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다수의 static mesh를 병합해서 import하는 방법2014.09.03 PM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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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3DS MAX에서 제작한걸 UDK에서 불러오면 분할되요.
아래처럼 불러오면 저렇게 분할되서 나오네요. 어떻게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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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다수의 static mesh에 대한 병합이 필요한 상황이네요.^^;;;;
2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1>3DS max에서 해결하는 방법.

3DS max에서는 여러 개의 mesh로 작업하시더라도,
최종적으로 FBX export하실 때는
1개의 edit mesh로 병합해서 export하시면 해결됩니다.

3DS max에서 병함하는 방법은
'modifier stack'에 'edit mesh' 올리면, 'Attach'라는 button이 보이는데,
이걸 누르시고 병합할 mesh를 선택하시면, 선택하는 순간 바로 병합됩니다~ ^^

참고로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평소 작업하는 3DS max file(여러 개의 mesh)과
unreal로 export하는 3DS max file(1개의 edit mesh)을 따로 관리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2>FBX import option에서 해결하는 방법.
FBX file를 import할 때, dialog 창이 뜨는데,
dialog 창의 내역을 살펴 보면, 'Combine Meshs'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Combine Meshs'의 항목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님의 FBX file에 다수의 static mesh가 있다고 하더라도,
모두 자동으로 병합해서 1개의 static mesh로 만들어 줍니다~ ^^



취향대로 고르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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