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mobile HDR 껐을 때, matinee의 fade track 오류2014.09.12 PM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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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현재 저희는 모바일 게임 개발중입니다.
저사양까지 커버할려고 MobileHDR를 끈 상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티네에서 페이드 연출을 할려고 키 주고 다했는데..
당쵀 되질 않아 질문을 올렸고 4.2.1에서 된다는 답변을 듣고
현재 사용중인 4.3.1 말고 4.4/4.2.1 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페이드가 잘되서 프로젝트를 4.4로 변환했습니다.

하지만 4.4에서도 저희 프로젝트는 되질 않아 프로젝트
설정 문제라 파악되어 렌더링 관련된 것을 건들다 보니
MobileHDR을 키면 페이드가 잘되고 끄면 안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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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epic korea가 운영하는 공식 cafe에서 문제가 있다고 밝힌 바 있고요.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1783


문제의 원인은 link에 설명되어 있는 내용대로,
mobile HDR을 끌 경우, post process가 같이 꺼지게 설계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_-;;;;;;;;
( mobile HDR을 끄면 mobile HDR만 꺼져야 하고요.
post porcess를 끄면 post process만 꺼져야 하는 건데,
이유야 어찌됐든, 상식적인 처리를 한 건 아니라고 봅니다.-_-;;;;;; )


이 부분에 대한 '제한적인 지원'에 대해서 epic의 개발팀에
의견을 전했다고는 하는데, 언제 해결될 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_-;;;;;;;;


따라서, 이 기능이 아~주~ 급하신 경우,
matinee의 event track으로 신호를 줘서,
class HUD에 검은색 texture를 화면 전체에 blending해서 그리는
기능을 추가해서 fade in/out을 구현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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