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필요한 시점에 character 만들기2014.09.30 PM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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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현재 c++로 된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그러다가 마티네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생성한뒤에 레벨블루 프린트에서 플레이를 시키는데..
마티네보다 캐릭터 생성이 먼저 되는데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블루프린트는 현재 이렇게 되있습니다.
GameMode에서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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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일단, 질문의 요지는 matinee의 문제라기 보다는
matinee를 호출하고 있는 BeginPlay()와 character의 생성이 동시에
이루어 지는 게 문제라고 보여 지고요.^^;;;;;

1>일단, character의 생성을 뒤로 지연시키려면,
DefaultPawnClass를 NULL로 설정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2>그러면, character의 생성 없이, 님이 원하는대로 matinee가 호출됩니다.^^

3>그리고 나서, 님이 필요한 시점(아마도, matinee가 끝나는 시점)에
SpawnActor()로 character를 생성하시면,
님이 원하시는대로 matinee 실행 이후에 character의 생성이 이루어 집니다~ ^^

요컨데,
핵심은 DefaultPawnClass를 NULL로 설정해서,
님이 필요한 시점에 character를 만드시면, 님의 문제는 해결된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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