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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lightmass importance volume과 UV unwrapping2014.05.05 PM 07:28
Question>
light build를 하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의 문제가 있다고 출력됨.
1>'라이팅 빌드 시 importance volume이 없습니다. 라이팅 빌드가 오래 걸리게 됩니다.'
2>'오브젝트를 감싼 UV가 있습니다.'
3>'오브젝트에 겹친 UV가 있습니다.'
importance volume이 뭔지도 모르겠고, 도대체 UV 겹친 곳이 어딘지도 모르겠음.T_T
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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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문제들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답변1>
lightmass importance volume은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
unreal engine 3 기준으로 설명:
http://udn.epicgames.com/Three/LightmassKR.html
unreal engine 4 기준으로 설명: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Lightmass/index.html
link 내용 하단 부분에
lightmass importance volume을 만들고,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거 보시면서, 만드시면 됩니다.^^
답변2, 3>
UV에 관한 문제는 아래 link를 보시면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unreal engine 3 기준으로 설명:
http://udn.epicgames.com/Three/LightMapUnwrappingKR.html
unreal engine 4 기준으로 설명: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Content/Types/StaticMeshes/LightmapUnwrapping/index.html
unwrapping은 귀찮은 작업이지만,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P.S.
unwrapping을 하다보면,
뽁뾱이 터뜨리는 기분이 든다고 해야 될까요? ^^;;;;
귀찮은 작업이지만,
하다보면 재밌어서, 나름 빠져 들게 되더라구요. @_@;;;;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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