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unreal engine으로 개발할 때 좋은 image format2013.10.17 PM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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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unreal engine으로 개발을 하려고 한다.
최적화를 고려한다면, texture를 제작할 때,
어떤 image format을 쓰는 게 좋은가?
24 bit 형식의 png file이 최적화에 좋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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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그냥~ 비손실 압축을 사용한 image format을 사용하시면~
마음 편하게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
(예> bmp, tga, png, ...)


왜냐하면,
unreal engine은 image file을 import하거나 cooking할 때,
적용할 기기에 가장 최적화된 image foramt으로
자동 변환해 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unreal engine은 PC용은 dds file로, iOS용은 pvr file로,
mipmap까지 고려해서 자동으로 변환하고, upk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실제 기기에 적용시, 최적화된 image(예> dds, pvr, ...)를
engine이 판단해서 자동으로 적용해 주기 때문에,
개발자가 내부적인 최적화를 고려해 가면서 개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줄로 정리하면,
비손실 압축을 사용한 image format이면 OK입니다~
따라서, bit 수에 상관 없이 png file도 좋습니다.^^


P.S.
image file의 차후 수정과 unreal engine의 자동 변환을 고려해서라도,
손실 압축을 사용한 image format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예> jpg, tiff,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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