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게시판] custom BGM import 실패시 살펴 볼 것들2014.11.14 PM 01:2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Question>

게임에
custom BGM을 넣고 싶어서 Wav 파일을 임포트 했는데
임포트가 안되네요 ㅜㅜ

총소리는 임포트가 되었는데 ㅜㅜ

혹시 용량 제한있나여~?

-------------------------------------------------------------

Answer>

음향 file의 형식에 대해서는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시고요.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AudioSystemKR.html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udio/WAV/index.html


어느 unreal version이든 간에 음향 file은 기본적
PCM(또는 ADPCM, DVI ADPCM) 형태의 16 bit의 bit rate를 가지는
wave file을 import하는 걸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44100Hz 또는 22050Hz, stereo 또는 mono는 다 지원되고요.)


추측하건데,
용량 문제일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하고요.^^;;;;;;;;
님의 음향 화일이 위 형식에 맞지 않는 형태라서,
import가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 추측이라서, 제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


일단, 'Cool Editor' 같은 음향 편집 program으로
님의 custom bgm을 이 글에서 제시한 형태로 바꾸어 보시고 나서,
다시 import해 보셨으면 합니다.



P.S.
참고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예제 BGM의 경우,
1~2분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커도 2분을 넘는 경우는 거의 없고요.
따라서, 님의 custom BGM이 2분을 초과하지는 않는 지 살펴 보시고,
2분이 넘을 경우, 자르거나 편집한 뒤에 import해 보셨으면 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