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particle의 충돌 처리와 충돌 감지 방법2013.09.10 AM 10:4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Question>

particle에 충돌하면 player가 damage를 입는 걸 구현하려는데,
particle의 충돌 처리와 충돌 감지를 어떻게 하는가?

-------------------------------------------------------------

Answer>

충돌 처리와 충돌 감지를 처리하려면,
cascade에서 emitter에
'collision' module과 'event' module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collision' module로 particle의 충돌 처리 형태를 설정하시고,
'event' module로 충돌과 관계된 event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 event 형태: EPET_Collision event 이름: test)

그리고 나서,
s!crip에서 소환하신 ParticleSystemComponent의 CollisionEvents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var transient array CollisionEvents;

보시다 시피, CollisionEvents는 array 형태로 되어 있고요.
(충돌이 여러 번 동시에 일어날 수 있어서, array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ParticleEventCollideData는 ParticleEventData를 상속 받았다는 사실을 염두하시고,
Type과 EventName을 단서로 하여, 위에 'event' module에서 설정한
event를 찾아서 처리하면 됩니다.^^
(예>
idx가 array의 index 일 때,
if( EPET_Collision == CollisionEvents[ idx ].type && 'test' == CollisionEvents[ idx ].EventName ){ /* 찾음!!!! ^^ */ } )


간단하게 2줄로 요약하면,^^;;;;;
emitter에 'collision' module과 'event' module을 추가하시고,
ParticleSystemComponent의 CollisionEvents를 검사하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6 개
이거슨
한글도 영어도 아니여
ㅋㅋㅋㅋ 기술 용어가 많다 보니..^^;;;;
unreal engine에 관심 없으시면, 빨리 back space 누르세요~ ^^;;;;;;;
이펙터로써 좋은 정보감사 :)
오~ effector시군요~ ^^
방문 감사합니다~
소프트 이미지의 기능인 ICE 쓰세요. ICE.
모리아티/
네.. 들어 본 거 같기는 하네요.
그런데,
ICE가 unreal engine 지원하나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