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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다수의 화면영역 그리기2014.06.19 PM 03:51
Question>
UDK로 간단한 project를 진행 중인데,
만들고 있는 project에 '조준선'과 'mini map' 같이 넣으려고 함.
그래서, UTHUD를 상속 받아서 'mini map'의 HUD를 통해서 만들었음.
그런데,
project의 source 내부 구조를 보니
'조준선'의 HUD만 호출하고 있어서, 'mini map'의 HUD가 안그려짐.
그래서, 'mini map'의 HUD로 설정을 바꾸니까,
이번에는 'mini map'의 HUD는 그려지고, '조준선'의 HUD 안그려짐. -_-;;;;;;
즉, 둘 중에 하나만 그릴 수 있는 구조라서..-_-;;;;
'mini map'의 HUD와 '조준선'의 HUD를 같이 그릴 수가 없음.
둘 다 호출해서, 둘 다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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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HUD를 하나만 두고 처리하는 게 기본 구조라서,
unreal engine의 source를 상당히 수정을 하지 않는 한
HUD 2개를 처리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화면의 영역을 처리하기 위한 custom class들을 여러 개 만들어서,
호출된 HUD에서 상황에 따라 각각의 custom class들에 canvas 객체를
넘겨서 처리하는 방식이라면,
다수의 화면영역이라도 모두 그릴 수 있습니다.^^
즉, '조준선'을 처리하는 custom class와
'mini map'을 처리하는 custom class로 각각의 객체를 만들고,
거기에 canvas 객체를 넘겨서, 영역별로 그리게 한다면,
1개의 HUD로도 '조준선'과 'mini map'을 그리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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