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multi view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들2014.09.22 PM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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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질문1:
Play 시에 보이는 화면을 상 하로 2개 쪼개서 위에는 전체 샷을
아래는 클로즈업 샷을 보이게 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엔진에서는 camera viewport를 수정 해서 구현 했었는데
여기에는 이런 옵션이 안 보이네요... ( clear mode 역시 안 보이고... )
어디에서 이런 옵션을 찾아야 하나요?


질문2:
뽀까뽀까님 답변 감사 합니다.
혹시 화면분할 말고 기본적으로 메인카메라가 보는 화면위에 스크린
상의 일부 영역에만 세컨드 카메라가 보고 있는 것을 띄우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하려고 하는게 그래픽 레이어 처럼 특정 오브젝트만 오버레이 시킬려고 하는거라....
( 세컨드 카메라는 배경은 투명이고 오브젝트( 액터 )만 나오게... )


질문3:
음... Render To Texture 방법 말고 Unity3D 처럼 카메라 뷰포트 와
Clear 모드 조절 해서 메인 화면에 보이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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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답변1: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cafe.naver.com/igc123/228
http://cafe.daum.net/igc123/K3VE/173

link의 2번째 방법으로 화면을 분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하로 쪼개고 싶으시면, 'Two Player Splitscreen Layout'을
'Vertical'에서 'Horizontal'로 바꾸어 주시면 되고요.

전체 shot과 close shot은 class APlayerCameraManager를
이용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답변2:
질문 내용에 '상하로 쪼갠다'는 내용이 있어서
split screen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린 거고요.

댓글 질문은 또 다른 내용이네요.^^;;;;;;;;;

댓글 질문 내용으로 하고 싶으시면,
marketplace의 'blue print office' 예제의 감시 camera 부분을
참고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답변3:
흠..^^;;;;;
class UGameViewportClient 분석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거 분석해서 적용하는 거 보다는 위 방법이 훨씬 편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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