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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동물 character의 충돌을 처리하는 방법2015.06.22 PM 01:26
Question>
언리얼엔진4로 동물이 나오는 게임을 만들고 있고요.
개나 고양이 같은 동물을 움직이는 게임인데요.
충돌형태가 캡슐로 되어 있어서, 많이 불편하네요.
개나 고양이 모양에 맞게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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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181754/custom-collision-on-character.html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43564/request-change-rootcomponent-in-custom-character.html
여러 얘기들을 하고 있지만, 종합해서 정리하면,
현재 UE4의 구조상, capsule, sphere, box 이외의 충돌형태는
engine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걸로 판단됩니다.
그러니까,
개나 고양이처럼 앞뒤가 길면서, 허리가 수시로 구부러 지는 동물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의 '충돌오류(눈으로 보기에는 충돌이 되지 않았지만,
program에서는 충돌이 됐다고 판단하는 경우.^^;;;;;;)'를 감안해서 만드실 수 밖에 없습니다.
혹시,
'철권7' 같이 정교한 충돌처리가 반~~드~~시~~ 필요하시다면..^^;;;;;
핵심 bone을 중심으로 다수의 line trace를 이용하거나,
또는 SweepSingle(), SweepMulti() 같은 함수를 이용해서,
님 game에 맞는 충돌처리(개나 고양이에 적합한 충돌처리) 기능을 만드셔야 합니다.
개발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충돌오류'를 고려하시면서, 그냥 진행하시기 바라고요.^^;;;;;
개발시간이 충분하시다면, trace나 sweep 함수로 충돌처리 기능을 확장해 보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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