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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HUD에 3D model을 그리는 방법2014.07.02 PM 11:52
Question>
아래와 같이 구현하고 싶음.
1>HUD에서 배경화면을 그림.
2>'1>' 위에 3D model을 띄움.
3>'1>'과 '2>' 위에 다른 그림(item icon)을 그림.
즉, '배경->character->item icon'
이런 순서로 그려서 표현하려고 함.
이렇게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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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2가지 방법이 가능하겠습니다.
1>render target texture를 이용하는 방법.
canvas에서 배경을 그리고,
3D model을 render target texture로 그린 다음에 이 texture를
배경위에 그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anvas에 'item icon'을 그리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render target texture는 아래 calss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UDK:
class SceneCapture2DComponent;
unreal engine 3:
class USceneCapture2DComponent;
unreal engine 4:
class USceneCaptureComponent2D;
//추신:
// 왜 이름이 이렇게 바뀌었는 지는 저한테 묻지 마시고,
// epic에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환경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2>overlay mesh를 이용하는 방법.
mobile unreal 환경처럼 render target texture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overlay mesh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overlay mesh에 대해서는 아래 link를 참고하시고요.
http://wiki.beyondunreal.com/UE3:UTPawn_instance_functions_(UDK)
http://wiki.beyondunreal.com/UE3:UTWeaponAttachment_(UDK)
자세하게 접근하고 싶으시면, unreal engine 3나 UDK에서
'OverlayMesh'를 keyword로 하여 source에 대한 전체 검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하신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P.S.
unreal engine 4의 경우, overlay mesh를
이용한 방법의 예가 아직까지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한 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P.S.2
님이 예로 들은 '신무'의 경우,
mobile 환경의 unreal engine 3로 제작되었고,
mobile 환경의 unreal engine 3는 'render target texture'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신무'의 경우, inventory를 overlay mesh로 구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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