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mouse wheel로 camera 확대 축소 구현하기2014.07.14 PM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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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unreal engine으로 game 제작 중.

game상에서 3인칭으로 회전하는 것과
mouse wheel로 camera의 확대 축소를 구현하고 싶음.

어떻게 구현하면 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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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camera 조작에 대해서는 아래 link 참고해 주세요.

http://cafe.naver.com/igc123/47
http://cafe.daum.net/igc123/K3VE/37

위 link를 참고하셔서,
camera 관련 class에 정의된 UpdateViewTarget()를 재정의하시기 바랍니다.^^
( link에는 UE3(or UDK), UE4 관련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game상에서 3인칭으로 회전하는 거'라고 하셨는데,
어떤 방식으로 회전하겠다는 건 지 구체적으로 쓰지 않으셔서..^^;;;;;;;
이건 답변하기가 애매하네요.^^;;;;;


그리고,
'mouse wheel로 camera의 확대 축소 구현'하는 건
Default I nput.ini에 아래 항목을 추가하시기 바라고요.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Bindings=(Name="MouseScrollUp",Command="CameraZoomIn")
.Bindings=(Name="MouseScrollDown",Command="CameraZoomOut")


unreal engine 4의 경우:
+ActionMappings=(ActionName="CameraZoomIn", Key=MouseScrollUp)
+ActionMappings=(ActionName="CameraZoomOut", Key=MouseScrollDown)


위 사항을 추가하신 다음에
함수 CameraZoomIn()와 CameraZoomOut()를 정의하시면,
game에서 mouse wheel을 움직일 때마다,
unreal engine이 CameraZoomIn()와 CameraZoomOut()을 자동 호출하게 됩니다.^^


CameraZoomIn()와 CameraZoomOut()가 호출될 때마다
변수값을 기록하도록 source를 작성하시고요.


앞에서 정의된 UpdateViewTarget()에서
위 변수값을 참고하여, camera의 위치값을 조정하면, zoom in/out이 구현됩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2 개
카메라의 확대/축소가 fov 를 조절하겠다 라는 건가요?
camera 위치 이동으로도 가능하고요.
쓰신데로 fov 조절로도 가능합니다.^^

fov 조절로 하신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unreal engine 3(or UDK) 기준:
viewTgt.pov.fov = [원하시는 각도 값];

unreal engine 4 기준:
viewTgt.POV.FOV = [원하시는 각도 값];

참고로 기본 fov는 90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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