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위치는 matinee로, 방향은 사용자가 조작하는 방법2013.09.29 PM 12:2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Question>

matinee를 이용하여 player의 location을 조종하는 방법?
matinee로 player의 location은 조종하지만,
rotation은 player의 조작대로 조종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Answer>

첫번째 질문은
matinee의 movement track을 이용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movement track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link를 참고하세요~

http://udn.epicgames.com/Three/MatineeTrackReferenceKR.html

두번째 질문은
location은 movement track으로 조종하게 하시고,
rotation은 camera styte-을 새로 추가해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밑의 source를 보시면, 'YourCamerastyte-'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이름은 제 마음대로 지어 봤습니다. 취향대로 바꾸세요.^^;;;;;;;;;;;;;;;)

class UserCamera extends Camera;

function UpdateViewTarget( out TViewTarget viewtgtOut, float fDeltaTimeIn )
{
//...(생략)

switch( camerastyte- )
{
case 'YourCamerastyte-':
//...
break;

case 'Fixed':
//...
break;

case 'FreeCam':
case 'FreeCam_Default':
//...
break;

case 'ThirdPerson':
//...
break;

case 'FirstPerson':
default:
//...
break;
}

//...(생략)
}

이런 식으로 님만의 camera styte-을 추가하셔서
UpdateViewTarget()를 재정의하시면,
matinee가 작동되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user의 조종을 camera의 rotation에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