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마법진 effect 만들기2014.07.26 PM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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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질문 원문 link: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1354


마법진을 구현해 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감이 안오네요.
일단 생각해둔 건 3DS max에서 plan에다가 texture 넣고 그걸 static mesh로 가져와서 하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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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mesh emitter로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ParticleSystemReferenceKR.html#Mesh 타입데이터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TypeData/Mesh/index.html


particle의 type data module을 mesh type으로 하시고,
반투명 material을 입힌 static mesh를
mesh emitter로 설정하시면, 마법진 effect를 구현하실 수 있고요.^^

그리고, 마법진이라서 회전이 필요할 거 같은데..^^;;;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ParticleSystemReferenceKR.html#Rotation 모듈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Modules/Rotation/index.html


회전은 위 link의 rotation module을 emitter에 추가하시면 해결되겠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4 개
뭔지모르겟다 ㅎ
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질문 원문 link와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사진 같은 '마법진 effect'를 만드는고요.

기본적인 형태를 3DS max에서 만드시고,
unreal에서는 속성만 부여해 주면 된다는 얘기입니다.^^
에펙으로 간단하게 강철의연금술사에 나온 마법진 변형해서 만든거있는데 보내드리고 싶다 ㅎㅎ 하지만 3D로 만드는게 더 멋지겠죠 ㅎ
After Effect 잘 쓰시나 봐요. 오~ ^^
저는 Premiere는 좀 써도 에펙은 젬병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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