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피격 motion에 의한 character 이동 구현 방법2014.06.07 PM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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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character의 피격 motion을 작업했음.
biped로 setting했고, Bip001에 상위 root bone을 달았음.
그리고, 아래와 같이 구현하려고 함.

idle motion -> 피격(맞고 뒤로 뒷 걸음질) -> idle motion.

처음에 3DS max에서
피격 동작을 제자리에서 고정 시키게 animation을 잡고, programmer에게 넘겨 줬음.
그런데, 3D engine에서 character가 피격에서
뒤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동이 안된다고 함. -_-;;;;;;

그래서,
3DS max에서 character를 뒤로 물러나게 잡고,
다시 FBX 익스포트해서 프로그래머에게 넘겨줬음.
또 이번엔 programmer가 'character는 뒤로 물러나긴 하는데,
idle로 복귀할 때 처음 위치로 순간이동 한다' 라고 함. -_-;;;;;;;;

피격 motion에 의한 character 이동을 구현하려면,
root bone을 3DS max에서 직접 이동시켜줘야 하는 것인가?
아무튼, 3DS max에서 어떻게 만들고 programmer에게 넘겨줘야 할지 모르겠음.T_T

피격 motion에 의한 character 이동을 구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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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cafe 활성화 차원에서, 시간이 오래된 글은 정리합니다.^^;;;;;;;
답변을 보시려면,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세요.

http://cafe.naver.com/igc123/196
http://cafe.daum.net/igc123/K3VE/153







Main Keyword:
root motion, MoveTo(), velocity, SetRotation(), UpdateRotation()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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