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가속 패드 구현시 참고할 것들2013.12.20 PM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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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점프 패드처럼 패드 부분을 밟으면 도착 부분까지
가속으로 가는 패드 같은게 있는가?
없다면 이런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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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제가 알고 있기로는..^^;;;
jump pad와 비슷하면서, 가속도에 영향을 주는 pad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속도와 관련된 조작을 구현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member 변수는 class Actor에 선언된 변수입니다.

var vector velocity;
var vector acceleration;

그리고, 아래 member 변수는 class Pawn에 선언된 변수입니다.

var float groundSpeed;
var float waterSpeed;
var float airSpeed;
var float ladderSpeed;
var float accelRate;

대부분의 경우, '지상 이동'을 다루기 때문에 groundSpeed를
참고하게 되므로, groundSpeed 중심으로 설명하자면..^^;;;;;;;;

pawn의 groundSpeed는 '이동 속도'가 되고요.
pawn의 accelRate는 '가속 비율'이 됩니다.
그리고, unreal engine은 이 2개를 근거로,
속도와 가속도를 3차원 vector 형태로 계산해서,
actor의 velocity와 acceleration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서, 속도와 가속도를 처리합니다.

따라서,
가속도를 적용할 구간(위에서 말하는 가속으로 가는 pad)에
trigger volume을 설치해서, pawn이 trigger volume을 지나갈 때,
pawn의 accelRate에 높은 수치 값을 강제로 설정하는
unreal s!crip을 작성한다면, 원하시는 가속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P.S.
혹시라도, 가속 체감이 원하시는 만큼,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 경우,
actor의 velocity나 acceleration 강제로 설정하는 방법도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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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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