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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Move Level'을 사용했는데 반응이 없는 이유2014.08.06 PM 02:48
Question>
UE4의 landscape 관련 부분을 보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Move Level (레벨 이동) 툴은, 선택 툴을 사용해서 선택된 컴포넌트를 현재 스트리밍
레벨로 이동합니다. 랜드스케이프의 섹션들을 스트리밍 레벨과 같이 스트림 인/아웃
될 수 있도록 이동시켜, 랜드스케이프의 퍼포먼스를 최적화시킵니다."
이건 뭔 기능인가요? 다른 레벨로 선택된 컴포넌트만 잘라서 이동시킨단 건가요?
해봐도 아무반응도 없고 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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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이걸 보고 질문하시는 거 같네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Landscape/Editing/ManageMode/index.html
일단,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Engine/LevelStreaming/WorldBrowser/index.html
위 link를 여기고, 'Levels Hierarchy' 부분을 보시면, 'Persitent Level'이라는 게 있습니다.
모든 streaming level은 여기에 밑에 붙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Levels Comp-osition'을 보시면, 어떤 식으로 붙는 지 아실 수 있고요.^^
즉, streaming level을 계속 만들어서 추가하시면,
persitent level의 하부에 여러 개의 streaming level이 붙게 되는데요.
(예>
persitent level
streaming level 1
streaming level 2
streaming level 3
)
님이 언급하신 'Move Level'은
선택한 component를 특정 level로 이동시킬 때 사용합니다.
즉, 'persitent level'이나 'streaming level 1'에 있는 component를
'streaming level 2'로 이동할 상황이 생겼을 때 사용한다는 얘기입니다.^^
해봐도 아무반응도 없다고 하셨는데,
streaming level이 하나도 없는 경우,
(즉, persitent level만 있는 경우)
아무 반응이 없는 건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이동할 곳과 옮길 곳이 하나 밖에 없는데,
(persitent level만 존재하고 나머지는 없음.)
이런 상황에서 반응이 있는 게 오히려 이상한 거죠.^^;;;;;;;;;;
제대로 test하고 싶으시면,
streaming level 다수를 만드신 다음에 test하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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