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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BSP를 수정하는 방법2013.08.23 PM 09:00
Question>
BSP를 수정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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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BSP는 brush로 만들거나 지우거나 둘중에 하나 밖에 못하고요.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brush를 수정해서,
이전의 BSP를 지우고, BSP를 다시 생성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수정이 많이 필요하시면,
3DS max로 작업하시고 static mesh로 배치하시던가, ^^;;;;;
landscape를 사용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9 개
- 흠냐뤼
- 2013/08/23 PM 09:24
궁금한게 있는데요 BSP랑 폴리곤의 차이점이 뭔가요?
- 뽀까뽀까123
- 2013/08/23 PM 09:30
일반적으로 unreal에서 말하는 BSP는 brush로 만들어진 'geometry object'를 의미합니다.
quake나 다른 game에서 말하는 BSP와 같은 단어지만,
의미는 전혀 다르게 쓰이더라구요.^^;;;;
'geometry object'이다 보니 polygon으로 되어 있는 건 당연하고요.^^;;;
character가 돌아 다닐 수 있는 지형이나 바닥이 되는
polygon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quake나 다른 game에서 말하는 BSP와 같은 단어지만,
의미는 전혀 다르게 쓰이더라구요.^^;;;;
'geometry object'이다 보니 polygon으로 되어 있는 건 당연하고요.^^;;;
character가 돌아 다닐 수 있는 지형이나 바닥이 되는
polygon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 흠냐뤼
- 2013/08/23 PM 09:38
아 결론은 차이가 없다는거군요
뭔가 특수한 방식으로 만들어서 모양은 단순한데 처리 속도가 빠르다던가 장점이 있는줄 알았네요 ㅎㅎ
뭔가 특수한 방식으로 만들어서 모양은 단순한데 처리 속도가 빠르다던가 장점이 있는줄 알았네요 ㅎㅎ
- 뽀까뽀까123
- 2013/08/23 PM 09:53
BSP를 추가하는 하면,
unreal engine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가지 자료구조가
자동으로 추가 되는 장점이 있기는 한데..^^;;;;;
그거야, import해도 추가되는 건 마찬가지라서,
그닥 강조할만한 장점은 아니고요.^^;;;;;;;;;;;;;;;;;;;;;;
솔직히,
까 놓고 말해서, modeling 잘 하시면,
그냥 max에서 만들어서, 추가하는 게 속 편하죠~ ㅋㅋㅋㅋㅋ ^^
그래도,
기획자들이나 modeling을 할 줄 모르는 programmer들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하니, 무시할 수는 없겠더라구요.^^;;;
unreal engine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가지 자료구조가
자동으로 추가 되는 장점이 있기는 한데..^^;;;;;
그거야, import해도 추가되는 건 마찬가지라서,
그닥 강조할만한 장점은 아니고요.^^;;;;;;;;;;;;;;;;;;;;;;
솔직히,
까 놓고 말해서, modeling 잘 하시면,
그냥 max에서 만들어서, 추가하는 게 속 편하죠~ ㅋㅋㅋㅋㅋ ^^
그래도,
기획자들이나 modeling을 할 줄 모르는 programmer들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하니, 무시할 수는 없겠더라구요.^^;;;
- 흠냐뤼
- 2013/08/23 PM 09:39
모델링 할줄 알면 필요는 없겠네요
- 흠냐뤼
- 2013/08/23 PM 10:31
평소에 궁금했던건데 답변 감사합니다 ^^
- 뽀까뽀까123
- 2013/08/23 PM 10:44
좋은 밤 보내세요~ ^^
- april_1981
- 2013/09/07 PM 08:02
bsp 심플볼륨을 사용해 pvs처리하면 효율적인 작업도 가능합니다. 마냥 잉여 개념은 아니에요.
또 모델링 같은 경우도 멀리있는 집같은경우는 bsp 로 처리하는게 더 빠르고 편하죠
또 모델링 같은 경우도 멀리있는 집같은경우는 bsp 로 처리하는게 더 빠르고 편하죠
- 뽀까뽀까123
- 2013/09/07 PM 10:53
오~ 그런 응용도 가능하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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