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사지절단 구현하기2014.08.25 PM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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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좀비 캐릭터를 총알을 맞을 때
파츠별로(머리 몸통 다리 팔등)으로 분리시키고 싶은데여.

개념이 잘안잡히는데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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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udn.epicgames.com/Three/AnimSetEditorUserGuideKR.html

위 link에서 '웨이팅 편집 모드'를 보시면, 총이나 칼에 맞았을 때,
신체를 어떻게 절단시킬 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쓰고 보니 살벌하네요.T_T )

나온대로 간단히 설명하자면,
animset에서 track을 이용해서 bone wegiht set을
바꾸는 방법으로 부분 파괴를 구현하시면 됩니다.^^


P.S.
위 방법은 bone을 끊어 버리는 방법은 아니고요.
신체의 일부가 떨어져 나가게 보이게 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 즉, 보이지는 않지만, bone은 그대로 유지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하지만,
user의 입장에서는 신체의 일부가 절단된 걸로 보이니까,
결과적으로는 질문에 대한 답이 되기는 합니다.^^


P.S.2
bone을 끊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physique asset tool의 'Constraint Mode'에서
끊기를 원하는 bone의 'Breakable Option'과 수치를 지정함으로써,
bone을 정말로 끊을 수도 있습니다. ( 쓰고 보니 정말 무섭네요.T_T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2 개
현재 언리얼4에는 언리얼3에 있는 저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희 프로젝트에서는 저런 기능이 필요해서
절단된 두 파츠를 만들고, Master Pose 설정을 통해 두 메쉬가 붙어서 애니메이션 하다가, 절단이 필요할 때 이 Master 관계를 끊고 물리를 켜서 파츠가 분리되도록 처리했습니다.
파츠의 절단 된면의 노말이 문제가 되긴한데, 뭐 모델링 디자인을 잘 조절해서 해결했습니다.
unreal engine 4라고 얘기한 적 없는데요.
link도 unreal engine 3고요.^^;;;;;;

저는 아직도 이전 project 중인데, 빠르시네요. @_@

아무튼, 관심과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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