동시에 찍지 않습니다.
[생체 갑못]: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특성입니다.일석삼조가 평상시 스투코프의 힐량을 높여주는 특성이라면, 생체갑옷은 스투코프의 순간 세이브 능력을 높여주는 특성입니다. Q가 지속되는 4.5초동안 모든 대상의 물리 방어력이 15% 상승하고, D를 사용시엔 2.5초간 50%나 증가하기 때문에, 당연히 아군의 순간 세이브에 큰 도움이 되어주죠. 굳이 상대 조합에 평타딜러가 없더라도 언제나 큰 효과를 내준다고 생각됩니다.
Q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16랩돌림병, 재생성 감연체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방어력 증가효과가 더 오래가게 되죠.
[왕성한 재섭취]: 치유량 30% 증가로 D를 사용한 순간 회복에 꽤 도움이 되고, 세이브에도 나름 유리하긴 하지만, Q가 미리 3개 걸려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긴박한 순간 세이브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경우도 은근 나옵니다. 그나마, 16랩 돌림병을 찍으면 Q 3개 유지라는 조건은 많이 완화되긴 하겠네요.
7랩 선택적 도태와는 이 특성이 가장 시너지가 잘 나오는듯 해요.
전력 투구
스투코프 - 레벨 7
W
독성 고름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독성 고름을 2개 이상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과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동안 1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퍼져가는 감염
스투코프 - 레벨 7
E
스멀거리는 팔의 범위가 2.5초에 걸쳐 50% 증가하지만 4초 이상 유지할 수 없습니다.
선택적 도태
스투코프 - 레벨 7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로 독성 고름을 1개만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폭발시킨 치유성 병원균의 개수는 이와 무관합니다.
[전력 투구]: 기본적으로 11.5라는 W의 사거리가 추가적으로 5.75가 증가하기 때문에, 그 적중률이 정말 크게 상승합니다. 따라서 1랩 역겨운 손길, 13랩악성반응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2명 이상의 적에게 맞춘후 D를 터트리면 추가적인 3초 쿨감 효과도 얻을수 있게 되어 다른 기술들이나 D를 더 자주 사용할수도 있게 됩니다.
[퍼져가는 감염]: 살짝 부족하게 느껴질수 있는 E의 범위가 꽤 넓어지게 되죠. 4초 이상 유지할수 없다는 조건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한타중 4초만 지속되도 충분한 시간이라, 큰 디메리트까진 아닙니다. (물론, E를통한 라인정리 능력은 떨어지게 되겠네요.)
[선택적 도태]: 기본적으로 16초나 되는 D를, 조건부로 조금더 자주 사용할수 있게되는 특성으로, 스투코프의 힐량을 높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Q걸어두고, W던져서 1명 맞추고 D 눌러주면, 다음 D를 5초후에 또 다시 사용할수 있게 되죠.
다만, W자체가 은근 자주 빗나가기도 하고, 무엇보다 단 1명만 맞춰야 한다는 조건에서 꽤 난이도가 있는 특성입니다. W쿨이 줄어드는 1랩 역겨운 손길과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거친 휩쓸기]: 스투코프는 정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적들 사이에 물린 아군을 구조해내기 위해선, 적들 자체를 뒤로 밀어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기술은 전방에 있는 모든 적들을 3번 밀쳐내기 때문에, 본인 or 아군 세이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적중범위도 넓기 때문에 난이도도 쉽죠.
[육중한 밀치기]: 위에 설명한 거친 휩쓸기는 다수의 적을 한번에 밀어낼수 있다는 점과, 쉬운 적중 난이도가 장점입니다. 다만, 쿨이 80초로 조금 긴편이죠. 중요한 순간에 그 쿨이 없어서 스투코프가 딱히 해줄수 있는게 없어지는 순간이 올수 있습니다.
반면, 육중한 밀치기의 경우에는 단일 대상한정으로 밀쳐내는 효과지만, 그 쿨이 20초로 상당히 짧아서, 중요한 순간 때마다 매번 사용해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또, 단일대상 밀치기라는 점에서, 한타중 중요한 적 한명을 멀리 밀어버리고 나서 순간적인 5:4 한타를 강제적으로 만들어 버릴수도 있습니다.
다만, 적중범위가 좁은 편이라, 좀더 사용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불리한 한타에서는 적 1명만 밀칠수 있다는점, 그리고 그 사이에 스투코프 역시 움직일수 없게 된다는 점에서 도주기로서의 성능이 거친 휩쓸기 보다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작용 탄도포자
스투코프 - 레벨 13
W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이하로 떨어진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주위 적 영웅들에게 독성 고름을 전염시키고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효과 반경 7
왼쪽이가 굶주렸다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스멀거리는 팔이 적 영웅들에게 12회 이상 피해를 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잔존하는 가시뼈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이 취소된 후에도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악성 반응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 안에 있는 대상의 독성 고름을 폭발시키면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반작용 탄도포자]: 스투코프가 한타중, 적의 근접 영웅들에게 자주 물린다 싶을때 쓸만합니다. 위험한 순간에 피해를 입게 되면, 주변에 정말 넓은 범위의 적영웅들에게 W가 묻게되고 D의 쿨도 초기화 됩니다. 본인에게 Q한번 넣고 D 써주면, 주변은 70% 감속, 본인은 체력회복이 되니, 생존에 도움이 되죠.
[왼쪽이가 굶주렸다]: E의 사거리가 11에서 13.2가 되어 더욱 최적의 타이밍에 E를 넣어주는게 가능해지고, 조건부로 E의 쿨 또한 초기화 시키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그 조건이 조금 어려운 편인데요. E는 0.25초당 1번의 피해를 입힙니다. 12회 이상 피해라고 한다면, 적 1명을 3초/ 2명을 1.5초/3명의 적을 1초간 지속적으로 때려줘야 하는 셈이죠. 이게 의외로 해보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7랩 퍼져나가는 감연을 반드시 같이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조건 달성이 더 쉬워져요.
[잔존하는 가시뼈]: E를 사용중에는 스투코프도 움직일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죠. 지속 시간동안 적의 공격을 피할수도 없고, 그동안 아군을 회복시켜줄수도 없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E를 더 빠르게 풀어줘도 상관없기 때문에, 그런 단점이 조금 해소됩니다. 또, 상대의 CC기에 E가 너무 자주 끊길때도 유용합니다.
또, 7랩 퍼져나가는 감연과 시너지가 좋은편입니다. 4초밖에 유지 안되던 E를 이후로도 1.5초 더 유지되게 만들어주거든요.
[악성 반응]: W - E - D 콤보를 통해, 2초간 속박 + 침묵 + E의 쓸만한 누적 데미지를 선사하게 됩니다. 이정도면 거의 궁극기급 성능이죠. 킬캐치에 정말 큰 도움이됩니다. 한타중 다수의 적들에게 이 콤보를 성공할경우, 그 한타는 거진 터졋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다수의 적들에게 W를 쉽게 맞출수 있게 해주는 7랩전력투구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E의 범위를 늘려주는 7랩 퍼져나가는 감연과도 시너지가 나오죠.
우월종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을 지닌 아군이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즉시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돌림병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이 스투코프와 아군 영웅들을 오가며 무한히 전염될 수 있지만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생성 감염체
스투코프 - 레벨 16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더는 치유성 병원균을 제거하지 않고 지속 시간을 3초로 갱신합니다.
[우월종]: 정화가 없는 스투코프이기에, 적의 스턴, 속박에 걸린 아군들을 세이브해주는게 조금 부실합니다. 이때 우월종은 추가적인 힐량으로 아군 세이브에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상대의 CC기 강하다면, 이쪽으로 추천드려요.
[돌림병]: 7랩 선택적 도태를 찍은 경우에만 고려 해봅니다. 가끔 선택적 도태로 D쿨 줄이더라도, Q의 쿨이 없어서 활용을 못해주는 경우도 나오는데. 돌림병 Q가 아군 사이에 돌고있다면, Q가 중요한 순간 없는 경우가 드물게 됩니다.
단점은 Q의 지속 힐량이 50%나 감소하게 된다는점. 선택적 도태 발동에 실패하는 경우, 다음 쿨이 돌아오기 전까지 스투코프의 힐량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절대로 4랩 일석삼조와는 동시에 찍어주지 않습니다.
D를 사용할때 한가지 팁이라면, Q가 바로 옆 영웅에게 전염되어 날아가는 순간에 D를 써주면, D를 사용해도, 치유성 병원균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유지됩니다.
[재생성 감염체]: 우월종과 경쟁이 되는 특성인데요. D를 써도 Q의 치유성 병원균이 제거되지 않고, 이후로도 3초 유지가 되기 때문에 스투코프의 힐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특성 입니다. 우월종이 조건부로 세이브 능력이 뛰어나다면, 재생성 감염체는 조건없이 총 힐량이 더 높게 됩니다.
통제된 혼돈
스투코프 - 레벨 20
R
거친 휩쓸기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한 번에 최대 범위로 1회만 휩씁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밀어서 사지 해체
스투코프 - 레벨 20
R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이 지형에 부딪힐 때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대상을 1.25초 이상 밀쳐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건강한 숙주
스투코프 - 레벨 20
Q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치유성 병원균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감염체 내파
스투코프 - 레벨 20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스멀거리는 팔도 폭발시켜 그 안의 적들에게 독성 고름을 적용시키고 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통제된 혼돈]: 거친 휩쓸기는 언제나 궁강을 추천드립니다. 밀쳐내는 횟수가 1회로 감소하게 되지만, 최대 2회 충전에 쿨의 대폭감소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밀어서 사지 해체]: 육중한 밀치기도 궁강을 추천하는데요. 밀쳐낸 적이 이후로도 4초간 50% 감속에 걸려버리기 때문에, 한번 전장에서 이탈해버리면, 다시 합류하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필요 해지기 때문입니다. 잘 밀어내면, 20초의 쿨인 R을 5초만에 다시 사용하는것도 가능해지죠.
[건강한 숙주]: 한타중 아군의 체력 유지력이 상대편에 비해 너무 밀린다고 판단될때 선택해줍니다. 특히, 16랩돌림병을 선택해준 경우에 추천드려요.
이경우에 돌림병의 -50%, 건강한 숙주의 +30%로, Q회복량이 80% 수준에 다다르게 됩니다.
[감연체 내파]: W의 적중 유무와 관계없이, E - D 콤보를 사용할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D사용 이후에는 E가 즉시 사라져 버린다는 단점도 가집니다. 또 13랩악성반응 찍고, W - E - D 콤보 써주면, 조금 어렵긴 하지만 이 특성과 거의 비슷한 효과를 보여 주기 때문에, 굳이 찍어줄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있네요.
E트리 스투코프가 13랩악성반응을 찍지 않는 경우에만 고려 해봅니다.
2. 트리별 소개
1. W 트리
역겨운 손길
스투코프 - 레벨 1
W
퀘스트: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5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
생체 갑옷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대상들의 물리 방어력을 15 증가시킵니다. 감염체 폭발로 치유성 병원균을 폭발시키면 이 효과가 2.5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
전력 투구
스투코프 - 레벨 7
W
독성 고름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독성 고름을 2개 이상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과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동안 100% 더 빨리 감소합니다.
-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
악성 반응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 안에 있는 대상의 독성 고름을 폭발시키면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우월종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을 지닌 아군이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즉시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밀어서 사지 해체
스투코프 - 레벨 20
R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이 지형에 부딪힐 때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대상을 1.25초 이상 밀쳐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보조특성]
4레벨
일석삼조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아군 영웅 3명을 연속해서 전염하면 10의 마나를 돌려받고 치유성 병원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한방 세이브보다는 평소 힐 유지력 중시.)
10레벨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취향껏 선택해 줍니다. 이쪽이 사용 난이도는 더 쉽죠.)
16레벨
재생성 감염체
스투코프 - 레벨 16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더는 치유성 병원균을 제거하지 않고 지속 시간을 3초로 갱신합니다.
(보통은 상대의 스턴/속박 등의 CC기가 부실해서 우월종이 딱히 필요없다고 생각될때 찍어주는 편이에요.)
20레벨
통제된 혼돈
스투코프 - 레벨 20
R
거친 휩쓸기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한 번에 최대 범위로 1회만 휩씁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건강한 숙주
스투코프 - 레벨 20
Q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치유성 병원균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평소에는 궁강으로 가고, 한타중 힐량이 상대에 비해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건강한 숙주를 가줍니다.)
[트리 설명]
E 트리의 너프 이후,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쓰고 있는 트리입니다.
1랩 역겨운 손길로 쿨이 줄어들고 마나소모가 사라진 W를, 한타중 지속적으로 던져대는 트리입니다.다수의 적에게 들어가는 W의 약간의 딜과 3초간의 감속이 제법 쓸만한 편이죠.
7랩 전력투구 덕분에 W의 사거리가 크게 상승해서 한타중 더 많은 적들에게 동시에 맞추기도 쉽고, 추가적인 쿨감효과로 Q, W, E , D 모든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수도 있게 됩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W가 워낙 잘맞게 되다보니, 다른 아군의 도움없이 W - E - D 콤보를 자체적으로 쉽게 넣을수 있게 된다는 점이죠. 13랩 악성반응을 써먹기에 가장 쓸만한 트리기도 합니다.
2. E 트리
일반 공격이 원거리가 되고 적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공격 사거리 5.5
-
생체 갑옷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대상들의 물리 방어력을 15 증가시킵니다. 감염체 폭발로 치유성 병원균을 폭발시키면 이 효과가 2.5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
퍼져가는 감염
스투코프 - 레벨 7
E
스멀거리는 팔의 범위가 2.5초에 걸쳐 50% 증가하지만 4초 이상 유지할 수 없습니다.
-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
잔존하는 가시뼈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이 취소된 후에도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우월종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을 지닌 아군이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즉시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밀어서 사지 해체
스투코프 - 레벨 20
R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이 지형에 부딪힐 때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대상을 1.25초 이상 밀쳐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1레벨
탐식
스투코프 - 레벨 1
E
스멀거리는 팔이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를 통한 킬캐치확률을 더 올리고 싶다면, 라인정리 속도도 빨라지는 편.)
4레벨
일석삼조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아군 영웅 3명을 연속해서 전염하면 10의 마나를 돌려받고 치유성 병원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위와 동일)
10레벨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위와 동일)
13레벨
왼쪽이가 굶주렸다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스멀거리는 팔이 적 영웅들에게 12회 이상 피해를 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악성 반응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 안에 있는 대상의 독성 고름을 폭발시키면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취향껏 선택해 줍니다. 악성반응은 W 트리일때 보다 발동이 더 어려워지지만, 한번 걸렸을때는 더욱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16레벨
재생성 감염체
스투코프 - 레벨 16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더는 치유성 병원균을 제거하지 않고 지속 시간을 3초로 갱신합니다.
(위와 동일)
20레벨
통제된 혼돈
스투코프 - 레벨 20
R
거친 휩쓸기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한 번에 최대 범위로 1회만 휩씁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건강한 숙주
스투코프 - 레벨 20
Q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치유성 병원균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감염체 내파
스투코프 - 레벨 20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스멀거리는 팔도 폭발시켜 그 안의 적들에게 독성 고름을 적용시키고 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궁강과 건강한 숙주는 위와동일. 13랩에 악성반응을 찍지 않는 경우에만 감연체 내파를 고려해 봅니다.)
[트리설명]
다른 아군과의 연계를 중시 생각하는 트리로. E에 집중적으로 특성을 투자해준 형태입니다. 가장 최근 대회인 2018년 블리즈컨에서 유럽쪽 선수들이 가장 자주쓰던 트리기도 합니다. (한국팀은 아예 스투코프를 쓴적이 없어서..)
아군의 CC기가 적중한 적에게 E를 깔아주면, 제법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7랩 퍼져나가는 감염을 통해 한타중 다수의 적들에게 동시에 침묵을 넣어주기도 편하죠.
다만, E의 사거리를 50% 늘려주던 7랩 혜자특성이 삭제되어, 13랩 마이너 버젼으로 옮겨지게 되면서, 악성반응과 E 사거리 증가 특성을 동시에 찍을수 없게 되었죠. 이 때문에 트리 자체의 성능이 다소 떨어졌다고 생각됩니다.
3. 선택적 도태 트리
역겨운 손길
스투코프 - 레벨 1
W
퀘스트: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5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
일석삼조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아군 영웅 3명을 연속해서 전염하면 10의 마나를 돌려받고 치유성 병원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선택적 도태
스투코프 - 레벨 7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로 독성 고름을 1개만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폭발시킨 치유성 병원균의 개수는 이와 무관합니다.
-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
반작용 탄도포자
스투코프 - 레벨 13
W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이하로 떨어진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주위 적 영웅들에게 독성 고름을 전염시키고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효과 반경 7
-
우월종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을 지닌 아군이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즉시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밀어서 사지 해체
스투코프 - 레벨 20
R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이 지형에 부딪힐 때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대상을 1.25초 이상 밀쳐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역겨운 손길
스투코프 - 레벨 1
W
퀘스트: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보상: 독성 고름이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하면 독성 고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5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
왕성한 재섭취
스투코프 - 레벨 4
고유 능력
치유성 병원균을 3개 이상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
선택적 도태
스투코프 - 레벨 7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로 독성 고름을 1개만 폭발시키면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폭발시킨 치유성 병원균의 개수는 이와 무관합니다.
-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
반작용 탄도포자
스투코프 - 레벨 13
W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이하로 떨어진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주위 적 영웅들에게 독성 고름을 전염시키고 감염체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효과 반경 7
-
돌림병
스투코프 - 레벨 16
Q
치유성 병원균이 스투코프와 아군 영웅들을 오가며 무한히 전염될 수 있지만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
건강한 숙주
스투코프 - 레벨 20
Q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치유성 병원균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4레벨
생체 갑옷
스투코프 - 레벨 4
Q
치유성 병원균이 대상들의 물리 방어력을 15 증가시킵니다. 감염체 폭발로 치유성 병원균을 폭발시키면 이 효과가 2.5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적의 평타딜러가 많을때, 왕성한 재섭취 대신 선택해줍니다.)
10랩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위와 동일)
13랩
악성 반응
스투코프 - 레벨 13
E
스멀거리는 팔 안에 있는 대상의 독성 고름을 폭발시키면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딱히, 스투코프가 적들의 공격에 노출되는 경우가 없어서 반작용 탄도포자가 필요없는 상황이라면)
16랩
재생성 감염체
스투코프 - 레벨 16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이 더는 치유성 병원균을 제거하지 않고 지속 시간을 3초로 갱신합니다.
(우월종의 조건 한정 세이브보다, 총 누적힐량을 더 높이고 싶을때.)
20랩
통제된 혼돈
스투코프 - 레벨 20
R
거친 휩쓸기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지만 한 번에 최대 범위로 1회만 휩씁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밀어서 사지 해체
스투코프 - 레벨 20
R
육중한 밀치기가 대상이 지형에 부딪힐 때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대상을 1.25초 이상 밀쳐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건강한 숙주
스투코프 - 레벨 20
Q
대상의 생명력이 60% 이상이면 치유성 병원균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취향껏 골라줍니다.)
[트리설명]
7랩 선택적 도태를 주력특성으로 사용하는 트리로, 빠른 D의 쿨을 바탕으로 Q의 치유성 병원균을 지속적으로 터트려 주는게 가능해서, 스투코프의 모든 트리중 가장 높은 힐량을 보여줍니다. D의쿨이 줄어드는 만큼, Q의 쿨감도 중요해서 4랩일석삼조나 16랩돌림병 둘중하나는 꼭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단점은 W, E에 대한 투자가 적어서 CC기의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고, 특히 선택적 도태 특유의 높은 난이도가 꽤 부담이 되는 트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안 좋아하는 트리인데요. 이렇게 쓸바엔 그냥 처음부터 힐량도 잘나오고, 광역 CC기도 쓸만한 데커드/말퓨를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정말 상대 조합에 비해, 힐유지력에서 상대가 안된다고 판단 될때만 선택해 주는걸 추천 드립니다.
3. 기본 플레이
사용하면 스투코프의 모든 감염체를 폭발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대상의 생명력을 468(+4%) 회복시키고, 독성 고름은 대상에게 104(+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스멀거리는 팔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감염체 폭발(D)
아군들에게 걸려있는 치유성 병원균(Q)과 적들에게 걸려있는 독성고름(W)을 터트리면서 제거합니다.. Q의 경우에는 순간 468(+4%)라는 추가힐을 제공하고, W의 경우에는 104(+4%)의 데미지와 2초간의 70%나 되는 감속을 부여하죠.
아군의 체력을 순간적으로 회복 시켜줄 필요가 있거나, W를 통한 강력한 CC기를 적에게 넣어줘야 할때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켜 대상의 생명력을 4.5초에 걸쳐 231(+4%) 회복시킵니다. 치유성 병원균은 0.75초마다 분열하여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각 영웅을 1번만 전염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 전염 거리 6
치유성 병원균(Q)
스투코프가 아군들을 순간 세이브 시켜주는 능력이 부실한 이유중 하나 입니다. 느리게 들어가는 회복량에, Q가 아군들에게 돌아가려면 전염 한번에 0.75초의 시간이 필요해지죠. 단순 계산으로 5명 전부에게 효과를 주기위해선 총 3초의 시간이 필요한 셈입니다. Q의 사거리도 그리 긴편은 아니라, 멀리 떨어진 아군을 도와 주기도 조금 어려움을 겪습니다.
대신, 마나 소모량에 비해, 총 광역힐량은 정말 높은 편이라서, 오래가는 한타에서 유지력 싸움에는 유리한 편입니다.
일직선상의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중하는 고름을 발사합니다. 고름은 적중한 적 영웅에게 21(+4%)의 피해를 주고 5% 느려지게 하여 3초에 걸쳐 최대 50% 느려지게 합니다. 고름이 만료되거나 제거되면 추가로 83(+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25 사거리 11.5
독성 고름(W)
적을 관통해 날아가는 발사체를 날려서, 적중한 적들을 서서히 느려지게 합니다. 데미지도 낮은편이고, 순간적으로 느려지지 않는다는점에서 그리 좋은 효과는 아닙니다만, D로 터트렸을때는 2초간 70%나 되는 감속이 걸립니다. E와 연계하기 정말 좋은 스킬이죠. 콤보는 아래쪽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 안의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초당 141(+4%)의 피해를 주고 침묵시킵니다. 영웅이 아닌 유닛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취소하거나 방해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1 피해 반경 2.5
스멀거리는 팔(E)
스투코프의 핵심기술. 픽의 이유가 되는 기술입니다. 일반기술 주제에 광역침묵 효과가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갱킹할때 킬캐치에 큰 도움을 주고, 한타중에도 큰 변수를 만들어주죠.이 침묵은 적 용병에게도 적용되는데. 호박 자폭병의 경우에는 건물에 자폭 하려다가도 이 침묵장판에 닿으면 자폭을 하지 않고 기본 공격만 하게 됩니다. 하나무라의 사무라이 용병에겐 안써봐서 잘 모르겟네요. 아마, 이녀석에게도 적용될거라 생각되네요.
넓은 범위에 지속적으로 도트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라인정리에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아군의 CC기가 들어가고, 연계로 발밑에 E를 딱 깔아주면, 적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특히, 레오릭 묘실/마이에브 목줄&감옥 등등, 적의 발을 오랬동안 묶어둘수 있는 기술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아군에 대한 추격을 방해하기 위해 사용될수도 있고.
아군쪽으로 진입 자체를 막아버리는 역장 같은 용도로도 쓰일수도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끌고가는 공성에서 대문장악은 특히 유용하죠. 거미를 정리하기 위해, 앞에 나오는것조차 부담스러워 집니다.
우두머리 점령이나, 브락시스 항전 신호기 싸움 같은데서도 유용합니다.
기본콤보
W - E - D
W를 날려주고 곧바로 E를 바닥에 깔아줍니다. W가 적중한것을 보면, 곧바로 D를 사용해 터트려주세요.
2초간 들어가는 70%의 감속으로, E 장판 범위를 쉽게 벗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13랩 악성 반응이 찍히면, 감속효과가 속박으로 변하게되서, 그동안 E의 침묵효과와 데미지를 고스란히 전부 받게 됩니다.
전방의 적들을 1.75초에 걸쳐 3회 휩쓸어 50(+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휩쓸 때마다 범위가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 8 / 11
거친 휩쓸기(R1)
정화없는 스투코프가 적진 한가운데에 물린 아군을 세이브 해내는데 큰 도움을 주는 기술입니다. 그냥, 위험할때 적당히 긁어주면, 적들이 다 떨어져 나가게 되죠. 아군 세이브, 생존기로서의 성능은 육중한 밀치기보다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밀치기라는 점에서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알렉스트라자 용변신, 정화의불꽃 같은 정신집중형 기술을 캔슬 시키는데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이건 육중한 밀치기도 동일 하겠네요.)
단점이라고 하면 80초의 긴 쿨 정도겠네요. 이것도 궁강을 하면, 어느정도 해소되는 부분입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촥! 촥! 촥!
팔을 길게 늘려 적 영웅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내 198(+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밀쳐내는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너비 2 밀치는 거리 ∞ 사거리 11.25
육중한 밀치기(R2)
거친 휩쓸기와 차별되는 장점은 우선 쿨이 20초로 굉장히 짧다는 점입니다. 휩슬기의 경우엔 긴쿨 때문에, 중요한 순간 이외에는 사용을 아껴줄 필요가 있지만, 밀치기는 언제는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있죠.
아군이나 본인이 물렸을때, 그 적을 쭉 밀어내서 거리를 벌려 줄수 있고, 한타중 가장 위협적이고 중요한 녀석을 쭉 밀어내서, 그 한타에서 잠시간 강제배제 시켜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 짧은 순간은 상대에 비해 수적 우위를 가지게 되니, 더욱 유리한 싸움이 되겠죠.
단점은, 휩쓸기와 다르게, 한번에 1명의 영웅만 밀어낼수 있다는 점과, 조금 더 사용에 난이도가 있다는 점. 또, 사용중 스투코프 본인도 그자리에 서있어야 하기 때문에, 도주기로서 성능이 부족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본인이나 아군이 물렸을때, 밀어내면서 적의 공격을 한타임 늦춥니다.
한타중 적 1명을 저 멀리 배제 시켜버려서, 순간적으로 그 한타에서 수적우위를 가질수 있게됩니다.
그 한타중 가장 위협적인 적 한명, 보내주면 되겠네요. 용검겐지/진노소냐 같은 궁극기 사용중인 녀석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여기서는 유일한 딜러 리밍을 밀어 버렸습니다.)
가끔은 이런식으로 적들의 뒷길로 돌아, 아군쪽으로 보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도만 잘 잡으면, 아군 포탑쪽으로도 쭉 보내줄수 있죠.
4. 영웅상성
상성좋음
강력한 CC기를 가진 영웅들은 모두 스투코프와 시너지가 납니다. 그녀석들의 CC기가 들어간이후, 스투코프의 E가 들어가면, 킬캐치 확률이 꽤 높아집니다. 다 적기도 힘드네요.
이 밖에도.
궁극기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레오릭의 묘실은 스투코프 E와 가장 시너지가 나는 기술이라고 생각 됩니다.
일반 기술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그랩형 영웅들은 스투코프의 E가 깔린곳으로 적들을 집어 넣어버릴수 있습니다. 특히, 마엡은 감옥/원반궁 이후 E 연계, 누더기는 Q나 잡어먹기 이후 E 연계가 너무 좋죠.
궁극기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일반 기술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공감 - E, 고치 - E 연계가 쓸만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일반 기술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일반 기술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일반 기술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일반 기술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궁극기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일반 기술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정화가 없고, 마땅한 순간 세이브기술이 없다는 점에서 적의 하드 CC연계 및 폭딜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런 녀석들에게 힘이 드네요.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일반 기술
정찰용 올빼미를 날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함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이녀석들은 스투코프보다 힐량도 잘나오는 편인데, CC기도 비슷하게 쓸만합니다. 특히, 스투코프의 경우엔 E나 궁극기 사용중 일정시간 멈춰 있어야 하는데, 이때를 노린 데커드의 W,E,R (특히, 회오리)/ 티란데의 E가 너무 부담됩니다. 침묵 장판을 계속 유지하는게 너무 힘드네요.
일반 기술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스투코프보다 E의 CC기 성능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황꿈의 변수가 있고, 일단 힐량이 너무나도 차이 나네요. 유사정화도 있고, 순간적인 폭힐도 나름 가능하다보니, 스투코프 상위호환 정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