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서로 다른 skeleton의 retargeting 문제 해결하기2015.04.21 PM 01:3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Question>

안녕하세요.
제가 만드는 character에 Mixamo Animation Pack의 동작들을 적용했습니다.
동작이 부분적으로는 제대로 된 거 같은데,
어깨가 움푹 들어 가거나, 손이 꼬이는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이런 경우에 제대로 동작이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nswer>

뼈 구조가 서로 다른 skeleton끼리 retargeting을 하면 발생하는 현상이고요.
흔하게 일어나는 현상이라서리..^^;;;;;
그냥 마음을 비우고, 문서에 따라 수정하는 게 상책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 link를 참고해서 해결하시면 되고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nimation/RetargetingDifferentSkeletons/index.html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06270/animation-retargeting-has-morphed-my-skeleton.html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최상위 bone을 선택하고,
'Recursively Set Translation Retargeting to Skeleton'을 선택하면,
대부분의 문제 현상은 빨리 해결이 되는 편이고요.
세부적인 문제까지 제대로 해결하려면,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세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148497/issue-with-animation-stater-pack-and-mixamo-animat.html


간단하게 요약하면,
'Persona'에서 bone을 조정해서 ani를 제대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