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UDK로 booster 구현하기2015.11.24 PM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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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UDK 초보가 질문드립니다~
캐릭터가 비행하게 만들었는데요.
비행상태에서 부스터 비슷하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거나 수동으로 꺼지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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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booster가 작동되는 느낌이 나려면,
booster가 작동되는 순간에 속도를 높이고, effect를 바꾸면 되겠죠? ^^



1>속도 높이기.
만약에 현재 속도를 초속 20 meter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unreal s!crip의 경우:
pawn.velocity = 2000.0f * Normal( pawn.velocity );

kismet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KismetReferenceKR.html
위 link에서 'Set Velocity' 참고하셔서, 'Velocity Dir'(방향)과 'Velocity Mag'(실질 속도 값)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2>booster effect 만들기.
content browser 여시고, 아래의 effect를 참고하시고요.

ParticleSystem'VH_Scorpion.Effects.PS_Scorpion_Booster'
ParticleSystem'VH_Scorpion.Effects.PS_Scorpion_Booster_Red'

핵심은 'CoreCone'이라는 이름의 emitter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서 만드시면, 쉽게 booster effect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거나 수동으로 꺼지게 하는 방법은
위 방법의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즉,
unreal s!crip의 경우라면, timer나 tick을 이용해서 일정시간이 지난 뒤에,
위 방법으로 속도를 원래대로 하시고, booster effect를 원래 efffect로 교체하시면 되고요~
kismet의 경우라면, 'Timer'나 'Delay' node를 이용하셔서,
위 방법으로 속도를 원래대로 하시고, booster effect를 원래 efffect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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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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