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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origin을 수정했는데도 character의 움직임이 어색한 경우2013.10.04 PM 01:37
Question>
character를 만들어 넣었는데, 공중으로 계속 떠서 나옴.
그래서, skeletal mesh의 origin 값을 수정해서 내렸는데, 어색함.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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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보통은 origin을 수정해서 해결합니다.
그런데,
origin을 수정해도 어색하다면,^^;;;;;;;;;;;;;;;
3DS max의 mesh나 bone에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unreal의 pawn 설정에 문제가 있는 거라고 추정됩니다.
아래 3가지를 모두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foot step과 root bone 개별적으로 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foot step을 root bone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
2>root bone의 위치가 ( 0, 0, 0 )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pawn의 물려 있는 component의 property들을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property들이 많은 건 알지만, 어느 것 하나 때문이라고 얘기는 못드립니다.
project마다 개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실험해서 원인을 찾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단정지어서, '이렇게 하면됩니다'라고 얘기를 못드리겠네요.^^;;;;;
종합적으로 살펴 보세요.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4 개
- 더러워?!
- 2013/10/04 PM 01:50
set gravity=1G
set weight=50kg
set weight=50kg
- 뽀까뽀까123
- 2013/10/04 PM 01:57
흠.. 이걸 어디에 적용하면 되나요? ^^;;;;;;
unreal s!crip은 아닌 거 같은데..
unreal s!crip은 아닌 거 같은데..
- 더러워?!
- 2013/10/04 PM 02:42
죄송합니다.. 농담이었어요.ㅋㅋ
- 뽀까뽀까123
- 2013/10/04 PM 02:53
네.. 좀 더 진지하게 쓰셨다면 넘어 갔을지도..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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