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Gear VR'에서 MSAA(Multi Sample Anti Aliasing) 설정하기2015.08.18 PM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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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안녕하세요 이제 막(2달) 언리얼에 입문한 초보자 입니다.
아래와 같이 컴퓨터용은 안깨지는데 핸드폰이나 기어vr로 실행하니깐 깨짐 현상이 발생하네요.
엔진 컬리티 셋팅은 100%로한 상태입니다.
왜 그런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참고로 NX라는 cad파일을 max로 변환하고 언리얼에 임폴트한 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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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핸드폰에서 깨지는 이유는
아마도 님이 쓰시는 3DS max에서 normal이나
smoothing group 설정을 잘못하셔서 그런 거 같고요.
해당 설정을 조정하시면,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날짜(2015년 8월 15일)를 기준으로
Unreal Engine 4의 공식 version에서는 'Gear VR'에 대한
Anti Aliasing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_-+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Anti Aliasing을 적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02105/boost-mobile-temporal-aa-samples.html

https://forums.unrealengine.com/showthread.php?66202-Gear-VR-Engine-Changes-Requested-%28for-Mobile-VR-Jam%29&p=268366&viewfull=1#post268366

link 내용을 참고하셔서, UE4의 source를 수정하신다면,
MSAA(Multi Sample Anti Aliasing)을 적용한 부드러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P.S.
본문의 link의 MSAA patch가 올라온 건 2015년 4월이고요.
현재 날짜는 2015년 8월입니다.
MSAA patch가 forum에 올라온 지 4개월이나 지났는데,
공식 version에 아직도 반영이 안되는 건 문제가 있는 거 같네요.-_-;;;;;;;;;

P.S.2
참고로 MSAA는 현재의 mobile용 UDK(또는 Unreal Engine 3)에서도 됩니다.
따라서, UE4에서 MSAA가 아직도 안된다는 건 많이 심각합니다.-_-;;;;;;;;;;;;







Tag:
안기훈, Kee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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