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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전략게임처럼 건물 짓기2014.07.21 PM 02:36
Question>
혹시, 심시티나 전략게임(3D 스타크래프트 같은)처럼
게임안에서 건물을 짓는 형태의 빌딩예제 같은건 없는건가?
game안에서 건물을 무한대(?)로 짓고, 관리하는 테크닉을 알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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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전략게임처럼 건물을 만드시는 거라면,
morph target을 써 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unreal engne 3(or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MorphTargetsKR.html
http://udn.epicgames.com/Three/FBXMorphTargetPipelineKR.html#ExportingMorphs
unreal eng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nimation/Persona/MorphTargetPreviewer/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Content/FBX/MorphTargets/index.html
UE4가 UE3보다 좋은 점 중에 하나가
static mesh에 대한 morph target이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님이 만드시려는 건 건물이고, 건물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건물은 skeletal mesh보다는 static mesh로 표현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그게 상식적이기도 하고요.^^;;;;;)
따라서,
기존의 skeletal mesh의 morph target보다는
UE4에서 가능해진 static mesh의 morph target을 사용하는 게
개발효율이나 성능에 있어서 더 장점이 많습니다.^^
static mesh의 morph target은 아래 link 참고하세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Content/Types/StaticMeshes/MorphTargets/index.html
그리고,
건물을 무한대로 짓거나 건물을 관리하는 테크닉은
님이 자료구조(data structure)를 어떻게 설계할 지에 달린 거라서, unreal engine과 무관합니다.^^;;;;
이 부분은 자료구조(data structure)와 관련된 책과 자료를 보시면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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