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Tom Clancy의 H.A.W.X.'처럼 움직이게 하기2014.10.13 PM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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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원문: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2113



질문1:
블루프린트 물체 키보드로 입력받아 움직이질않네요.

간단한 예제 따라하면서 비행기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데 문제점이
톰클랜시의 혹스란 게임을 보면 마우스 x축 y축으로 고도상승하강?을 하고
Q랑 E로 기체를 왼쪽 오른쪽 으로 움직이고 A와 D로 좌우로 기체를 회전시키는데
그것을 표현하기위한 노드인데 다른건 다되는데 Q와E를 통한 좌우이동이 되지않네요
위사진은 make rot를 통해 add actor local rotation 을 사용했는 노드인데
당연히 회전을 주는 노드이니까 기체가 z축으로 회전만 하더군요

그렇다고 두번째 사진처럼 아에 따로 좌우 이동은 make vector 를 통해
add actor local offset 을 쓰면 당연히 될줄 알았는데 미동도 하지 않더군요
밑의 영상은 두 노드에 대한 결과물입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지적해주지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사진이 안보일까봐 다시 구석구석 확대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질문2:
아! 그렇군요 제가 다시 확대해서 수정 했습니다



질문3:
좌우이동구하기를 프로젝트 세팅에서 Q와E를 입력받아
기체만 왼쪽 오른쪽 움직이게 설정했는데 좌우이동만 먹통이네요
그리고 속도는 좌우이동속도는 50 선회는 300 상하는 45에요



질문4:
뽀까뽀까 와우! 솔직히 답변을 읽으면서 안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되네요 ㅋㅋ
블루프린트내에는 문제는 없는데
뽀까뽀까 님 말대로 크기에 비해 너무 낮은 수치더군요
500정로도 주니 육안으로 확인가능하네요 ㅎㅎ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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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답변1:
글에 있는 그림 file이 작아서,
어떻게 하신 건 지 파악이 안됩니다.^^;;;;;;;
그림 file의 원본을 '첨부 file'로
올려 주셔야 제대로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답변2:
올리신 그림 file에는 수치가 나와 있지 않네요.^^;;;
'전진 속도'와 '좌우 이동 속도'를 각각 얼마로 하셨나요?
구체적인 수치를 알고 싶은데요.
그리고,
'y = 시간(delta) * 좌우이동속도 * 좌우이동구하기' 로 하셨는데,
'좌우이동구하기'에는 뭐가 들어가나요?



답변3:
'좌우이동구하기'가 정확히 얼마를 전당해 주는 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 거 같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0.0f가 전달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비행기의 전진속도와 비행기 크기에 비해서
'좌우이동속도(=50)'가 너무 낮은 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답변4:
해결하셔서 다행이고요.^^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처리 방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naver cafe는 글에 있는 그림 file이 축소 시키는 기능이 있어서,
작게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하신 건 지 파악이 안됩니다.^^;;;;;;;
그림 file의 원본을 '첨부 file'로 올려 주시거나,
제대로 볼 수 있게 잘라서 올려 주세요.^^

2>blue print node만 올리지 마시고, 사용된 변수들의 수치도 같이 올려 주세요.^^
예를 들어 '전진 속도'와 '좌우 이동 속도'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가 올라 와야 합니다.

3>각각의 식에 얼마가 들어 갔는 지를 상세히 밝힐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y = 시간(delta) * 좌우이동속도 * 좌우이동구하기' 로 하셨는데,
'각각의 항목에 얼마가 설정됐습니다'가 질문 내용에 나와야 합니다.^^

4>특히 곱하기 연산을 하는 경우, 0.0f, -1.0f, 또는 엄청 작은 값(0.00000001f ^^;;;;)이
곱해지지는 않는 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값들이 곱해지면, 아무리 좋은 공식이라도 치명적입니다.

5>'이동 대상의 크기', '속도', '시간'이 적절한 지 따져야 합니다.
크기에 비해서, 속도나 시간이 너~무~ 작다면, 움직이지 않는 걸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았지만,
시간에 대한 delta 값이 항상 0.0f보다 클 거라고 생각하신다면, 진짜 순진하신 겁니다.
인생의 쓴 맛(^^;;;;)을 보시기 전에 미리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한줄 요약:
변수에 어떤 값이 들어 있는 지 철저하게 따지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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