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간단하면서 유용한 console command2014.04.29 PM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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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UDK로 작업 중.
console command 중심으로 진행 중인데, 다음 사항이 궁금함.

1>character를 공중에 뜨게 하려면?
2>character를 다시 지상에 떨어지게 하려면?
3>움직이는 속도를 조정하려면?

위 사항을 모두 console command로 처리하고 싶음.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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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질문한 내용의 console command는 아래와 같습니다.^^


fly
=>character를 공중에 띄울 수 있고, 날게 됩니다. 충돌처리가 반영됩니다.

ghost
=>character를 공중에 띄울 수 있고, 날게 됩니다. 충돌처리가 반영되지 않아서, 다 뚫고 다닐 수 있습니다.

walk
=>character를 중력이 있는 환경에서 걷게 만듭니다. fly나 ghost를 해제할 때 사용합니다. 충돌처리가 반영됩니다.

slomo [수치]
=>움직이는 속도를 조정합니다. 'slomo 1'이 표준 속도입니다.
'slomo 0.5'는 표준 속도보다 2배 느려지고, 'slomo 3'은 표준 속도의 3배가 빨라 집니다.


참고로 'god'이라는 console command도 있지만,
그냥 무적이 될 뿐, 공중에 뜨지도 않고, 충돌을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다지, '신'의 경지에 다가가지 못하는 명령입니다.@_@;;;



P.S.
모든 console command는 kisemet이나 unreal s c r i p t로 우회적인 호출이 가능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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