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지속적으로 AI의 처치와 생성(spawn)을 반복하는 방법2013.11.25 PM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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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game이 시작 되면 적 AI가 spawn되고,
적 AI를 처치 후, 다시 spawn이 되게끔하고 싶다.
지속적으로 계속 이렇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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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작업하셔야 할 부분이 많아서리, 그냥 방향만 제시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구조체와 dynamic array를 생성하시고요.


struct tSpawnPointInfoOfEnemy{
var NavigationPoint s_np;
//enemy가 나타날 위치 actor입니다.

var float s_fDeadTime;
//최근에 적이 사망한 시간입니다.
//이 시간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spawn합니다.

var Controller s_ctrl;
//적 AI를 조종하기 위한 controller actor입니다.
//적이 죽거나 생성이 안된 경우, NONE이 될 수 있습니다.
};


var array m_aspiEnemy;


그리고,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1>unreal editor에서 적이 나타날 위치에 NavigationPoint를 배치합니다.

2>level이 load되면, 위에서 배치한 NavigationPoint들을 검색해서,
m_aspiEnemy를 채웁니다.

3>player가 NavigationPoint에 가까이 접근했다고 판단되면, 적을 소환합니다.

4>적이 죽을 때마다, s_fDeadTime에 사망 시간을 기록합니다.

5>사망 시간 이후 다시 적이 생길 때까지, 충분히 시간이 지났는 지 확인합니다.
충분히 시간이 지났다면, '3>'으로 가서 반복합니다.^^;;;;;;


핵심은
navigation point, 사망 시간, controller 이렇게 3가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자료 구조'가 필요하다는 것이고요.
이 자료 구조만 잘 관리한다면, 지속적인 생성은 가뿐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P.S.
모든 Controller class는 'pawn'을 내포합니다.
그래서, pawn은 따로 구조체에 넣지는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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