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1인칭 시점에서 character 머리만 안보이게 하기2014.08.25 PM 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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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제가 xxx님의 강좌를 보고 3인칭시점을 만들고
시점을 1인칭시점으로 바꿔서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마우스를 위로올리면 캐릭터가 같이 위를 봐야 하는데
캐릭터은 가만히 있어서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그리고 캐릭터에서 머리부분만 안보이도록 할수는없을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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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님 character의 머리 부분이 몸통과 분리되어서 처리되어야 하고요.
분리됐다는 전제하에서 2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1>머리 부분을 socket으로 처리한 경우.
머리 부분 socket이 'm_socketHead'라는 component에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했을 때, 아래와 같이 호출하세요.^^

m_socketHead.SetSkeletalMesh( NONE );

위와 같이 호출하면, 머리 부분 socket이 비워지면서,
머리만 그려지지 않습니다.



2>머리 부분을 component로 처리한 경우.
머리 부분의 skeletal mesh component를 'm_skelcompHead'라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호출하세요.^^

m_skelcompHead.SetHidden( TRUE );

위와 같이 호출하면, 머리 부분만 가려 집니다.^^



상황에 맞게 고르세요~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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