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일부 frame만 재생하기2014.08.25 PM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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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0~1000 프레임의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200프레임부터 240프레임까지만 재생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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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cafe.naver.com/igc123/164
http://cafe.daum.net/igc123/K3VE/134

link 내용에 나오는 함수 USkeletalMeshComponent::SetP o s i t i o n()에
0.0f를 입력하지 마시고, 200~240 frame에 시간을 입력해 주세요.

질문의 경우, 200~240 frame을 재생해야 하고, unreal에서는 30 frame이 1초니까,
6.66~8초까지만 재생하시면 되고요. 따라서, '...->SetP o s i t i o n( 6.66f );'으로 재생을 시작하시고요.

멈추는 건, tick이나 timer로 일정간격으로 check를 하시다가
님이 원하시는 시간(질문의 경우 8초가 되겠네요.)이 되거나 넘었을 때,
( animation의 진행 시간은 USkeletalMeshComponent::GetP o s i t i o n()으로 파악합니다.^^ )
USkeletalMeshComponent::Stop()을 호출하셔서 멈추게 하시면,
님이 의도하신대로 200~240 frame만 재생하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2 개
언리얼4가 애니메이션이 문제가 많은데, 직접 소스를 수정하지 않고 위 문제를 해결하려면 몽타주의 섹션 구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데로 anim mongtage에서 나누는 방법도 있고요.
그건 공식 cafe에도 올라왔더라구요.
( 혹시, 님이 올리신 건지도 모르겠네요.^^;;;;; )

그래서, 저는 다른 방식( C++ 방식 )으로 접근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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