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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열거형(enumeration type) 변수를 사용하는 이유2013.09.03 PM 01:43
Question>
열거형(enumeration type) 변수를 왜 사용하는가?
정수형으로 처리해도 문제 없지 않는가?
열거형 변수의 왜 사용하는 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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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열거형(enumeration type)은 data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ex> 성별, 무기의 종류, 무지개의 색깔, ... )
물론, 쓰신데로, 정수형으로도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ompile 단계에서 오류를 최소화하려면,
정수형보다는 열거형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unreal engine은 run time 단계에서 열거형 변수를 처리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열거형 변수의 상태가 log에 정확하게 찍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게다가,
actor나 kismet node의 속성에 열거형을 사용한 경우,
unreal editor에서 열거형의 변수가 가질 수 있는 값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도록 배려해 주기 때문에
unreal editor와 연계해서 작업할 때도 좋은 점이 많습니다.^^
정리하면,
compile time 오류와 run time 오류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열거형이 정수형보다 오류를 처리하는데 훨씬 우월하기 때문에,
그리고, log의 정확한 파악과 unreal editor에서도 작업의 편의 때문에,
열거형을 사용할 상황이라면, 적극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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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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