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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jump 후에 공중에 머무르는 시간 조정하기2014.09.12 PM 04:43
Question>
게임 상에서 캐릭터가 점프하고 공중에머무르는 시간이있는데
혹시 그시간을 짧게 해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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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jump에 대한 처리는 아래의 class와 함수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unreal engine 3(or UDK):
class Pawn
function bool DoJump( bool bUpdating );
unreal engine 4:
class ACharacter
virtual bool DoJump( bool bReplayingMoves );
class UCharacterMovementComponent
virtual bool DoJump();
따라서,
unreal engine에서 character의 jump 처리를 바꾸고 싶으시면,( 더 짧게? 더 빠르게? ^^;;;; )
위 class를 상속해서 님만의 class를 만드신 다음에
DoJump()를 님의 입맛에 맞게 재정의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위 함수내에서 조작을 하신다는 전제하에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공중에 머무르는 시간을 짧게 하고 싶으시면, 시간의 흐름에 진행됨에 따라
velocity vector나 jumpZ(or JumpZVelocity) 값을 크게 하시면 되고요.
(즉, 속도가 빨라져서, 빨리 떨어지게 됩니다.^^)
공중에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 하고 싶으시면, 시간의 흐름에 진행됨에 따라
velocity vector나 jumpZ(or JumpZVelocity) 값을 작게 하시면 됩니다.
(즉, 속도가 느려서, 공중에 천천히 머무르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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