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비행선의 부드러운 조작 구현하기2014.06.19 PM 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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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현재, UDK를 공부하는 중.
kismet 이용해서, shooting game을 만드는 중인데,
첫번째 영상에서 처럼
비행선의 움직임이 너무 느리고, 정적이고, 딱딱하게 느껴짐.

그래서,
검색을 해 봤는데, 두번째 영상 같이
비행선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인 예시 영상이 있었음.

내가 만든 kismet 부분에서 어디 부분을
어떻게 고쳐야 두번째 영상처럼 부드럽게 움직일지 막힌 상태임.

두번째 영상과 같이 움직임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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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만드신 kismet node 중에
'GetDirection I nput'과 연결된 kismet node들의 수치 값을 3배 이상 높여 보세요~
예를 들면 -7.07로 된 부분을 -21.21로 바꾸는 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최소한 속도가 느린 문제는 해결 될 겁니다~ ^^

그리고,
님 영상의 비행선이 부드럽지 않은 이유는
velocity는 조작하셨지만, acceleration이 기본 설정이 바뀌지 않아서리..^^;;;
unreal engine이 PHYS_Flying에 기본적으로 적용하는
관성(inertia)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두번째 영상처럼 부드러운 조작으로 바꾸고 싶으시면,
velocity만 조작하시면 안되고요.
velocity와 acceleration을 같이 조작해서,
관성(inertia)을 상쇄시켜 주시거나..^^;;;;

또는
PHYS_Flying가 아닌 PHYS_Custom으로
님만의 물리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방법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뻔한 얘기지만,
부드러운 조작을 위해서는
여러 차례 실험과 수정을 반복해서,
조정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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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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